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셋톱박스 간편 설치 매뉴얼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10. 26. 16:02

본문


B tv 셋톱박스 설치, 더 쉽고 간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릴게요!


<B tv 셋톱박스 간편 설치하기>


1. 구성품 확인하기


먼저 SK브로드밴드로부터 받은 새로운 셋톱박스의 구성품이 모두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구성품 : B tv 셋톱박스, 전원 어댑터, HDMI 케이블, B tv 리모콘(AA 건전지 2개), LAN 케이블, 간편 설치 매뉴얼



2. B tv 리모콘에 배터리 넣기


리모콘 뒷면 하단의 배터리 커버를 열고 건전지 AA형 2개를 +, -극에 맞춰 리모콘에 넣습니다.



3. 현재 사용중인 영상/음성 케이블을 확인하기.

기존 셋톱박스의 뒷면에 연결되어 있는 영상/음성 케이블로 현재 사용중인 케이블 종류를 확인합니다.

*이미지에서 1번은 HDMI 케이블, 2번은 컴포넌트 케이블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1. HDMI 케이블을 사용 중일 경우


①HDMI 케이블을 사용 중일 경우, 기존 셋톱박스의 전원을 끄고 전원 어댑터 연결선을 뽑습니다. (셋톱박스 모델에 따라 뒷면 모습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② 그 다음 TV와 새로운 셋톱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③ 기존 셋톱박스의 LAN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LAN 케이블을 뽑아 새로운 셋톱박스로 옮깁니다. (LAN 케이블을 뽑을 때 케이블의 핀을 누른 상태에서 뽑고, 새로운 셋톱박스 연결 시에는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주세요)

④ 패키지 박스에 동봉된 새로운 셋톱박스 전원 어댑터를 연결합니다

⑤ 새로운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4-2. 컴포넌트 케이블을 사용 중일 경우


① 기존 셋톱박스의 전원을 끄고, 전원 어댑터 연결선을 뽑습니다. 

*셋톱박스 모델에 따라 뒷면 모습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② 기존 셋톱박스와 TV에 연결된 비디오 케이블(컨포넌트 케이블)을 뽑습니다.

*TV에 연결된 비디오 케이블(컴포넌트 케이블)은 새로운 셋톱박스로 교체 완료 후 제거해 주세요.




③ TV와 새로운 셋톱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④ 기존 셋톱박스의 LAN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LAN 케이블을 뽑아 새로운 셋톱박스로 옮깁니다.

⑤ 패키지 박스에 동봉된 새로운 셋톱박스 전원 어댑터를 연결합니다.

⑥ 새로운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새로운 셋톱박스 개통하기


① 새로운 셋톱박스에 전원이 들어오면 셋톱 오른쪽 부분에 LED가 켜집니다. (약 5초간 기다려주세요.)

② 왼쪽 두 개의 LED가 수 차례 깜박인 후 계속 켜집니다.

③ TV 리모콘 또는 기존 B tv 리모콘으로 TV를 켜세요.

④ TV 리모콘 또는 기존 B tv 리모콘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르세요. 

* TV 화면에 나타나는 외부입력 리스트에서 B tv가 연결된 HDMI로 변경하여 주세요. 

* 여러 개의 HDMI가 있을 경우 하나씩 변경해보세요. 




⑤ 연결이 되면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새로 제공된 B tv 리모콘으로 가입자 본인의 고객 생년월일 6자리(YYMMDD)와 다음 인증번호 10자리(“스티커 부착” 공란)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⑥ 인증번호 입력이 완료되면 고객님 정보 확인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⑦ ‘업그레이드 하기’를 눌러주세요.

* 서비스 업그레이드 화면은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경우 나옵니다.



6. 셋톱박스와 B tv 리모콘 연결하기


셋톱박스와 B tv 리모콘을 연결(페어링)하시면 ‘이어폰으로 TV 청취’ 기능과 ‘리모콘 찾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리모콘 하단의 ‘문자 지움’ 버튼과 ‘문자 변환’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시면 TV 화면에 페어링 안내 문구가 연속적으로 나옵니다.



7. TV와 B tv 리모콘 연결하기


① TV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B tv 전원’ 버튼과 ‘외부입력’ 버튼을 한 손가락으로 3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② 왼쪽 상단의 LED가 녹색으로 켜지면 ‘채널’ 버튼을 TV가 켜질 때까지 1초 간격으로 누릅니다.

③ TV 전원이 꺼진 후 ‘OK’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하면 모든 설치가 완료됩니다.



8. 포장 및 반납하기


1) 기존 셋톱박스 포장하기

① 기존 셋톱박스 반납을 위해 기존 B tv 셋톱박스, 리모콘, 전원 어댑터를 택배 박스에 넣고 포장을 합니다.

② 택배 박스는 새로운 셋톱박스가 담겨 있던 박스를 활용해주세요.

③ 택배 박스에는 반송 주소가 이미 인쇄되어 있습니다.


2) 택배 반납하기

셋톱박스 인증을 통해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택배 접수가 됩니다. 근무일 기준 4일 이내에 SK브로드밴드 지정 택배기사가 먼저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며, 고객님 댁으로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수거합니다.

* 교체하시고, 12일 동안 기존 셋톱박스를 보내주시지 않으면, 장비 변상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9. FAQ



새로운 셋톱박스에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등 해결하기 어려운 증상은 FAQ 이미지를 통해 직접 해결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