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안방 1열에서 감상하는 ‘온:클래식’시리즈 서비스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0. 11. 30. 10:46

본문

SK브로드밴드,안방 1열에서 감상하는 ‘온:클래식’시리즈 서비스


- 천재 피아니스트 임동혁의 시크릿 공연을 B tv와 웨이브 단독 제공

- 정교한 멀티뷰 촬영, 초(超)직관뷰로 현장보다 생생한 공연장을 안방으로!

- 좌석에 따라 달리 들리는 초고음질 콘서트를 표 한 장 값으로 즐긴다!

-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잠재 관객들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SKT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웨이브, 공연기획사 크레디아와 협력해 오리지널 콘텐츠 ‘온:클래식’ 시리즈를 B tv 와 웨이브에서 단독 제공한다.


첫 번째로 세계 3대 콩루르에 모두 입상해 클래식계 팬덤을 일으킨 피아니스트 임동혁과 지휘자 정치용이 이끄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협연을 선보인다. 이번 ‘온: 클래식’ VOD에는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다단조’와 ‘교향곡 제1번 다장조‘,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등을 담았다.


롯데콘서트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 시크릿 공연을 SKT의 멀티뷰 기술과 40대의 마이크, 11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다양한 앵글로 촬영했다. 직접 관람으로는 볼 수 없는 피아니스트, 지휘자 등의 움직임을 잡은 클로즈업, 콘서트홀 전경 등 다양한 시야각을 제공한다. 


톤마이스터(Tonmeister)가 조율한 고품격 음질은 앵글과 영상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진다. 시청자는 선택한 앵글에 따라 지휘자와 연주자의 시점, 악기 종류에 따른 소리와 세세한 연주 기법 등을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 톤마이스터 : 독일어로 소리를 의미하는 ‘Ton’과 장인을 뜻하는 ‘Meister’가 합쳐진 단어로 녹음 감독이자 소리 장인을 뜻함


또한, 클럽 발코니 편집장 이지영, 음악 칼럼리스트 황덕호, 클래식 음악 큐레이터 이상민의 유쾌하고도 깊이 있는 해설도 제공되어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배가한다. 이번 ‘온:클래식’ 시리즈는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클래식에 친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프리미엄 공연을 접할 수 있게 해준다.


B tv  ‘다큐/음악’ 카테고리 내 ‘안방1열에서 감상하는 프리미엄 클래식 컬렉션 [온:클래식]’ 메뉴에서 VOD를 대여 또는 소장 구매할 수 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x 임동혁 공연은 소장 구매시 VOD 7편이 1set로 구성, 18,900원(VAT 별도)으로 7개의 다른 시점과 소리를 제공한다. 공연장의 생생함을 리모컨 하나로 좌석을 바꿔가며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내년 2월까지 ‘온:클래식’ 공연 시리즈로 프리미엄 콘텐츠 3편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임동혁의 ‘월광’을 들을 수 있는 피아노 리사이틀 ‘베토벤에게’와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비올리스트로서는 최초로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받은 리처드 용재 오닐의 ‘선물’ 공연이 준비 중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이번 기획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클래식 공연 업계의 위기 극복은 물론, 안방에서 가족이 함께 현장감 넘치는 클래식 공연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참고 자료 ]

:클래식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X 임동혁 VOD구성(소장 구매시 스페셜 영상 제공)

구분

부제

분량

한 줄 시놉시스

본편

#1. 디렉터스 컷

74

:클래식 시리즈의 디렉터스 컷 - 지휘자, 연주자 인터뷰를 포함해서 전문 PD가 공들여 편집한 영상

스페셜1

#2. 지휘자

71

탁월한 오케스트라 조련자, 지휘자 중심 영상

스페셜2

#3. 객석

71

마치 공연장에 간 듯, 객석 시점의 영상

스페셜3

#4. 현악기

71

오케스트라의 중심, 현악기 중심 영상

스페셜4

#5. 관악기/피아노

71

관악기, 그리고 피아니스트 중심 영상

스페셜5

#6. 멀티 앵글

72

오케스트라 공연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멀티 앵글

스페셜6

#7. 코멘터리

72

요점 쏙쏙, 전문가가 이야기해 주는 친절한 영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