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피시니어가 챙겨보는 그것!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VOD 4 : 독감 시즌을 대비한 폐활량 체크! <엄지의 제왕>, 혹시 나도 당뇨병 위험군? <내 몸 사용 설명서>, 내 몸이 신경질 났을 때 <나는 몸신..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0. 9. 9. 16:47

본문

해피시니어가 챙겨보는 그것!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VOD 4 : 독감 시즌을 대비한 폐활량 체크! <엄지의 제왕>, 혹시 나도 당뇨병 위험군? <내 몸 사용 설명서>, 내 몸이 신경질 났을 때 <나는 몸신이다>, 근육 건강 관리법! <닥터 지바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건강 관리에 더욱 힘써줘야 할 때입니다.

게다가 독감 시즌이 함께 찾아오는 만큼 긴장감을 놓치지 말아야 하는데요.

 

어느 한 군데 아프기 시작하면 몸 구석구석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다양한 건강 상식을 섭렵해서 하나하나 실천해 가면 좋을 것 같아요. 😊

 

오늘은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VOD 4편을 준비해봤어요.

그럼 Lovely B tv와 함께 따라가 볼까요?



#한국인 사망 원인 3위 폐렴! 코로나 시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엄지의 제왕> 388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엄지의 제왕>입니다.

 

한국인 사망 원인 3위의 무서운 질병, 폐렴.

코로나 19에 걸리면 폐혈관을 손상시켜 중증 폐렴으로 진행될 수 있다고 하니 어느 때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폐렴에 걸리면 KF80 마스크를 5개 착용한 것 같은 호흡 곤란이 온다고 해요. 느낌이 팍 오시죠?

마스크 하나로도 숨이 턱턱 막히고 답답한데… 5개라니요!

 

<엄지의 제왕> 388회에서는 폐,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혹시 식후에 바로 눕거나 혹은 누워서 식사하는 습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음식물이 역류해 흡인성 폐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흡인성 폐렴은 오랜 병상 생활을 하신 분이나 거동이 불편한 노년층에서 주로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도 걸릴 수 있다고 해요.

 

그 밖에도, <엄지의 제왕> 388회에서는 폐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마의 효능과 함께 폐에 좋은 운동들에 대해 알려주었는데요!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폐 건강!

B tv와 함께 열심히 꿀팁을 줍줍하러 가볼까요? 

 

<엄지의 제왕> 388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엄지의 제왕 388회 찾아줘~



#대한민국 국민 70% 이상이 당뇨병 위험군? <내 몸 사용 설명서> 315회 


이번에는 한국을 막론하고 세간에 핫한 건강법 등을 검증하고 알려주는 프로그램, <내 몸 사용 설명서>를 소개해드릴게요.

 

<내 몸 사용 설명서> 315회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6초에 한 명씩 사망하는 질병, 당뇨병에 대한 주제를 다뤘는데요

당뇨병과 혈액형에 대한 상관관계에 대한 부분까지 속 시원하게 풀어주었죠.

 

그런데 건강검진 결과가 정상이어도 당뇨병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운동 부족과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 인슐린의 수치를 높여 당뇨병을 유발한다고 하니...

평소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건강을 해치는 무서운 당뇨병!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하루 1분 투자로 당뇨병을 예방하는 운동 방법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바로 봉지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방구석 봉지 차기'인데요.

봉지에 공기를 불어넣고 운동화 끈으로 묶어서 제기차기하듯이 차면 되는 운동이에요.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서 내 몸을 지키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었어요.

 

B tv와 함께 방구석 봉지 차기 어떻게 하는 건지 함께 보시죠~!

 

<내 몸 사용 설명서> 315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내 몸 사용 설명서 315회 찾아줘~”



#신경질 난 몸이 병을 부른다? 교감신경을 다루는 토닥토닥 운동법! <나는 몸신이다> 295회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나는 몸신이다>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295회에서는 가슴 두근거림, 두통, 눈 떨림, 근육 떨림, 소화 장애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는 만성 증상에 대한 원인과 치료 방법을 소개해주었는데요.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흔히 겪을 수 있는 이러한 증세는 도대체 왜 생길까요?

이는 교감신경이 망가졌을 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몸이 신경질 났을 때발생하게 되는 거죠.

 

우리 몸은 신경에 이상이 생기면 전시 상태로 인지하여 근육, 혈관, 각종 장기가 긴장 상태로 변하게 되고 이로 인해 신체 이상 증상을 발현시킬 수 있다고 해요.

 

어쩌면 내 몸이 병들어가고 있다는 경고일 수 있다는 사실!

 


다행히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뿔이 난 신경을 잠재우기 위한 방법도 함께 소개해주었습니다.

 

바로 <나 혼자 산다> 유아인 운동법으로 나와 화제가 되었던 알렉산더 테크닉동작입니다!

내 몸을 세상에서 가장 편하게 해주는 움직임이라고 하는데요. 불면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하네요.

 

일명 토닥토닥 운동이라고도 알려진 알렉산더 테크닉은 자기 전에도 쉽게 할 수 있는 데일리 동작이라 부담 없이 따라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온종일 긴장하며 수고했던 내 몸과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될 것 같고요. 😊

 

그럼 B tv와 함께 토닥토닥 운동으로 제대로 신경질 난 내 몸의 교감신경을 달래 주러 가볼까요?

 

<나는 몸신이다> 295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나는 몸신이다 295회 찾아줘~”



#나이 들수록 떨어지는 근육량! 엉벅지 사수하는 방법은? <닥터 지바고> 308


건강, 질병은 물론 식품, 화장품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실험과 검증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 <닥터 지바고>를 오늘의 마지막 건강지킴이 VOD로 소개합니다.

 

<닥터 지바고> 308회에서는 근육 건강을 다뤘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중요해지는 것이 바로 단백질 섭취랍니다.

근육은 우리 몸에서 뼈를 보호하고 체형을 유지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근육을 만드는 대표적인 영양소가 바로 단백질이에요.

 


40대부터노화가 진행되면서 근육량이 매년 1%씩 감소한다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체내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전체 근육의 70%가 엉덩이, 허벅지에 있어서 그만큼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해줘야 한답니다.

 

하체 근육이 튼튼해야 비만이나 당뇨병 등의 대사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노화 속도까지 늦춰서 동안의 길로 갈 수 있다고 하네요.

 

<닥터지바고> 308회에서는 엉벅지를 사수할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 여기 떨어진 유어 머슬! B tv가 주워 줄게~!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 308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 308회 찾아줘~”

 


오늘은 이렇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VOD 4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더욱 신경 써줘야 하는 건강 관리!

B tv와 함께 우리 끝까지 살아남아보자고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