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행정안전부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9. 7. 24. 17:37

본문

SK브로드밴드, 행정안전부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B tv ‘VIVA 시니어 전용관’에 행정안전부 안전교육 영상콘텐츠 탑재

- 무료 VOD 형태로 제공되며 가정에서 TV로 손쉽게 안전행동요령 숙지 가능

- 향후 콘텐츠 제공 범위 확대 및 안전취약계층 교육활동 진행 예정


행정안전부는 산하 재난안전관리본부 주관으로 국민들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보급하는 사업을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안전교육 콘텐츠는 영유아기(0~5세)부터 노년기(65세 이상)까지 생애주기별로 6대 안전분야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사회기반체계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각 상황에 맞는 교육내용이 영상으로 제작됐다.


SK브로드밴드는 자사 IPTV 서비스 B tv를 통해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콘텐츠를 탑재하고 홍보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그동안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안전교육 콘텐츠를 TV를 통해 가정에서 보다 용이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먼저 24일부터는 B tv ‘VIVA 시니어 전용관’ 내 ‘생활+’ 메뉴에서 노년기 안전교육 콘텐츠 24편을 제공한다. 이들 콘텐츠는 무료 VOD 형태로 제공되고, 시니어 고객들이 재난 및 긴급 상황에서 행동요령 등을 손쉽게 숙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양 기관은 향후 협의를 통해 아동기 대상 안전 교육 콘텐츠 등 제공 콘텐츠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노년기 등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교육활동에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차관)은 “안전교육 콘텐츠 활용에 민·관 협력이 이루어짐에 따라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안전교육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윤원영 SK브로드밴드 운영총괄은 “고객들이 B tv를 통해 재난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안전정보를 손쉽게 습득하고,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즐겁고 활기찬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