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해치지 않아> 2020년 첫 천만영화 도전?! 국내 B급 코미디 영화 추천 4 <극한직업>, <럭키>, <스물>, <수상한 그녀>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0. 1. 15. 10:27

본문

영화 <해치지 않아> 2020년 첫 천만영화 도전?! 국내 B급 코미디 영화 추천 4 <극한직업>, <럭키>, <스물>, <수상한 그녀>


‘B급 감성’이 새롭게 떠오르며 그 감성을 가미한 코미디 영화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블록버스터 급의 영화는 아니지만, 관객들에게 큰 만족을 안겨주고 있는데요.

올해도 역시 많은 B급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 개봉한 영화 <해치지 않아>도 국산 B급 코미디 영화로 관객 몰이에 나섰습니다.

과연 제2의 <극한직업>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 B급 코미디 영화들 중에서도 흥행에 성공한 네 작품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지금 같이 만나러 갈까요? (빵! 터질 준비하세요! ^___^)



#”지금까지 이런 통ㄷ...아니 수사는 없었다!” 역대급 속도의 천만영화 <극한직업>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극한직업>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쓸데없이 진지한 표정은 필수! ㅡㅁㅡ)

이 대사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바로 천만영화 <극한직업> 속 대사인데요.

국내 코미디 영화 역사상 유래 없는 흥행 속도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특히, 영화 속에 등장하는 메뉴 ‘수원 왕갈비 통닭’은 요식업계를 뒤흔들 정도로 큰 화제가 됐었는데요.

흥행에 힘입어 그 레시피가 공개되는 등, ‘수원 왕갈비 통닭’의 존재감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해체 위기에 놓인 마약반의 맏형 ‘고반장’(류승룡)은 국제 범죄조직의 정황을 포착하고 잠복수사를 계획하는데요.

완벽한 잠복을 위해 범죄조직 아지트 근처의 치킨집에서 위장 장사를 시작합니다.

수사를 위해 시작한 장사지만,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진선규) 덕분에 졸지에 맛집에 등극하는데요.

결국, 그 소문은 전국 곳곳으로 퍼지고 치킨집은 대박을 터뜨리게 됩니다. (갑자기 분위기 맛집…)

과연 그들은 범죄조직을 잡을 수 있을까요? (치킨 장사로 전향하는 건 아닌지,,,)

한번 보기는 아쉬운 영화 <극한직업>,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 <극한직업>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극한직업 찾아줘~”



#냉혹한 킬러? 분식집 김밥아저씨? 초특급 액션배우? 도대체 정체가 뭐야! <럭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럭키>입니다.

줄곧 조연만 도맡아 오던 배우 ‘유해진’의 첫 단독 주연작인데요!

믿고 보는 ‘유해진’표 코믹 영화답게 대한민국 극장가를 점령했었습니다.

<럭키>는 2012년 일본 영화 <열쇠 도둑의 방법>을 리메이크 한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식 B급 감성에 맞게 잘 승화시킨 영화라는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냉혹한 킬러 ‘최형욱’(유해진)과 단역배우 ‘윤재성’(이준)은 동네 목욕탕에서 처음 마주하게 되는데요.

‘형욱’은 바닥에 떨어져 있던 비누를 밟고 미끄러져 기절을 하게 됩니다.

‘재성’은 그가 쓰러진 틈을 타 ‘형욱’과 자신의 락커키를 바꾸는데요.

순간의 욕심으로 엄청난 파장을 부르게 됩니다. (‘형욱’은 킬러였다는 거…ㅜ_ㅜ)

과연 영화 제목처럼 그 ‘열쇠’는 럭’키’였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지금 B tv에서 영화 <럭키>를 감상해보세요! (시간 순삭 주의!)


■ <럭키>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럭키 찾아줘~”



#본격 웃다가 끝나는 영화! 코미디 영화 천재 ‘이병헌’ 감독의 첫 상업영화, 마냥 재밌는 나이 <스물>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스물>입니다.

아까 소개해드린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 작품인데요.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찾아오는 ‘스무 살’, 찌질하지만 빛나는 청춘을 기록한 영화입니다.

<스물>은 끊임없이 관객들의 웃음을 유발하고 공감대를 자극하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2014년 개봉 영화이지만 2020년 현재까지 레전드 코미디 영화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동갑내기 친구 ‘치호’(김우빈), ‘동우’(이준호), ‘경재’(강하늘)는 이제 갓 스무 살 성인이 됐습니다.

어떻게 친해졌나 싶을 정도로 각자 개성이 뚜렷하지만, 열정만큼은 일치하는데요.

마냥 철없어 보이지만 각자 원하는 바를 성취하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그들입니다.

과연 그들은 꿈을 이루고 빛나는 청춘을 보냈을까요?

혈기 왕성한 세 친구의 B급 코미디 <스물>을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 <스물>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스물 찾아줘~”



#욕쟁이 칠순 할매, ‘오두리’로 회춘하다! 전 세대의 공감을 부른 단짠 코미디 <수상한 그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수상한 그녀>입니다.

영정사진을 찍고 나온 ‘오말순’(나문희)은 차창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하는데요.

쭈글쭈글한 할머니에서 뽀얗고 탱탱한 피부를 소유한 꽃처녀의 몸으로 돌아가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그녀는 스무 살 ‘오두리’(심은경)가 되어 빛나는 전성기를 즐겨 보기로 하는데요.

손자가 자신을 좋아하게 되는 등, 곤란하고 웃픈 상황이 연달아 이어집니다.

과연 그녀는 원래 모습으로 돌아갔을까요? 꽃처녀로 남았을까요?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수상한 그녀>는 판타지적 요소를 가미하며 ‘청춘’에 대해 다룬 작품인데요.

겉과 속이 다른(?) 주인공의 캐릭터 설정 덕분에 엄마들은 엄마대로, 자식들은 자식들대로 모든 세대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또, 기뻐 보이는 ‘오두리’의 모습에 깔깔 웃다가 후반부에는 눈물을 쏟게 되는 영화인데요.

단순히 웃음만 선사하는 것이 아닌 찐~한 감동이 묻어나는 영화 <수상한 그녀>!

지금 B tv에서 감상해보세요!

( ※ 마지막에 존잘 카메오가 나오는데요. 후후… 궁금하시면 리모컨ㄱㄱ ※ )


■ <수상한 그녀>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수상한 그녀 찾아줘~”



B급 영화이지만 A급 스토리를 자랑하는 한국 코미디 영화!

그 중에서도 골라~ 골라~ 네 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퇴근 후에 저녁 먹고 심심함을 달래기 딱! 좋은 영화들 아닌가요?! >3<

Beer와 치킨만큼 끌리는 B급 영화!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