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 ‘강형욱’, ‘설민석’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인 예능 속 전문가들!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개는 훌륭하다>, <선을 넘는 녀석들 – 리턴즈>, <금쪽같은 내 새끼>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0. 6. 30. 16:24

본문

‘백종원’, ‘강형욱’, ‘설민석’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인 예능 속 전문가들!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개는 훌륭하다>, <선을 넘는 녀석들 – 리턴즈>, <금쪽같은 내 새끼>

최근 예능에서 자신들의 내공 깊은 지식을 활용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인 이들이 있습니다.

‘백종원’, ‘강형욱’, ‘설민석’, ‘오은영’이 대표적인 인물들인데요.

미처 알지 못했던 지식을 재치 있게 알려주며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 특정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솔루션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때로는 따뜻하게, 때로는 따끔하게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습니다.


네, 그래서 오늘은 선한 영향력을 행사 중인 예능 속 전문가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슴 한 켠이 훈훈해지는 프로그램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요리의 ‘요’ 자도 모르는 자취생들과 복장이 터질 듯한 ‘백종원’!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입니다.

최근 시작한 양방향 개념의 생방송 예능인데요.

‘백종원’이 직접 ‘요린이’들에게 요리의 길을 알려주는 소통 요리쇼라고 합니다.


지난 1회에서는 쌀 씻기와 달걀 프라이 만드는 법을 알려줬을 뿐인데 90분이 지났다고 해요.

‘백종원’의 다급하지만 친절한 안내가 들리는 것 같죠?


‘백종원’은 종종“요리 잘 아시는 분들은 딴 거 보세요!”라며 능청을 떨기도 합니다.

음식에 관한 꿀팁만으로도 고마운데 이렇게 웃음까지 안겨주다니, 정말 ‘백파파’라 부르고 싶네요. :)

 

‘백종원’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등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는데요.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비전문가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백종원’ 신드롬을 만들어냈습니다.

요즘 인터넷 창에 ‘백종원’과 음식 이름을 함께 검색하면 거의 모든 레시피가 존재한다고 하죠.

<백파파: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도 다양한 레시피가 등장하길 바라봅니다.


<백파파: 요리를 멈추지 마!>는 앞서 말했듯 생방송이기 때문에 조금 더딘 속도로 진행되는데요.

덕분에 ‘백종원’과 같은 속도로 식사 메뉴를 준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ㅎ_ㅎ

지금 바로 B tv와 함께 맛있는 한 끼를 만들어보세요!


■ <백파파: 요리를 멈추지 마!>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백파파 요리를 멈추지 마 찾아줘~”

 


#’호야’ 아닙니다. 강아지 ‘강’ 씨 ‘강형욱’의 놀라운 솔루션! <개는 훌륭하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예능은 <개는 훌륭하다> 입니다.

매번 반려견에 대해 놀라운 솔루션을 제공하며 “강아지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는 ‘강형욱’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문제가 있는 가정집들을 직접 방문하고 있습니다.


지난 <개는 훌륭하다> 33회에서는 보호자를 무는 입질로 고민하는, 보더콜리 ‘코비’의 가정을 만났는데요.

강아지 두 마리를 동시에 입양할 경우 벌어질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차근차근 설명해 견주가 미처 알지 못했던 지식을 알려줬습니다.


또,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코비’를 다른 가정으로 입양 보내는 방안까지 제시했는데요.

‘강형욱’의 현실적인 제안에 보호자는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쏟아냈습니다. ㅠ_ㅠ

 

‘강형욱’은 올해 초까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도 활약한 바가 있습니다.

반려견이 아프거나 우울한 모습을 보여줄 때면 함께 슬퍼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죠.


그의 활약 덕분에 반려동물 양육에 대한 인식 또한 많이 달라졌는데요.

모든 견주들의 고민이 사라질 때까지 영~원히 활동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견주는 아니지만 <개는 훌륭하다>를 시청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죠.

