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B tv Full Cover AD’ 광고상품 출시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9. 6. 19. 11:08

본문

SK브로드밴드 ‘B tv Full Cover AD’ 광고상품 출시


-SK그룹 빅데이터 활용 VOD & 실시간 광고 통합 오디언스 타기팅

-합리적 비용으로 최대 광고 커버리지 확보 및 최적의 광고효과 제공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박정호 www.skbroadband.com)는 IPTV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VOD(다시보기) 광고와 실시간 채널광고를 결합한 IPTV 타기팅 광고 통합패키지 상품인 ‘B tv Full Cover AD’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B tv Full Cover AD’는 SK브로드밴드가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이하 CANVAS)을 적용해 원하는 가구에만 VOD 광고와 실시간 광고를 노출하는 ‘오디언스 타기팅(Audience Targeting)’이 가능한 광고 상품이다. 


CANVAS는 SK브로드밴드가 2018년 개발한 비식별 DMP(Data Management Platform)이다. 비식별 DMP는 개인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삭제하거나 변형을 통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데이터인 비식별 데이터들을 수집해 분류, 분석, 선별하여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비식별 DMP는 B tv 시청가구의 시청이력 데이터와 SK그룹이 보유한 빅데이터(11번가, 티맵, OK cashbag, Syrup Wallet 등)를 결합해 광고주가 원하는 타깃 오디언스를 생성하고 광고에 적용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B tv Full Cover AD’는 CANVAS 기반으로 ▲ 최적의 오디언스 타기팅(Audience Targeting) ▲ 최대의 광고 커버리지 확보 ▲ 상품 결합(VOD 광고 + 실시간 채널 광고)을 통해 최고의 광고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VOD 시청가구와 미시청 가구를 구분하여 VOD 시청가구에는 VOD 광고를 노출하고, VOD 미시청 가구에는 실시간 채널 광고를 적용함으로써 B tv 전체 가입자를 커버해 광고주는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골프에 관심이 큰 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가 B tv에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CANVAS를 활용하여 B tv에서 골프와 관련된 콘텐츠를 시청한 가구, 11번가에서 골프용품을 검색한 고객군 및 T-map으로 골프장을 검색한 고객군 등 ‘골프 관심 고객군’에게만 노출대상을 특정할 수 있다.

 

이 중 VOD를 시청한 고객군에게는 VOD 로딩광고를 노출하고, VOD를 시청하지 않은 고객군에게는 실시간 채널광고을 노출하는 타기팅 방식을 적용해 가구의 VOD 시청여부와 관계없이 전체 B tv 가구 중 골프 관심고객군 전체에 효과적으로 광고 노출을 할 수 있다.


이처럼 ‘B tv Full Cover AD’를 통해 VOD 광고의 장점인 광고 주목도와 광고 상기도(광고를 기억하는 정도)는 극대화하고, 실시간 채널 광고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에 광고 도달 가구수까지 넓힐 수 있어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것이다.


박상현 SK브로드밴드 광고사업Unit 본부장은 "B tv 광고에서 CANVAS를 통해 다양한 광고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SK그룹이 가진 빅데이터를 통해 광고주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최고의 광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