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바꾼 예능 트렌드, 재테크 예능이 뜬다!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전국민 프로젝트 슈퍼리치 2>, <머니톡>, <정산회담>
장기화하는 코로나19로 인해 YOLO를 외치던 젊은이들이 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에서도 2030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재테크 콘텐츠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탕진잼’에 빠져 오늘만 살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전례 없던 팬데믹 상황이 참 많은 걸 바꿔 놓네요!
그래서 오늘은 트렌드에 맞게! 돈과 관련된 예능 프로그램을 엮어 봤습니다.
#100점 만점 공부의 신 ‘강성태’, 돈 관리는 빵점?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8회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입니다.
소위 ‘어른이’로 불리는 2030 사회 초년생들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해주는 방송이었어요.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8회에서는 공부의 신 ‘강성태’가 출연했는데요.
공부의 신 ‘강성태’는 돈 관리에는 헛똑똑이의 면모를 보여서 의외였죠.
‘강성태’는 그동안 학생들만 챙기느라 돈 관리에는 소홀했다고 털어놓았는데요.
학생들을 위해 볼펜 구매비만 100만 원 이상, 택시비도 수십만 원을 쓰는 ‘강성태’는 “확실한 것은 마이너스는 아니다”며 자신감을 보였어요.
그는 수입과 지출을 묻는 재무 상담사에게 상상 초월의 대답을 해서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리기도 했답니다.
이날 공부의 신 ‘강성태’가 들은 금쪽같은 자산 관리의 꿀팁은 무엇이었을까요?
B tv 틀고 같이 공부해봐요!
■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8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8회 찾아줘~”
#10년 안에 10억 만들기가 가능할까? <전국민 프로젝트 슈퍼리치 2> 11회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전국민 프로젝트 슈퍼리치 2>입니다.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남녀불문, 나이 불문 노후 대비는 필수인데요.
<전국민 프로젝트 슈퍼리치 2>에서는 부동산, 금융, 보험, 재무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신개념 재테크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전국민 프로젝트 슈퍼리치 2> 11회에서는 홈쇼핑의 여왕 ‘이의정’이 출연했는데요.
맛집 마니아인 그녀는 한 달 식비만 3백만 원이 넘는다고 해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어요.
그러면서도 ‘이의정’은 10년 안에 10억 모으기가 목표라고 했죠.
하지만 경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는 돈 낭비와 재테크의 기본기 없이는 슈퍼 리치가 될 수 없다고 그녀에게 따끔하게 조언했습니다.
전국민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 <슈퍼리치2>!
그녀의 10억 만들기를 위한 고품격 솔루션은 무엇이었을까요?
B tv에서 알려드립니다.
■ <전국민 프로젝트 슈퍼리치 2> 11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전국민 프로젝트 슈퍼리치 2, 11회 찾아줘~”
#재테크를 무서워하는 당신에게, 돈이 되는 토크쇼 <머니톡> 21회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돈이 되는 토크쇼 <머니톡>입니다.
게스트의 인생을 돌아보며 돈이 되는 이야기를 나누고, 전문가들과 함께 보험 진단 및 재무 설계를 제안해주는 <머니톡>!
매회 들으면 돈이 되는 꿀팁이 넘쳐나는데요.
<머니톡> 21회에서는 개그맨 ‘정범균’이 미모의 아내와 부부동반 출연을 했습니다.
이들 부부는 재테크를 무서워하며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또한, 과거 암 투병으로 보험의 중요성을 깨달은 그의 장모님이 직접 ‘범균’을 위해 보험 리모델링을 해줬다고 하는데…!
개그맨 ‘정범균’ 부부의 충격적인 보험 리모델링 결과는 어땠을까요?
B tv에서 <머니톡>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머니톡> 21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머니톡 21회 찾아줘~”
#’욜로족’의 시대는 갔다! 요즘 대세는 ‘파이어족’? <정산회담> 10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정산회담>입니다.
‘전현무’, ‘양세형’, ‘양세찬’, ‘붐’, ‘송은이’ 등이 출연하여 전문가들과 함께 재테크를 이야기하는 토론쇼인데요.
<정산회담> 10회에서는 5년 차 ‘파이어족’ 자매가 출연했습니다.
‘파이어족’이란 30대 후반, 늦어도 40대 초반까지 조기 은퇴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이들은 회사 생활을 하는 20대부터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며 은퇴 자금을 마련하고자 하죠.
이날 출연한 자매도 각각 39세, 40세 나이에 빠른 은퇴를 하며 ‘파이어족’을 선언했는데요.
2015년에 은퇴한 뒤, 자산을 2배 더 증식해 10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남다른 재테크 경험을 털어놓았습니다.
2030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재테크 꿀팁!
우리 모두 은퇴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모아봅시다…!
부내나는 내일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
B tv에서 <정산회담>을 가져볼까요?
■ <정산회담> 10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정산회담 10회 찾아줘~”
오늘은 이렇게 보기만 해도 돈이 되는 예능 프로그램 네 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렵고 난해한 재테크 상식을 조금 더 재밌게 알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B tv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모두 부~자되세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