‘강형욱’과 강아지들의 교감을 보고 있으면 마음 한 구석이 따뜻해지고… 힐링이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예, 제 이야기입니다…)


강아지와 더불어 사는 현명한 방법을 깨우치고 싶다면, 

B tv에서 <개는 훌륭하다>를 시청해보세요!


■ <개는 훌륭하다>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개는 훌륭하다 찾아줘~”


#유명 족집게 강사를 예능에서?! ‘설민석’의 꿀잼 역사 이야기 <선을 넘는 녀석들 – 리턴즈>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선을 넘는 녀석들 – 리턴즈> 입니다.

역사 전문 강사 ‘설민석’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곳곳을 탐사하는 역사 예능인데요.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역사를 쉽고 재밌게 스토리텔링해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에 관심이 생긴 시청자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마치 당시 현장에 데려간 듯한 생생한 이야기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실감나는 강의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선을 넘는 녀석들 – 리턴즈>에는 ‘설민석’ 외에도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가 함께 등장하는데요.

셋 모두 ‘설민석’ 못지 않은 역사 지식을 자랑하고 있어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설민석’과 케미도 더 기대되네요. 4명이 함께 하는 탐사 여행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지난 21일 방영된 43회에서는 6. 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용산구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에 방문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서울을 사수하기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나라를 지키기 위해 펜 대신 총을 들었던 학도의용군의 이야기는 모두를 숙연하게 만들었죠.

다 안다고 생각했던 역사인데, 이렇게 들으니 더 먹먹한 것 같습니다.


‘설민석’은 ‘김홍일’ 장군 등 대한민국을 지킨 숨은 영웅들에 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미처 알지 못했던 역사 속 뒷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B tv에서 <선을 넘는 녀석들 – 리턴즈>를 불러보세요.


■ <선을 넘는 녀석들 - 리턴즈>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찾아줘~”

#어른들도 생각 의자에 앉게 된다는 카리스마 폭발 ‘오은영’ 선생님! <금쪽같은 내 새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금쪽같은 내 새끼> 입니다.

‘우아달 선생님’으로 유명한 소아청소년 전문 ‘오은영’ 박사를 중심으로

육아 트렌드가 반영된 육아법에 대해 배워보는 예능인데요.

육아에 대해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


지난 4회에서는 너무 일찍 철이 들어버린 10살 금쪽이의 사연이 방영됐습니다.

부모님이 없을 때 집안을 정리하고, 동생들을 향해 잔소리를 하는 등 아이 답지 않은 애어른의 모습이 비쳐졌는데요.

‘오은영’ 박사는 금쪽이에 대해 “머리에는 봇짐을, 양손에는 무거운 짐을 들고 힘겨워하는 것이 느껴진다”며 안타까워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애어른의 모습에는 다 이유가 있었죠.


금쪽이는 아빠의 명령조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었던 것인데요.

혹시 미움 받을까, 거절당할까 하는 걱정에 어른들이 좋아하는 행동을 해왔던 것입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솔직히 까놓고 말할 수 있는 ‘솔까말 대화법’을 제시합니다.

아이가 현재 심정을 속이거나 숨기지 않고, 마음껏 표현하도록 유도하는데요.

다행히 금쪽이가 서서히 마음을 열기 시작하죠.


이렇듯 ‘오은영’ 박사의 상황 별 솔루션 덕분에 조금 더 나은 육아를 할 수 있게 된 분들이 꽤 있다고 하는데요.

공부보다 더 어려운 게 육아라고 하죠?

B tv에서 <금쪽같은 내 새끼>를 통해 신개념 육아법을 배워보세요!


■ <금쪽같은 내 새끼>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금쪽같은 내 새끼 찾아줘~”



오늘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중인 전문가 네 분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음식, 반려동물, 역사, 육아까지! 정말 다양한 분야의 프로들을 만나봤는데요.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예능이 많이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B tv에서 찾아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