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129회 최고의 악역들 <양들의 침묵>,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10. 30. 11:14

본문



영화에서 주인공만큼이나 주목해야 할 역할, 바로 ‘악역’입니다.


특히 ‘악역’을 맡은 배우들 중 이제껏 느껴보지 못한 악랄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들은 주인공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악역’을 통해 스타덤에 오르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영화당 129화에서는 영화 속 감초, 최고의 악역들 <양들의 침묵>과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를 소개하려 합니다.


#양들의 침묵

FBI 수습 요원 ‘클라리스 스털링’은 어느 날 상관 ‘크로포드’로부터 살인 사건을 추적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그런데 하필 그 살인사건은 피해자가 모두 몸집이 비대한 여인들이고 피부가 도려내어져 있다는 엽기적인 사건이었고, 경악스러운 범행으로 인하여 ‘버팔로 빌’이라고 별명이 붙여진 살인범에 대한 아무런 단서를 잡지 못한 채 FB I 모두가 전전긍긍해 있었는데요.


사건을 해결해야만 하는 ‘크로포드’는 이 사건에 결정적인 도움이 될만한 사람을 알고 있었는데, 바로 ‘한니발 렉터’ 박사였습니다. 


그런데 ‘한니발 렉터’는 일명 ‘카니발(식인종)’이라고 알려진 흉악범으로 죽인 사람의 살을 뜯어 먹는 흉측한 수법으로 자기 환자 9명을 살해하고 정신 이상 범죄자 수감소에 수감 중이던 전직 정신과 의사였는데요.


팽팽한 신경전 속에 이루어진 ‘한니발’과의 첫 만남. 

‘한니발’은 ‘스털링’과 처음 만나자마자 ‘스털링’의 체취와 옷차림, 그리고 간단한 말 몇 마디로 그녀의 출신과 배경을 간파해 그녀를 놀라게 만듭니다.


이후 범죄 심리를 누구보다 잘 알고있는 ‘한니발 의 날카로운 분석과 추리에 범인의 정체와 거처를 알 수 있는 단서가 하나 둘, 등장하면서 ‘스털링’은 범인의 은신처를 좁혀가는데요.


영화도 영화지만 ‘한니발’역을 맡은 ‘안소니 홉킨스’의 숨 막히는 악역으로 더욱 화제가 되었던 <양들의 침묵>.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한니발’과 그의 결말을 B tv에서 확인해보세요!


■ <양들의 침묵>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가나다 찾기 > 아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2005년 코맥 매카시의 소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를 원작으로 하여, 코엔 형제가 각본과 연출을 맡은 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시골에서 아내와 트레일러에서 사냥을 하며 근근히 살아가는 ‘르웰린 모스’는 베트남 전쟁 시 저격수로 복무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여느 날도 사냥을 나간 ‘르웰린’은 서로 총격전을 벌이는 갱들을 발견하고, 그중 거의 다 죽어가는 채로 마실 물을 달라고 애원하는 멕시코 갱원을 무시하고 거액이 든 돈 가방을 발견한 뒤 가방을 챙겨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날 밤, 뒤늦게 양심의 가책을 느낀 ‘르웰린’은 물을 챙겨 사건 현장으로 가지만 멕시코 남자는 이미 죽어있었고, 설상가상으로 주변에 잠복하던 갱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집으로 도착한 ‘르웰린’. 모든 상황을 아내에게 털어놓고는 아내의 친정으로 도피를 해보지만 그는 추적 장치가 달려있는 줄도 모르고 돈 가방과 함께 도망을 다니기 바쁜데요.


이때 냉혈한 살인마 ‘안톤 시거’도 돈 가방의 행적을 찾는데 합류하면서 영화는 점점 극적으로 치닫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가 ‘킴 카다시안’을 흉내 내려 했지만 의도치 않게 닮아버린(?) ‘하비에르 바르뎀’이 출연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던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이 영화의 최초 개봉은 2008년이었으나 올해 8월 우리나라에서 재개봉이 될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인데요. 


‘안톤 쉬거’역을 맡은 ‘하비에르 바르뎀’의 진가를 만날 수 있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를 B tv에서 만나보세요!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가나다 찾기 > 나


여유분의 팬티를 챙긴 뒤 봐야 할 것만 같은 영화, <양들의 침묵>과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영화를 빛냈던 최고의 악역들 ‘안소니 홉킨스’와 ‘하비에르 바르뎀’의 살 떨리는 연기력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영화당 129회에서 소개해드린 영화들은 B tv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영화당’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테마추천관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