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승의 날 특집] 영화 속 스승, 인생 멘토 <죽은 시인의 사회>, <라자르 선생님>, <파파로티>, <보이콰이어>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1. 5. 15. 01:41

본문

 

여러분은 존경하는 스승이나 인생 멘토가 있나요? 

5월 15일. 오늘은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스승의 날’입니다. 
존경하는 나의 스승님. 지금은 찾아뵙기 어렵다면, 이 영화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B tv에서 훌륭한 스승님 네 분을 모셔왔습니다. 😊 

 

 

 

 

#죽은 시인의 사회
지옥학교에서 혁명을 일으킨 괴짜 캡틴 ‘키팅’



감독: 피터 위어
출연: 로빈 윌리엄스, 로버트 숀 레오나드, 에단 호크, 조쉬 찰스, 게일 핸슨

 

 

미국 명문고등학교 '웰튼 아카데미'. 이곳은 오직 성적만을 중시하며 숨막히는 규율로 전교생을 압박해 '헬튼(Hellton, 지옥학교)'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그런데 새롭게 부임한 영어 교사 ‘존 키팅’(로빈 윌리엄스)이 파격적인 언행과 교육관으로 학생들에게 충격을 선사합니다.

학생들을 다짜고짜 바깥으로 이끈 첫 수업을 시작으로 자신을 '캡틴'으로 불러도 좋다고 하거나, 교과서는 쓰레기라며 찢어버리기도 하죠.

처음에 학생들은 ‘키팅’을 이상한 사람으로 취급했지만 점차 그에게 스며들며 인생의 의미를 깨닫는데요. 

 

 

‘키팅’이 등장하기 이전에 ‘웰튼’의 학생들은 무조건 어른의 말을 따라야 했습니다.
이에 반해 학생들을 기꺼이 자신과 같은 위치로 끌어올려준 ‘키팅’.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찾으라는 것이 그가 전하는 메시지이죠.

강압적인 아버지의 그늘에서 의대 진학만을 목표로 하던 '닐 페리'(로버트 숀 레오나드)가 ‘키팅’을만나며 자아를 찾고, 겁쟁이 '토드 앤더슨'(에단 호크)가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나서는 등 학생들의 성장이 관전 포인트랍니다.

"카르페 디엠(Carpe Diem, 지금을 즐겨라)", "캡틴 오 나의 캡틴" 등 수많은 명대사와 명장면을 탄생시킨 <죽은 시인의 사회>.
첫 개봉 후 30년이 지난 지금 봐도 의미 있는 명작을 B tv에서 만나보세요.

■ <죽은 시인의 사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죽은 시인의 사회 찾아줘~”

모바일 B tv에서 보기 http://mobilebtv.com:8080/view/v3.0/applink?type=10&id=CE0000010810 

 

 


#라자르 선생님
지혜롭게 치유하는 법을 아이들에게 가르쳐준 ‘라자르’



감독: 필리프 팔라도
출연: 모하메드 펠라그, 소피 넬리스, 에밀리언 네론, 다니엘 프롤

 

 

모국 알제리에서 테러로 아내와 두 자녀를 잃고 캐나다로 망명 온 '바시르 라자르'(모하메드 펠라그)는 몬트리올의 한 초등학교 대체교사로 지원합니다.

아이들은 이방인 선생님을 신기한 듯 반기는데요.
하지만 '라자르'는 아이들이 마음 속 상처를 숨기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것은 이전 담임선생님 ‘마틴’이 교실에서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사실.

 

 


학교에서는 아이들이 ‘마틴’의 죽음을 입밖으로 내지 않도록 암묵적인 규율을 가하는데요.

비슷한 아픔을 겪은 적 있는 ‘라자르’는 아이들과 상처를 공유하며 그것을 정면으로 마주보도록 합니다. 충분히 폭발시키며 애도할 시간도 주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한 바탕 홍역을 앓은 후 성큼 자라는 아이들.
혹시 여러분도 어쩔 수 없긴 상처 때문에 아파하고 있지 않나요?

