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스터트롯> ‘김호중’의 실화 영화? <파파로티> 외 최근 주목받고 있는 역주행 영화 모음 <파파로티>, <컨테이젼>, <빅쇼트>, <겨울왕국1>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0. 5. 19. 14:12

본문

<미스터트롯> ‘김호중’의 실화 영화? <파파로티> 외 최근 주목받고 있는 역주행 영화 모음 <파파로티>, <컨테이젼>, <빅쇼트>, <겨울왕국1>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삶이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상황이 호전되고 있지만, 아무래도 외출이 꺼려지는 상황인데요.

특히 영화관을 가지 못하고 있는 영화 덕후들에게 큰 상심이라고 합니다…! ^_ㅠ


영화관을 가지 못하는 것도 그렇지만,

많은 영화들의 개봉이 미뤄지고 있어 더 마음이 아픈데요.

그래서인지 꽤 예전에 개봉했던 작품들이 다양한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하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의 열풍과 함께 재조명 받고 있는 <파파로티>부터

‘코로나19’ 사태를 거의 정확히 예측한 <컨테이젼>까지!


과연 어떤 사연들을 토대로 집콕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살펴볼까요~?



#<미스터트롯> 공식 ‘트바로티’ ’김호중’! 문제아에서 성악가로 변신? 귀호강 음악 영화 <파파로티>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파파로티>입니다.

2012년 개봉한 이 작품이 과연 무엇 때문에? 역주행 중인지 의아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바로 영화 <파파로티>가 <미스터트롯> 4위를 차지한 ‘김호중’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라는 사실! (빠밤-)

네~ ‘김호중’의 질풍노도 고등학생 시절을 담은 영화라고 하는데요.


최근 예능 곳곳에서 거침 없는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김호중’ 덕분에 덩달아 역주행 중이랍니다.

올해엔 ‘김호중’의 독일 유학 뒷이야기를 담은 영화도 새롭게 개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개봉을 간절히 기다리며 <파파로티>를 복습해야겠네요…♥



<파파로티>는 고등학생 깡패 ‘이장호’(이제훈)가 음악 선생님 ‘상진’(한석규)을 만나 세계적인 테너로 거듭나는 스토리인데요.

문제아의 길을 걷고 있는 학생을 외면하지 않고

재능 자체를 알아봐준 스승님의 포용력에 짙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랍니다.

그 스승님이 계셨기에 지금의 ‘트바로티’가 존재할 수 있었겠죠?


실제로 ‘김호중’은 스승님께 큰 빚을 졌다고 표현했는데요.

<미스터트롯>의 마지막 무대에서 스승님을 향한 노래를 불러 더욱 화제가 됐었습니다.


그 시절, 험난한 성장과정을 겪었지만 결국에는 세계적인 성악가가 된 ‘김호중’의 성장기!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트바로티’의 앞날을 더욱 더 응원하면서

잔잔한 감동을 주는 <파파로티>를 지금 바로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 <파파로티>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파파로티 찾아줘~”



#예측률 100%의 재난 영화! 감독이 시간 여행하고 만들었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 <컨테이젼>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바이러스 영화 <컨테이젼> 인데요.

현재의 ‘코로나19’ 사태와 아주 흡사해 마치 미래를 예측한 듯한 작품입니다.


<컨테이젼>은 시작하자마자 주인공이 사망하는 파격적인 영화인데요.

그녀를 죽음에 이르게 한 것은 다름아닌 ‘감기 바이러스’입니다.

곧이어 전 세계가 ‘팬데믹’ 상태에 빠지는데요.

영화는 과연 그 무시무시한 바이러스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영화 속 감기 바이러스의 균주는 박쥐와 돼지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현재의 ‘코로나19’가 박쥐에서 유래됐다는 설이 유력하다는 점과 일치해 수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많은 재난 영화들이 주목받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컨테이젼>이 도드라지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런데 지난 3월, <컨테이젼>의 자문가이자 ‘컬럼비아대학’의 공중보건역학 교수인 ‘이안 립킨’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전해졌는데요.

“참담하다”고 말하며 “우리가 가진 최고의 도구는 격리와 한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코로나19’를 면밀히 연구하다 그런 봉변을 당했다고 하는데요, 어서 속 시원한 해결책이 등장하면 좋겠네요. :)


또, <컨테이젼> 출연진들은 직접 ‘코로나19’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영화의 역주행을 활용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모습이 아름답네요~


영화 결말 부분에서는 바이러스의 시초에 대한 반전 아닌 반전이 등장하는데요.

