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아이 독서교육 더 재밌게! 더 강력한 기능으로 선보인 B tv ‘살아있는 동화 2.0’ 자세히 살펴보기

Contents/B tv ZEM

by SK브로드밴드 2019. 5. 28. 16:49

본문

우리 아이 독서교육 더 재밌게! 더 강력한 기능으로 선보인 B tv ‘살아있는 동화 2.0’ 자세히 살펴보기


"우리 아이가 책을 너무 싫어해요.”

“책보다는 TV 보는 것을 더 좋아해서 걱정이예요.”

“우리 아이가 즐길 수 있는 독서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어요!”


이런 고민하신 분들 많으시죠?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B tv 키즈’만의 동화책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하나면 이 모든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해 줄 수 있다고 해요! (쩌렁쩌렁)


유아교육 전문가가 엄선한 수준 높은 독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살아있는 동화’는 ‘역할놀이, 그리기, 말하기, 이모티콘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함께하면서 동화도 읽을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독서 활동 프로그램인데요.


온 가족이 아이와 함께 TV 동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이의 창의력과 정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뿐 아니라, 가족 간의 즐거운 추억도 함께 만들 수 있어요!

무엇보다도 집에서 TV만 켜면 되니까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이번에 ‘살아있는 동화’가 2.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전에 ‘살아있는 동화’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 살아있는 동화?


‘살아있는 동화’는 그냥 그림만 보여주고 읽어주는 TV 동화를 넘어, 아이가 직접 동화의 주인공이 되고, 목소리와 그림을 더해 작가도 되어보는 우리 아이만의 특별한 TV 동화책입니다.


# ‘살아있는 동화’만의 특별한 기능을 더 알고 싶어요~


1. 아이 스스로 참여하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 집중력과 흥미를 높여준다고 해요!


(1) 아이의 얼굴을 동화 속 주인공으로! 스토리에 따라 얼굴 표정이 변하는 ‘역할놀이’


아이의 얼굴을 합성해서 동화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흥미로운 기능!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를 실현해줌으로써, 아이의 집중도와 공감능력도 함께 높아질 수 있다고 해요.



(2) 아이의 음성을 녹음하여 동화의 일부에 아이 목소리가 나와요! ‘말하기’


아이의 목소리가 TV 속에서 나오는 똑똑한 기능♡

아이 스스로 다양한 문장을 읽고 응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어요!

 


(3) 아이가 색칠한 캐릭터가 동화 속에 나온다! ‘그리기’


아이가 직접 그린 그림을 TV 속에 넣어 동화 작가로 만들어주는 특별한 기능!

동화와 함께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에 참 좋겠죠?


위와 같이 아이가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독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집중력 쑥쑥♡ 학습 효과 쭉쭉↑↑오르겠죠?)

*전문가의 뇌파 분석, 안구 운동 추적, 표정 분석 등의 연구 결과를 통해 집중도 상승 및 정서적인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해요!



2. 11가지 누리과정 생활 주제와 연령별 발달 단계에 맞춘 B tv만의 독서 커리큘럼을 만날 수 있어요!


유아교육 전문가가 엄선한 한솔교육 대표 전집은 물론, 다양한 출판사의 베스트셀러와 신간 도서까지, 약 250여 편의 TV 동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월마다 이 프로그램만 이용해도 완전 이득인 것 같아요♡)



# 그럼 ‘살아있는 동화 2.0’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무엇인가요?


‘살아있는 동화 2.0’에 추가된 대표적인 기능은 ‘가족 역할놀이’, ‘스티커 동화책’, ‘이모티콘 대화’가 있는데요. 우선 영상으로 한번 만나보실까요?




(1) 가족이 모두 함께 동화 속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가족 역할놀이’


‘가족 역할놀이’의 경우는 기존에 1명만 참여 가능했었던 ‘역할놀이’가 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최대 3명까지 동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이 가능해진 기능입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면서 더욱 재미있게 즐기고 공감할 수 있다는 사실!)



(2) 디지털 신기술과 아날로그 책의 만남! ‘스티커 동화책’


아이의 얼굴을 다양한 상황에 맞는 12가지 표정 스티커로! 실제 동화책에 붙여,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 아이만의 동화책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해요. (아이의 다양한 표정들이 책 속에 담긴다고 하니, 너무나 귀여울 것 같네요! ♡_♡)



(3) 표정 스티커를 휴대폰에 저~장해서 공유도 할 수 있어요! ‘이모티콘 대화’


동화 속 표정 스티커를 이모티콘으로도 저장할 수 있어서, 카톡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도 할 수 있어요! (가족 단톡방에서 사용하기 딱이죠?)



# ‘살아있는 동화 2.0’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Tip. AR 카메라로 찍지 않아도, 모바일 앱의 “내 동화”에서 나만의 동화를 즐길 수 있어요!



# B tv에서 ‘살아있는 동화’로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살아있는 동화’는 휴대폰에 설치한 앱을 통해 간단하게 들어가보실 수 있습니다.

또, B tv 리모컨으로 [전체메뉴]를 누르신 다음, [키즈]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살아있는 동화]를 누르셔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


참고로, ‘살아있는 동화 2.0’은 현재 UHD2 / HDR / AI STB(셋톱박스)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온 가족이 TV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 2.0’을 B tv에서 매일매일 즐겨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