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164회. 픽사의 심장, 토이 스토리 <토이 스토리>, <토이 스토리 2>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9. 7. 1. 19:07

본문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164회. 픽사의 심장, 토이 스토리 <토이 스토리>, <토이 스토리 2>


오늘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164회에서는 픽사의 심장, 토이 스토리 <토이 스토리>, <토이 스토리 2>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토이 스토리 4>가 개봉되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픽사’의 명작인 <토이 스토리>에는 그 전신에 해당하는 영화가 있는데요.

살아 움직이는 장난감을 소재로 한 영화로 1988년작 <틴 토이>가 있습니다.

당시의 기술력으론 인간을 표현하기에 부족했기 때문에 장난감을 주인공으로 선택했던 것이,

<토이 스토리> 이야기의 출발이 되었습니다.


<토이 스토리>는 각 편마다 ‘철학’과 ‘주제’가 뚜렷하게 손꼽히는 명작 시리즈로 평가되며, 속편이 나올 때마다 원작을 능가하는 평을 받는 대표적인 시리즈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물을 ‘인격화’하는데 특별한 장점을 가진 ‘픽사’ 애니메이션의 출발이자 핵심, <토이 스토리>

3D CG 애니메이션을 영화계의 대세로 만든 바로 그 시리즈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 토이 스토리


‘픽사’ 애니메이션의 정점이자, 애니메이션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상징적인 작품 <토이 스토리>


1995년에 개봉된 이 작품은 ‘픽사’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인데요.

기존의 셀 애니메이션이 아닌 영화사 최초의 풀 3D CG 장편 애니메이션이기도 하지만, 애니메이션 최초로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또한, <토이 스토리>의 성공을 시작으로 3D CG 애니메이션이 영화계의 대세가 되었는데요.

디즈니 애니메이션 부활에 큰 공헌을 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이 스토리>는 장난감 세계의 왕이자, ‘앤디’가 가장 아끼는 카우보이 인형 ‘우디’ 앞에 어느 날 최신 액션 장난감 ‘버즈’가 나타나 그의 위치가 흔들리면서 시작되는데요. 애타는 ‘우디’의 심정에도 ‘버즈’가 ‘앤디’의 최고 인형으로 자리 잡자, ‘우디’는 ‘버즈’를 없앨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둘은 ‘바깥세상’에서 힘을 합쳐 살아남아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고, 목숨을 건 모험을 통해 우정과 신뢰를 배우게 되죠.



미국의 역사를 1960년대로 기준을 둔다면, 그 이전을 ‘서부 개척시대’, 그 이후를 ‘우주개척시대’로 볼 수 있는데요.

그런 면에서 서부개척시대를 대변하는 카우보이 캐릭터 ‘우디’는 과거적인 캐릭터라 할 수 있고,

우주개척시대를 대변하는 우주전사 캐릭터 ‘버즈’는 미래적인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두 시대를 상징하는 캐릭터들이 함께 이야기를 이끌어간다는 점에서 작품의 설정과 스토리가 탄탄하게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난감의 세계를 통해, 인간 세계의 관계와 감정을 뭉클하게 그려낸 작품

<토이 스토리>를 지금 B tv에서 만나보세요.


■ <토이 스토리> B tv에서 찾아 보기

리모컨의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른 후 > “토이 스토리”라고 말해 보세요



# 토이 스토리 2


1편을 능가하는 후속 작품 <토이 스토리 2>


<토이 스토리 2>는 뛰어난 유머와 훨씬 깊어진 이야기로 1편을 능가하는 후속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1999년 기준, <라이온 킹>에 이어 역대 흥행 성적 2위에 올랐고,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골든 글로브 작품상(뮤지컬, 코미디 부문)을 수상할 정도로 작품성도 인정받은 영화입니다.




<토이 스토리 2>는 팔려가기 직전의 인형을 구하려다가 불행하게도, 인형 수집광 ‘알’에게 ‘우디’가 유괴당하고, 일본 사업가에게 팔려 넘어가게 되는 상황이 되는데요.


‘우디’가 유괴당한 것을 본 ‘버즈’와 친구들이 구출작전을 벌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토이 스토리>의 성공 덕분인지 <토이 스토리 2>에서는 유명한 캐릭터와 무수한 패러디 장면들이 등장하는데요.

<쥬라기 공원>의 ‘티렉스’가 쫓아오는 장면을 ‘렉스’로 변형시킨 장면이나,

<스타워즈> ‘다스 베이더’의 패러디인 ‘저그 황제’ 그리고 ‘I’m your father’와 같은 명대사를 ‘픽사’ 스타일에 맞게 유쾌하게 연출한 부분들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자신이 특별하다고 생각했던 동료가 좌절하고 있을 때, 

진정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며, 함께 그 행복을 찾아가는 작품

<토이 스토리 2>를 지금 B tv에서 만나보세요.


■ <토이 스토리 2> B tv에서 찾아 보기

리모컨의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른 후 > “토이 스토리 2”라고 말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