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 26. 16:06

이것이 K-장녀다! 하드캐리하는 K장녀 모음zip. <오! 삼광빌라!>, <결백>,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81회


여러분, 'K-장녀'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K장녀는 ‘Korea’(한국)의 앞글자 ‘K’와 맏딸을 뜻하는 장녀의 합성어인데요.

한국의 가부장제를 견디며 살아온 맏딸이 갖는 책임감을 보여주는 신조어랍니다.

 

우리 시대에 여전히 건재한 K-장녀들의 활약!

오늘은 드라마, 영화, 예능 속에서 하드캐리하는 그녀들을 모아 봤습니다.

나이, 직업 불문하고 열일하는 코리안 장녀들~!

지금 바로 B tv에서 만나볼까요?

 


#친엄마든 양엄마든 다 내 사랑♥ 엄마 바보 이빛채운’ <! 삼광빌라!>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코리안 장녀는 바로 드라마 <! 삼광빌라!>이빛채운’(진기주)입니다.

 

각자의 사연을 품고 삼광빌라에서 모인 사람들.

<! 삼광빌라!>는 핏줄로 이어진 관계뿐 아니라 동고동락을 함께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다면 그 역시 가족이 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데요.

특히 가슴으로 낳은 삼 남매에게 친자식 못지않은 사랑을 주는 이순정’(전인화)은 시청자에게 큰 감동을 줍니다.

이순정의 맏딸 이빛채운’(진기주)도 매회 듬직하고 사랑스러운 맏딸의 매력을 보여주죠.

 


세상 물정 어두운 엄마와 철딱서니 없는 두 동생을 지키며 패션디자이너라는 꿈을 키운 채운’.

그녀는 노력 끝에 국내 최대 패션 회사 ‘LX패션에 입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LX패션의 대표 김정원’(황신혜)에게 묘한 친밀감과 그리움을 느끼는데요.

결국, 그녀는 김정원이 자신의 친모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죠.

 

채운은 출생의 비밀을 알고 나서도 두 사람이 평생 짊어졌을 짐을 생각하며 둘 다 자신의 엄마로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김정원의 딸이자 채운의 상사 장서아’(한보름)채운을 질투해 계략을 꾸미게 되고, 이에 넘어간 김정원채운의 손을 다시 놓아버리는데요.

 

언제나 당당하고 책임감이 강한 장녀 이빛채운’.

과연 그녀는 진짜 엄마를 다시 만나고 우리에게 사이다를 선사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B tv에서 <! 삼광빌라!>를 시청하며 응원해주세요!

 

<! 삼광빌라!>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 삼광빌라! 찾아줘~”

 

 

#세상이 뭐라고 해도 엄마의 편에 선 안정인’ <결백>


두 번째로 만나볼 K-장녀는 영화 <결백>안정인’(신혜선)입니다.

정인은 어렸을 때 아버지의 가정폭력에 시달리다가 고등학교 졸업과 함께 부모와 연을 끊고 집을 뛰쳐나왔습니다. 그리고 서울대 법대를 나와서 유명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가 되었죠.

 

자신의 변호인을 무죄로 만들기 위해 활약하는 게 일상이던 그녀.

어느 날, TV 긴급 속보를 통해 아버지 안태수’(최홍일)의 장례식장에서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용의자로 지목된 사람은 바로 엄마 채화자’(배종옥)였습니다.

소식을 듣고 고향으로 돌아온 정인은 치매가 있는 엄마 화자와 면회하고 자폐증이 있는 동생 안정수’(홍경), 고모를 만나지만, 누구 하나 제대로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결국 정인은 직접 엄마를 변호하기로 하죠.

 


한편, ‘정인을 심기 불편한 눈으로 보던 생존자 추인회’(허준호) 시장.

추 시장은 온갖 수단을 동원해서 정인을 방해합니다.

정인은 마을 사람들이 은폐한 진실의 중심에 추 시장이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그에 맞서는데요.

그러던 중 집에서 결정적인 증거를 발견하게 됩니다!

