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라우드캠 API 영상서비스 공모전, 당신이 그 주인공입니다!>

News/이벤트

by SK브로드밴드 2019. 2. 21. 17:24

본문


지난 2월 18일, SK브로드밴드에서는 지능형 영상보안서비스 클라우드캠의 API 포털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제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스타트업 및 기업과의 사업협력을 모색하고자, <클라우드캠 API 영상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개인(팀)이나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할 뿐 아니라, 개발과 아이디어 부문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이 무려 2천만 원 규모로 책정되었을 만큼 큰 스케일을 자랑하는데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클라우드캠 API 영상서비스 공모전>. 어떻게 응모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캠 API란?


공모전 소개에 앞서 클라우드캠을 모르는 고객분들을 위하여 클라우드캠 서비스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클라우드캠 API이란, 고객에게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수집된 영상을 3rd party가 App/Web에 Embedded 형태로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Open API를 제공 및 관리하는 통합 Web Portal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사업장에 별도의 저장 장치 없이 SK 클라우드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하는 영상보안 서비스인데요.


SK브로드밴드의 클라우드캠 API는 영상을 Full HD로 촬영, 저장하여 PC&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침입 탐지, 피플 카운팅, 히트맵 등 지능형 영상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카메라 공유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동시 모니터링, Web/App을 통한 영상 모니터링 및 이상 이벤트 알림 서비스, 출입통제 부가 서비스까지 더불어 이용할 수 있답니다.




#클라우드캠 API 이용 방법

 

이제 클라우드캠 API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확실히 알았다면 이용 방법도 함께 알아볼 차례!


STEP 1. SK브로드밴드 Cloud CAM API Portal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STEP 2. 회원가입서를 다 작성했다면 프로젝트 API 사용 신청을 해주세요.

STEP 3. 이후 SK브로드밴드부터 관리자 사용 승인까지 받고 나면

STEP 4. Web/App에서 자유롭게 API를 사용 및 관리해보세요.



실제 클라우드캠 API 서비스를 연동한 사례로 ‘통인 익스프레스’에서는 포장이사의 전과정을 CCTV로 제공해주고 있으며, 치킨 명가 ‘60계 치킨’에서는 조리과정을 실시간 CCTV로 제공하여 주방 청결 상태와 제품 신뢰도를 덩달아 상승시키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파킹 프렌즈’, ‘어복 황제’ 등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께서 클라우드캠 API 서비스를 연동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캠 API 영상서비스 공모전 일정 및 모집 요강


ㅣ참가대상: 클라우드캠 영상 API를 활용하고자 하는 개인(팀)이나 기업

ㅣ참가부문: 개발 부문/ 아이디어 부문

ㅣ공모일정:

- 접수 기간: 2019.02.18 ~ 03.18

- 수상자발표: 2019.03.28

- PT 발표 및 시상: 2019.03.29

ㅣ시상금: 

개발 부문

- 1등: 1천만 원(1개 팀)

- 2등: 500만 원(1개 팀)

- 3등: 50만 원(3개 팀)


아이디어 부문

- 1등: 200만 원(1 개팀)

- 2등: 100만 원(1 개팀)

- 3등: 30만 원(3 개팀)


이번 공모전은 개발 부분과 아이디어 부분,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져 진행됩니다.

따라서 응모자 여러분은 본인 또는 팀이 응모하시는 분야를 확인하신 후, 관련 정보를 작성하시고 Cloud CAM API 포털의 ‘제휴 문의’ 부분에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등록해주시면 응모가 완료된답니다.


자세한 첨부 문서 세부내역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https://cloudcamapi.skbroadband.com/downloadLibrary?libNo=145)


※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다운로드 안 될 경우 SDK 다운로드에서 공모전 가이드라인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응모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cloudcam@skbroadband.com 메일로 남겨주시거나 02-6266-5859로 전화 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무려 2천만 원 상당의 상금을 걸고 진행되는 <클라우드캠 API 영상서비스 공모전>.


특히 이번 공모전은 공모 부문도 개발과 아이디어 두 개 부문으로 진행되어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터라 기대를 갖고 도전해봐도 좋을 법한데요.


부쩍 따뜻하다고 예고된 이번 주말, 싱그러운 봄기운과 함께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클라우드캠 API 영상서비스 공모전>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 될 수도 있답니다!


<클라우드캠 API 영상서비스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 http://bitly.kr/y307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