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옥수수(oksusu), 신개념 아이돌 퀴즈쇼 <성덕 LIVE> 런칭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8. 11. 7. 10:34

본문


- 지난 10월 뮤직 서비스 본격화 이후 처음 선보이는 뮤직 오리지널 콘텐츠

- 아이돌 팬들이 실시간 방송을 통해 퀴즈를 풀며 ‘덕심’ 발산

- 옥수수의 신기술인 멀티 앵글 기능 접목하여 특정 아이돌 멤버에 집중 가능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 www.skbroadband.com)는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에서 뮤직 오리지널 <성덕 LIVE>를 독점 생중계 한다고 7일 밝혔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본격 아이돌 퀴즈쇼 <성덕 LIVE>의 첫 번째 ‘성덕대왕’의 탄생은, 오는 13일 화요일 밤 9시, 옥수수를 통해 첫 공개된다. 사전 방청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방법은 7일 옥수수 및 <성덕 LIVE>의 공식 SNS 채널(트위터: https://twitter.com/sungduckwho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gduckwho/)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성덕 LIVE>는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와 옥수수가 공동제작한 ‘아이돌을 주제로 한 라이브 퀴즈쇼’로, 팬들이 현장에서 직접 ‘덕심’으로 퀴즈를 푸는 모습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아이돌에 관한 간단한 퀴즈부터 심화 퀴즈는 물론 덕질의 필수 요소인 ‘운’을 시험해 볼 수 있는 퀴즈까지 다양한 유형의 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덕 중의 성덕인 ‘성덕대왕’을 선출해 아이돌과의 일대일 컨택과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 <성덕 LIVE>는 ‘슈퍼주니어’의 신동이 MC로 활약하며 대세 아이돌 ‘몬스타엑스’와 ‘NCT127’이 최근 1, 2화 출연을 확정지었다. 

 

 특히 <성덕 LIVE>는 옥수수의 신기술인 멀티 앵글 기능을 접목시킬 예정이라는 점에서 한 발 앞선 아이돌 콘텐츠로 대중들의 기대감을 사고 있다. 멀티 앵글 기술이란 한 화면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각각의 영상을 선택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옥수수를 통해 <성덕 LIVE>를 시청하는 팬들은 메인 화면 외에도 특정 멤버를 클로즈업한 화면을 직접 골라볼 수 있다. 




옥수수는 지난 10월 중순, ‘뮤직 서비스 본격화’를 알리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음악 콘텐츠에 초점을 둔 ‘뮤직관’ 오픈, 음악 관련 제작 콘텐츠인 ‘뮤직 오리지널’, ‘멀티 앵글 등 신기술을 접목한 공연 영상’, 그리고 ‘MOD’ 등 4개 분야로의 확장을 발표한 바 있다. <성덕 LIVE>는 당시 발표한 멀티 앵글 기술과 뮤직 오리지널의 합작품으로서 공식적인 ‘뮤직 서비스’ 선포 이후 보이는 첫 결과물이다. <성덕 LIVE>는 옥수수 메인 화면에 위치한 ‘뮤직관’에 편성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아이돌 관련 라이브 콘텐츠에 멀티 앵글 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었던 것은 옥수수에서 기존에 확보하고 있던 ‘아이돌 팬덤’을 통해 팬덤의 성향과 니즈를 미리 파악할 수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옥수수에서 선보인 오리지널 <레드벨벳 레벨업 프로젝트>와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은 올해만 도합 3,000만 뷰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한 바 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옥수수는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파악하여 최적의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아이돌 퀴즈쇼 <성덕 LIVE>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인 콘텐츠 소비자층을 선점하고 옥수수의 차별화를 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