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24. 17:29

SK브로드밴드, 지구의 날 50주년 기념 B tv '지구, 다시보기' 특집관 편성


 - 세계자연기금(WWF)과 지구 환경 관련 영화 및 다큐멘터리 26선 공동 선정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22일 지구의 날 5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자연기금(WWF)과 함께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지구, 다시보기> 특집관을 통해 공개한다. 


 세계자연기금(WWF)은 세계적인 자연보전기관으로, 세계 100여 개국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500만 명 이상의 후원자들과 함께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본부는 2014년 설립되었다.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 보호의 날이다. 


 이번 B tv <지구, 다시보기> 특집관에서는 세계자연기금(WWF)과 함께 지구의 날의 취지를 전달하는 콘텐츠로 엄선했다. ▲환경 보존과 개발이라는 주제를 다룬 영화 <프라미스드 랜드>, <에린브로코비치>, ▲지구 이상 기후로 발생한 재난을 다룬 영화 <설국열차>, <유랑지구>, ▲명문 다큐멘터리 ‘지구의 눈물’ 시리즈 <남극의 눈물>, <아마존의 눈물>, <북극의 눈물>, ▲지구 면적의 70%를 차지하는 바다의 신비로움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오션스>, ▲지구 폐기물 문제를 다룬 애니메이션 <월-E>를 포함해 총 26편의 영화와 다큐멘터리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 다시보기> 특집관은 4월 22일부터 4월 29일까지 편성된다. 


 지구의 날을 맞아 B tv를 시청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지구의 날 B tv 시청선서’ 도 공개했다.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머그컵으로, ▲플라스틱 빨대 대신 스테인리스/종이 빨대를, ▲일회용품이 많은 배달음식 대신 직접 요리해서, ▲조명은 최대한 끄고 TV에만 집중 등이 선서 내용이다. 


 김종원 미디어플랫폼 그룹장은 “코로나-19로 지구 환경 보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이 때, 세계자연기금(WWF)과 함께 지구의 날의 취지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했다” 며 “앞으로도 B tv에서는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콘텐츠를 큐레이션하여, 고객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동시에 자연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