그렇다면 B tv에서 ‘라자르’ 선생님을 만나뵙고 치유의 자세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 <라자르 선생님>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라자르 선생님 찾아줘~”

모바일 B tv에서 보기 http://mobilebtv.com:8080/view/v3.0/applink?type=10&id=CE0000003126

 

 

 

#파파로티
건달을 한국 대표 테너로 만들기까지! 그 뒤에는 ‘나상진’ 선생님이 있었다!



감독: 윤종찬
출연: 한석규, 이제훈

 

 

한 때 잘 나가는 성악가였지만 지금은 촌구석 예고의 교사인 '나상진'(한석규).

교육열도, 영혼도 없는 '상진'은 대학 후배인 '장덕생'(오달수)의 부탁으로 조폭 '이장호'(이제훈)를 맡게 됩니다. 더불어 ‘장호’를 콩쿨에 입상시키라는 청천벽력도 떨어지죠.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나 성악가를 꿈꿨으나 가정 환경으로 인해 삐뚤어진 '장호', 그리고 그런 '장호'가 못마땅한 '상진'.

주먹 세계에 있으면서도 성악가라는 꿈만은 지키고 싶었던 ‘장호’는 ‘상진’과 꾸역꾸역 사제지간을 이어가는데요…!

 

<파파로티> 실제 주인공: 서수용 선생님과 김호중 (출처: <사람이 좋다> 359회)

 

영화 <파파로티>는 '트바로티' 김호중과 김천예고 서수용 선생님의 실화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김호중은 고등학생 때 빈곤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조직에 몸담았는데요.

서수용 선생님의 인도 덕분에 개과천선하고 성악에 매진하게 됐다고 합니다.
김호중이 장르를 뛰어넘어 힐링을 전하는 가수가 된 것도 서수용 선생님의 응원이 뒷받침해줬죠.
여담으로, <미스터트롯>에서 김호중이 4위를 차지하고 영화 <파파로티>도 재조명 받았다는 것!

감동 실화가 주는 울림 <파파로티>, 지금 B tv에서 감상해보세요. 

■ <파파로티>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파파로티 찾아줘~”

모바일 B tv에서 보기 ▶ http://mobilebtv.com:8080/view/v3.0/applink?type=10&id=CE0000012876

 

 


#보이콰이어
‘스텟’에게 음악이 아닌 인생을 가르친 츤데레 ‘카르벨레’ 단장



감독: 프랑소와 지라르
출연: 더스틴 호프만, 캐시 베이트, 가렛 워레잉

 

 

반항아 ‘스텟’(가렛 워레잉)은 유일한 가족인 엄마를 잃고 보육원으로 보내질 뻔합니다.

하지만 그의 천부적 목소리를 주목하던 ‘미스 스틸’(데브라 윙거)에 의해 국립 소년 합창단 ‘보이콰이어’ 오디션을 볼 기회를 얻는데요.

어렵사리 들어가지만, 음악 교육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는 ‘스텟’은 좀처럼 적응하지 못하죠.

 

 

한편, 오디션 때 ‘스텟’의 태도를 못마땅히 여겼던 ‘카르벨레’(더스틴 포흐만) 단장은 ‘스텟’이 한계를 극복하도록 채찍을 가합니다.
동시에, ‘스텟’이 혼자 튀는 게 아닌 ‘보이콰이어’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카르벨레’의 가르침 속에서 ‘스텟’은 처음으로 꿈과 희망을 느끼는데요…!

이제 어떤 폭풍이 몰아쳐도 버틸 수 있게 된 소년, 그리고 남몰래 그를 뒷받침해준 스승.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음악수업을 B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 <보이콰이어>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보이콰이어 찾아줘~”

모바일 B tv에서 보기 http://mobilebtv.com:8080/view/v3.0/applink?type=10&id=CE1000373615  

 

 



오늘은 스승의 날에 보면 좋을 영화 네 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영화를 보며 생각나는 선생님이 있지는 않나요?
그렇다면, 용기 내어 마음을 전해보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