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드뉴스로 보는 이용자 피해예방법] 꼭 지켜야 할 정보보호 실천수칙 10가지>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9. 5. 10. 10:51

본문


<꼭 지켜야 할 정보보호 실천수칙 10가지>


01 정품 프로그램 사용하기

정품 OS는 해당 OS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꾸준히 지원해줘요. 때문에 정품이 아닌 OS로 임의로 변경하게 되면 보안 위험에 빠지기 쉬워요.


02 공유폴더 사용 최소화하고 사용시 비밀번호 설정

중요한 정보의 경우 USB 같은 외장하드에 저장하는 것이 안전해요. 공유폴더를 사용해야 할 때는 영어 알파벳, 숫자, 특수문자 등 3가지 종류 이상을 합하여 안전한 비밀번호를 만들어 사용해요.


03 공인인증서는 별도의 저장매체에 보관

공인인증서는 '나'를 인증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예요. 그만큼 더욱 더 보안이 안전한 저장매체(보안토큰, USIM, 금융IC카드 등)에 보관해야 해요.


04 의심스러운 메시지는 바로 삭제하기

문자를 통해 악성코드를 전송하는 스미싱의 피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모르는 사람에게서 온 이벤트 당첨문자, 택배 미수령 문자 등은 링크를 누르지 말고 바로 삭제해야 해요.


05 백신프로그램 설치하고 바이러스 검사하기

백신프로그램은 우리 PC와 스마트폰 속 악성코드 및 프로그램을 검사하고 찾아서 없애주는 고마운 프로그램이예요. 정기적으로 검사를 실시한다면 더 안전한 PC/스마트폰이 될거예요.


06 비밀번호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기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아요. 이때, 비밀번호에 이름, 생일, 전화번호 등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요.


07 신뢰할 수 없는 웹사이트는 방문하지 않기

의심스러운 웹사이트에서 로그인/회원가입을 하게 될 경우 입력한 개인정보가 바로 유출될 수 있어요. 유명 웹사이트를 똑같이 만들어 로그인하게 만드는 피싱 사이트도 조심해야 해요.


08 운영체제 및 소프트웨어는 자동 업데이트 설정

옛날 버전의 윈도우는 최신 바이러스에 취약해요. 자동 보안 업데이트를 설정해두면 늘 최신 버전의 윈도우를 유지할 수 있어요.


09 공식마켓에서 앱 다운로드 하기

공식마켓을 통해 인증 받지 않은 앱은 보안위험에 노출되어 있을 가능성이 커요. 인증 받은 앱만 사용하기로 해요.


10 모르는 사람이 보낸 이메일, 파일은 열어보지 않기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피싱 사기일 수 있어요. 의심스럽다면 바로 삭제하기로 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