 

과연 진짜 범인은 채화자일까요? 아니면 그녀에게 누명을 씌운 마을 사람들일까요?

이 세상 단 한 사람을 위해 뛰어든 듬직한 맏딸 정인과 함께 숨겨진 진실을 B tv에서 확인해보세요.

 

<결백>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결백 찾아줘~”

 

 

#가혹해도 너무 가혹한 인생 김은주’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품은 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입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는 오랜 세월을 거쳐 서로의 등을 보는 게 익숙해진 부모님, 만나기만 하면 싸우지만 금세 화해하는 삼 남매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족 구성원을 보여주면서 호평을 받았는데요.

소소한 일상 속에서도 매회 스릴러를 방불케 하는 반전을 보여주면서 가족의 세계라는 별명도 얻었죠.



냉정하고 이성적인 맏딸 김은주’(추자현)도 반전에 시달립니다.

명문대 출신 전직 변리사 은주윤태형’(김태훈)과 결혼 후 평범한 삶을 꿈꿨는데요.

40살을 바라보는 현재까지도 아이를 갖지 못하면서 태형과 멀어집니다.

그러던 중 태형의 진실을 알고 충격에 빠져버린 그녀.

연이어 자신의 출생 비밀까지 알고 더 큰 혼란을 겪습니다.

 

거듭되는 고난에 시청자들은 은주좀 못살게 굴지 말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얼음공주 은주가 갈등을 풀고 가족과 화합하기까지의 과정!

B tv에서 그녀의 행보를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찾아줘~”

 

 

#춤 하나로 졸지에 유튜브 스타행! 예능감 만점 여대생 <유 퀴즈 온 더 블럭> 81


마지막으로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81회에 출연한 유쾌한 K-장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81회는 어쩌다특집으로 진행됐는데요. 고등학생 시절에 BTS 춤으로 어쩌다가 화제가 됐던 여대생 김정현 양이 화려한 예능감과 스펙으로 다시 이목을 끌었습니다.

2018년 고등학생 당시 정현 양은 학교 강당에서 BTS 노래가 나와서 흥에 겨워 즉석에서 춤을 췄고 마침 그 모습을 찍은 친구의 영상으로 무려 조회 수 700만을 기록하며 유튜브 스타가 되었는데요.

정현 양이 전교 회장이었다는 사실도 알려지면서 이 영상 방탄도 봤을 거다’, ‘이게 진짜 모범생의 광기다등의 댓글이 이어졌어요.

 


<유 퀴즈 온 더 블럭> 81회에서는 정현 양의 근황과 함께 고민도 알아봤습니다.

세 동생을 둔 장녀인 그녀는 자신이 성공해야 동생들이 본받을 것 같다는 부담감을 고백하면서 K-장녀들의 공감을 사기도 했죠.

이날, 정현 양은 자신을 둘러싼 전교 1등설, 전교회장설, 대학 과탑설의 진실을 밝혔는데요.

MC 유재석과 조세호에게 절대 기죽지 않는 그녀의 유쾌한 입담이 궁금하시다면

B tv에서 <유 퀴즈 온 더 블럭> 81회를 시청해보세요!

 

<유 퀴즈 온 더 블럭> 81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유 퀴즈 온 더 블럭 81회 찾아줘~”

 

 

오늘은 이렇게 드라마, 예능 속 K-장녀의 모습을 살펴봤습니다.

맏이의 본능으로 책임감이 강하고 언제나 씩씩한 그녀들. 존재감 하나는 최고인 것 같죠?

B tv장녀 콤플렉스를 벗고 우리에게 사이다를 안겨주는 그녀들을 응원합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http:/ BlogIcon 요리 2021.01.26 1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백 정말 명작이었쬬ㅠㅠ

  2. 2021.01.26 18: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본것들인데 다 봐보고싶네요..ㅜㅜ

  3. 2021.01.29 1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K장녀 모음집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4. Favicon of https://cghhhhhh.tistory.com BlogIcon cghhhhhh 2021.01.29 1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k장녀

  5. 모모 2021.01.29 17: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백은 꼭 보고 싶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