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제> 수상작 발표

News band/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0. 12. 1. 10:52

본문

SK브로드밴드,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제> 수상작 발표


- 미디어창작지원센터를 통해 사회적 가치 관련 주제로 지난 9월말 영상 공모

- 전국 각지에서 총 431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19편의 수상작 선정

- 대상은 서로를 대면하는 것이 두려워진 일상을 고찰한 장기탁씨의 ‘틈’이 차지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제> 수상작 19편을 홈페이지에서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영상제는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 합병을 계기로 방송의 지역성 구현을 위해 설립한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첫 사업이다.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역성과 사회적 공감이 필요한 주제에 대해 지난 9월말부터 10월말까지 시민들의 영상 콘텐츠를 공모하였다. 


모집 부문은 시니어의 행복 추구와 세대 간 소통에 대한 ‘아름다운 세대 공감’,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 협력을 다루는 ‘슬기로운 공감 생활’, 지역 및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한 일상 공감’이었다.


서울, 천안,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총 431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그 중 3개 분야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9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영예의 대상은 서로를 대면하는 것이 두려워진 일상을 고찰한 장기탁 씨의 ‘틈’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부문별 1편씩, 총 3편을 선정하였다. ‘아름다운 세대 공감’ 부문에서는 노년의 삶을 개척하는 어머니를 다룬 ‘맹순씨 터밭’(박임자)이 수상하였다. ‘슬기로운 공감 생활’ 부문에서는 재개발 과정에서 주민들의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30%’(김진산)가 선정되었다. ‘행복한 일상 공감’ 부문에서는 난민 재판을 앞둔 청년과 그를 돕는 친구들의 이야기 ‘슈퍼스타’(이태양)가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 


SK브로드밴드 고영호 CATV 사업본부장은 “<사회적 가치 공감 영상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자신의 삶에서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이야기를 고민하여, 영상 콘텐츠로 생생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이번 영상제를 시작으로 시민이 미디어를 활용해 지역 사회문제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지역 미디어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작 명단은 SK브로드밴드,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moral-girl
    2020.12.16 11:38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어디에 수상작명단이 있나요? 찾을수가 없네요~
    • 프로필 사진
      2020.12.21 11:07 신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입니다.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제> 공모전 수상작은 현재 전국미디어센터연합회 홈페이지 내 팝업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실 수 있는 URL 보내드립니다.

      http://www.krmedia.org/cgi_bank/popup/popup_win.php?info=utm80%7C95e14ysdame7iltambn2326

      항상 관심과 애정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