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잘못된 믿음, 이단이 불러온 비극!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역주행 중인 사이비 드라마, 영화 추천 4 <구해줘2>, <사바하>, <작은 신의 아이들>, <사이비>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0. 3. 11. 10:08

본문

잘못된 믿음, 이단이 불러온 비극!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역주행 중인 사이비 드라마, 영화 추천 4 <구해줘2>, <사바하>, <작은 신의 아이들>, <사이비>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사태에 돌입했습니다.

국내 확진자는 7,700여 명을 넘기고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러 원인을 분석하던 중 특정 사이비 종교의 실체가 드러나 큰 혼란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ㅠ_ㅠ

그에 따라 사이비, 이단과 관련된 작품들도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내 사이비 관련 드라마 2편, 영화 2편을 각각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잘못된 믿음이 얼마나 큰 비극을 불러오는지 알 수 있는 작품들인데요.

바로 만나러 가볼까요?



#사이비로 얼룩진 마을을 구해줄 미친 꼴통 ‘김민철’ <구해줘2>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드라마 <구해줘2>입니다.

<구해줘>는 시즌1 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OCN 오리지널 시리즈인데요.

시즌2에서도 역시 리얼한 사이비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작은 마을 ‘월추리’가 곧 수몰될 것이라는 소식에 주민들은 불안감에 휩싸입니다.

‘최경석’(천호진) 목사는 그런 마을 사람들의 마음을 이용해 마치 신처럼 행동하기 시작하는데요.

소식을 들은 ‘월추리’의 대표 꼴통 ‘김민철’(엄태구)은 곧장 마을로 향하고, ‘경석’에게 홀로 맞서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 <구해줘> 시즌1은 굉장한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시즌1은 사이비에 빠진 한 가족과 교주로부터의 탈출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학생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 ‘서예지’의 연기가 아주 인상 깊은데요.

특히 방언 연기를 하는 장면은 꾸준히 끌올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구해줘> 시즌1과 시즌2 모두 나름의 해피엔딩을 맞이했는데요.

사이비를 향해 날리는 사이다 한 방~!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시즌1과 시즌2 모두 강추드립니다. ^___^


■ <구해줘2>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구해줘2 찾아줘~”



#’그것’이 태어나고 모든 사건이 시작되었다! 신흥 종교의 어마무시한 실체 <사바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영화 <사바하>입니다.

작년 2월 개봉한 영화로, <검은 사제들>의 ‘장재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관심을 모았었는데요.

이단과 사이비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현실적으로 그려냈다는 평이 자자한 작품입니다.

덕분에 각종 영화제에서 상을 휩쓰는 등, 국내 오컬트 무비의 1인자로 자리잡았는데요.

주연을 맡은 배우 ‘이정재’, ‘박정민’, ‘이재인’의 소름 돋는 연기력 또한 매력적인 영화라고 합니다.



신흥 종교의 비리를 찾아내는 ‘박목사’(이정재)는 ‘사슴동산’ 이라는 새로운 종교 단체를 조사 중입니다.

어느 날, 영월 터널에서 한 여중생이 사체로 발견되는데요.

‘박목사’는 이 사건이 ‘사슴동산’과 연관되어 있음을 눈치채고, 더 깊이 파고들게 됩니다.

그러던 중 과거 ‘김제석’ 이라는 인물이 ‘사슴동산’의 모태 격인 신흥 종교를 창설해 활동하다 종적을 감췄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김제석’의 흔적을 따라갈수록 어마어마한 반전이 드러납니다.

영화의 결말 부분에 드러나는 ‘김제석’의 정체와 비밀은 관객들에게 엄청난 소름을 안겨줬는데요.

<사바하>의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 밤에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후후… ※


■ <사바하>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사바하 찾아줘~”



#과학수사와 판타지의 만남! 신개념 추적 스릴러 <작은 신의 아이들>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품은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입니다.

이 역시 OCN 오리지널 시리즈인데요.

최첨단으로 이뤄지는 ‘과학수사’와 ‘무속’의 조합이 매력적인 신개념 스릴러라고 합니다~!

또, 배우 ‘강지환’과 ‘김옥빈’이 오랜만에 브라운관으로 돌아와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특히 카리스마 뿜뿜하는 역할을 찰떡으로 소화한 ‘김옥빈’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작 <박쥐>, <악녀> 등에서 선보였던 화려한 액션을 다시 한 번 엿볼 수 있다고 해요! (완전 멋쁨♡)



형사 ‘천재인’(강지환)과 ‘김단’(김옥빈)은 눈앞에서 연쇄 살인범을 놓치고 맙니다.

신기(神技)있는 형사 ‘단’은 자꾸만 떠오르는 환영이 연쇄 살인범과 관련되어 있음을 눈치채는데요.

눈에 보이는 팩트만을 믿는 ‘재인’은 ‘단’의 주장이 억지라고 생각하지만, 마지막 희망이라 생각하고 합동 수사에 들어갑니다.

둘은 사건을 파헤칠수록 드러나는 종교, 정계, 경제계의 유착 관계에 경악을 금치 못하는데요.

과연 연쇄 살인사건 뒤에 숨겨진 어마어마한 진실은 무엇일까요?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 <작은 신의 아이들>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작은 신의 아이들 찾아줘~”



#”당신이 믿는 것은 진짜입니까?” 본격 사회 고발 애니메이션 <사이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국내 애니메이션 <사이비>입니다.

이 영화는 앞서 소개해드린 드라마 <구해줘>의 원작이기도 한데요.

영화 <부산행>과 그의 원작 격인 <서울역>을 제작한 ‘연상호’ 감독의 사회 고발 애니메이션입니다.

‘연상호’ 감독의 큰 특징 중 하나는 현 상황들을 적나라하게 연출한다는 점인데요.

<사이비> 또한 사이비 종교와 신도들을 리얼하게 연출하고 있어 마치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문난 양아치 ‘김민철’(양익준)은 오랜만에 고향에 도착하자마자 외지인과 시비가 붙습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외지인은 온데간데없고, ‘민철’만 경찰서에 남겨졌는데요.

외지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혈안이 된 ‘민철’은 낯선 차를 발견하고, 무작정 쫓아갑니다.

차를 따라가자 간이 교회가 나왔는데요.

놀랍게도 그 외지인을 향해 모두 기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네, 영화 제목처럼 사.이.비. 랍니다! ㅇ_ㅇ)

외지인의 실체를 아는 ‘민철’은 주민들을 향해 소리치지만 아무도 그를 믿어주지 않는데요.

악에 받친 ‘민철’은 교회를 향한 복수를 다짐하며 그들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과연 그 외지인과 교회의 실체는 무엇이며,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앞서 설명해드린 드라마 <구해줘>와 비교해가며 보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지금 B tv에서 감상해보세요!


■ <사이비>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사이비 찾아줘~”



오늘은 재평가받으며 역주행 중인 사이비, 이단 관련 작품들을 안내해드렸는데요.

스릴러부터 애니메이션, 미스터리극까지! 정말 다양하네요.

어떠신가요? 허구로만 느껴지시나요?

놀랍게도 네 작품 모두 실제 사이비 종교들과의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사회 고발극들이 널리 알려져, 사이비 종교의 피해자들이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멋진 작품들, 오늘도 B tv와 함께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