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하는 스토리텔링 예능 추천 <그림도둑들>, <심야괴담회>, <지구에 무슨 129?>, <당신이 혹하는 사이>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1. 6. 23. 13:57

본문

 

최근 들어 스토리텔링 예능이 속속 보이네요.

국내외를 충격에 빠뜨린 사건·사고나 현재까지 해결되지 않은 미스터리를 새로운 시선으로 풀어내며 여타 예능과 차별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소 소름 끼치거나 무거운 소재도 친숙한 MC들이 수다 떠는 것처럼 전달하여 몰입하게 한답니다.

 

오늘 B tv에서도 여러분을 빠져들게 할 스토리텔링 예능 4편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시간 순삭 주의! 😊

 

 

 

 

#그림도둑들

한국 미술계의 독보적 거장 김환기 화백이 그린 찐사랑은? <그림도둑들> 5


출연: 이동휘

 

 

<그림도둑들>은 세기의 명화 속 뒷이야기를 다루는 인포테인먼트 예능입니다.

그냥 이 아닌 기상천외하고 유익한 이야기만 엄선해서 시청자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죠.

 

5회에서는 연기부터 미술까지 섭렵한 배우 이동휘가 의뢰인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는 한국 미술의 거장 김환기 화백에 대해 더 알고 싶다고 밝혔는데요.

 

<그림도둑들> 5회에 따르면, ‘한국 최초의 추상화가’, ‘한국의 피카소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은 김환기 화백은 사실 사랑을 품고 살아간 사람이라고 합니다.

 

 

특히 김환기 화백의 뮤즈이자 아내인 김향안과의 사랑 이야기는 스튜디오를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기에 충분했습니다.

 

한국전쟁 발발 후 판자촌에서 결혼 생활을 하게 된 부부. 하지만 어려운 현실에서도 김향안은 남편을 대신해 생계를 책임졌다고 합니다.

 

김환기가 무일푼으로 파리와 뉴욕에 진출했을 때도 김향안은 그를 적극적으로 지지했다고 하죠.

김환기는 아내에 대한 고마움과 신혼집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서 성북동 집을 그렸는데요.

어쩌면 성북동 집은 예술적 영감을 벗어나 아내와의 완전한 사랑의 총집합이 아니었을까요?

 

한편, <그림도둑들> 5회에서는 김환기의 사랑은 김향안만을 향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는데요.

부드러운 인간미로 모든 것을 사랑한 거장의 시선을 지금 B tv로 만나보세요.

 

<그림도둑들> 5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그림도둑들 5회 찾아줘~”

 

 

 

 

#심야괴담회

장모님의 눈을 핏빛으로 물들인 여자의 정체는? <심야괴담회> 6


출연: 한승연

 

 

<심야괴담회>는 상금 4,444,444원을 걸고 전국 최고의 괴담을 찾는 신개념 공포 토크쇼예요.

퀄리티 높은 재연 장면 덕분에 더더욱 오싹해지는 분위기가 묘미이죠.

 

6회의 시작은 귀신을 만난 후 의문의 일에 휘말린 가족의 사연이었습니다.

사연자의 아내는 용하다는 점집에 갔다가 장모님에 관한 불길한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무당은 사연자의 가족에게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에 가지 말고, 설사 다녀오더라도 꼭 소금과 팥을 몸에 지니고 꽃게를 먹어야 한다고 충고했어요.

그리고 올해가 가기 전에 장모님과 섬으로 여행을 다녀오라고 했죠.

무당의 지시대로 여행도 다녀온 가족. 그런데 여행 날 장모님의 왼쪽 눈이 심하게 충혈됐는데요.

며칠 후 장모님의 눈은 돌아왔지만, 사연자의 가족은 계속해서 귀신을 봤다고 합니다.

 

 

<심야괴담회> 6회에서는 공수부대에서 일어난 기묘한 일, 신축 빌라에 얽힌 수상한 일, 친구가 뒷짐을 지고 잘 수밖에 없게 된 사연도 공개됐는데요.

 

레전드 사연만 모인 이날, 우승을 차지한 사연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B tv에서 <심야괴담회> 6회를 찾아보고 확인해보세요.