물론 현 상황과 차이는 있겠지만, 감상하며 예방의 중요성을 상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아니겠지”라는 안일함은 그만!

적당한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B tv에서 <컨테이젼>을 시청해보세요.


■ <컨테이젼>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컨테이젼 찾아줘~”



#’코로나19’發 경제 위기?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모티브로 한 <빅쇼트>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실화 바탕의 경제 영화 <빅쇼트> 입니다.


2008년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브래드 피트’, ‘라이언 고슬링’, ‘크리스천 베일’ 등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가 됐었는데요.

최근 ‘코로나19’발 경제 위기가 우려되고, 특정 주식에만 수요가 몰리며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 미국 경기가 악화되자 정부는 경기부양책으로 초 저금리 정책을 펼치기 시작합니다.

이에 따라 주택융자 금리는 인하되고, 부동산 가격은 상승하기 시작하는데요.

‘서브프라임’(신용이 낮은 사람들)은 주택담보대출을 변제하지 못하더라도 주택을 팔면 될 것이라는 생각에 무작정 대출을 받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2004년 미국의 저금리 정책이 종료되고 수많은 금융기관들은 파산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2008년, 전 세계에 금융위기가 찾아옵니다.


<빅쇼트>는 앞서 설명한 모~든 것들을 예측한 네 천재들의 이야기랍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출 자제 등…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변화가 찾아오면서 대부분 사업장의 매출이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 불안한 마음이 커지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빅쇼트>를 비롯한 금융 영화를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지난 주부터 국민 모두에게 제공되는 ‘긴급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기 시작했는데요.

모두의 현명한 소비로 자영업자 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당시 8백만의 시민들은 직장을 잃었고, 6백만의 가족들은 거리로 내몰렸다고 하는데요.

어렵지만 외면할 수는 없는 금융 이야기 <빅쇼트>.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 <빅쇼트>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빅쇼트 찾아줘~”



#’디즈니’ 애니메이션 최초의 천만관객!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랑하는 <겨울왕국1>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개봉과 동시에 붐을 일으킨 <겨울왕국1>입니다.

2013년 개봉 이후부터 어른과 아이 할 것 없이 원픽으로 꼽고 있는데요.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주제곡 ‘Let it go’의 열풍을 잊을 수 없네요~!


<겨울왕국1>은 지난 겨울 <겨울왕국2>가 개봉하며 다시 주목받았었는데요.

겨우 잠잠해진 ‘겨.왕. 덕후’들의 마음에 다시금 불을 지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겨울왕국> 열풍이 또! 되살아났다고 하는데요…!


2주 전, 5월의 빅행사 어린이날이 있었죠?

꼼짝없이 집콕 육아를 해야 하는 부모님들 사이에서 <겨울왕국1>과 <겨울왕국2> 몰아보기가 성행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겨울왕국1>은 B tv에서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엘사’(이디나 멘젤)의 위대함을 다시 느끼고 싶은 분들 B tv 앞으로 컴온~>_<



<겨울왕국1>은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엘사’와 주체적인 공주 ‘안나’(크리스틴 벨)의 성장기인데요.

두 주인공뿐 아니라 ‘크리스토프’(조나단 그로프), ‘올라프’(조시 게드) 등 다양한 귀요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역시 캐릭터 맛집 ‘디즈니’ 답죠? ^_^


그러고 보니, ‘디즈니’에는 다양한 역주행 작품들이 존재하는 것 같은데요.

작년 한 해 극장가를 휩쓸었던 <알라딘> 또한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답니다.

개봉한 지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B tv 인기 콘텐츠에 랭크되고 있는데요.

<겨울왕국1>과 함께 시청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유치하지 않은 스토리로, 다양한 세대들에게 크게 사랑받고 있는 현재 진행형 작품!

B tv에서 <겨울왕국1>을 검색해주세요~♥


■ <겨울왕국1>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겨울왕국1 찾아줘~”



오늘은 각종 이유로 역주행 중인 영화 네 편을 만나봤는데요~!

아무래도 집콕하는 시간이 늘다 보니,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 것 같아요.

현실과 영화를 비교해가며 감상하면 매우 흥미로울 것 같은데요.

어떤 영화부터 만나야 할지 너무나 고민되는 순간입니다. ^ㅇ^

영화 감상은 언제나 방구석 1열에서, B tv와 함께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