(혼자보다는 가족, 친구랑 함께하면 더욱 좋겠죠? ^^;)

 

<심야괴담회> 6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심야괴담회 6회 찾아줘~”

 

 

 

 

#지구에 무슨 129?

자린고비도 한 수 접었다! 미국 최고 짠돌이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 <지구에 무슨 129?> 3


출연: 도경완, 권일용, 서태훈, 서동주

 

 

우리를 둘러싼 일상은 마냥 평온하게 흘러가는 듯해도, 지금 이 시각 지구 반대편에서는 다양한 사건, 사고들이 일어납니다.

 

<지구에 무슨 129?>는 지구 곳곳에서 벌어지는 놀랍고 신기한 일들을 소개해주는데요.

제일 순한 맛으로 미국 최고 짠돌이 가족 이야기를 만나볼까요?

 

 

처음에는 남들처럼 평범하게 세차를 하는 것 같던 가족.

하지만 부부가 세차장 직원한테 도움을 요청하는 사이 자녀들이 쓰레기통에서 동전을 찾으며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죠.

 

그런 짠돌이 가족이 웬일로 바비큐 파티를 벌이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맥주부터 바비큐, 그릴까지 궁상으로 시작해서 궁상으로 완성됐어요.

하지만 초대 손님들은 가족의 특제 바비큐를 먹고 유니크한 맛이 일품이라고 호평을 보냈답니다.

 

이날, 랜덤 채팅에 빠진 유부녀의 의문사 사건과 축구의 신마라도나의 죽음에 대한 의혹, 과테말라의 이색 음식도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특히 두 번째 에피소드는 최근에 국내에서 성행하는 랜덤 채팅 관련 범죄와 함께 다뤄지며 분노와 안타까움을 유발하기도 했는데요.

 

각 분야 전문가가 가세해 신박하게 해석한 미스터리와 기인 열전!

B tv에서 만나보세요.

 

<지구에 무슨 129?> 3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지구에 무슨 129? 3회 찾아줘~”

 

 

 

 

#당신이 혹하는 사이

네티즌 수사대의 요청이 쇄도한 그 사건의 소름 포인트 <당신이 혹하는 사이> 1


출연: 윤종신, 변영주, 봉태규, 송은이, 권일용, 곽재식, 유빈

 

 

<당신이 혹하는 사이>는 음모론의 근거를 하나하나 따라가는 시사 교양입니다.

음모론을 믿지 않는 사람도 홀려버리는 마성의 방송인데요.

파일럿 방송으로 시작했으나 시청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정규 방송으로 재탄생했답니다.

 

정규 프로그램의 포문을 연 사연은 2010년에 강남 유흥업소의 비리를 조사하다가 저수지에서 의문사한 故 이용준 형사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당시 경찰들은 급하게 자살로 종결하고 유가족에게도 부검을 생략하자고 권했다고 합니다.

이후 해당 사건은 10년 동안 숱한 의혹을 낳으며 네티즌 수사대를 예열했는데요.

2018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버닝썬 사태가 이 형사의 죽음과 관련 있다는 의혹이 수면 위로 올라오고 네티즌 수사대가 재발동하게 됐죠.

 

 

이 형사 사건을 준비해온 변영주 감독과, 비슷한 사건의 배후로 지목되는 한 인물에 대해 따로 알아본 봉태규.

두 멤버의 이야기가 맞물려 하나로 이어지는 순간, 스튜디오는 충격과 혼란에 빠졌는데요.

 

과연 누가 27세 형사를 죽음으로 몰아갔을까요? 이 죽음과 버닝썬의 연결고리는 또 무엇일까요?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라며 B tv에서 <당신이 혹하는 사이> 1회를 찾아보세요.

 

<당신이 혹하는 사이> 1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당신이 혹하는 사이 1회 찾아줘~”

 

 

 

 

오늘은 이렇게 스토리텔링 예능 네 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볼수록 빠져드는 놀랍고도 신기한 이야기의 대향연!

1 1 B tv만 해도 금방 이야기꾼이 될 수 있겠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