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공감 오피스 드라마 추천 <미치지 않고서야>, <회사 가기 싫어>, <스토브리그>, <미생>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1. 7. 23. 18:17

본문

 

드디어 즐겁고 신나는 금요일입니다! 🎉

 

직장인 여러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평일 동안 온몸으로 받았던 업무 스트레스, 상사 스트레스!

모두 날려 버리시고 주말 동안 뭐할지 행복한 고민만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밖에 없는 100% 현실고증 오피스 드라마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보는 내내 공감이 되어 박수 치며 보다 보면 손바닥이 아플지도 몰라요.

 

 

 

 

#미치지 않고서야

때려치고 싶지만 오늘만 버티자, 오늘만…!


출연: 정재영, 문소리, 이상엽, 김가은

 

 

여러분은 퇴사 고민을 해본 적 있나요? 해고되지 않을까 걱정해 본 적 있나요?

 

드라마 <미치치 않고서야>는 퇴사 고민이나 해고 걱정을 앉고 사는 우리들처럼 N년차 직장인들의 생존담을 담았습니다.

 

반석’(정재영)은 한명전자 디스플레이 사업부 개발자에서 생활가전팀으로 인사발령을 받게 됐으나 그의 발령을 아니꼽게 본 세권’(이상엽)의 계략으로 결국 자신과는 관련 없는 인사팀으로 발령받게 됩니다.

 

22년간 개발자로 살아온 반석은 원치 않는 인사이동이지만 딸과 전세 대출금이라는 현실의 벽 앞에 어쩔 수 없이 자영’(문소리)에게 인사를 배워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죠.

 

 

인사팀에서 반석의 첫 업무는 하루 한 번, 직원 상담 후, 어떤 생각을 하는지 파악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반석에게 업무를 내리는 자영 역시 임원 승진 제안과 함께 또 다른 지방사업부의 인사팀장으로 발령받아 해당사업부를 정리하라는 본사의 임무와 함께 내려오게 되었는데요.

 

각자의 목표를 가진 채 회사 생활을 이어가는 그들에게는 세권이라는 걸림돌이 존재합니다.

그들은 세권의 방해와 계략들을 이겨내고 서로의 업무를 문제없이 마치고 본인의 목표에도 무사히 달성할 수 있을까요?

 

현재 방영 중인 직장인들의 생존담, <미치지 않고서야>!

지금 B tv에서 시청하고, 함께 본방송을 기다려봅시다.

 

<미치지 않고서야>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미치지 않고서야 찾아줘~”

 

 

 

 

#회사 가기 싫어

공감 백배, 내 얘기가 왜 드라마에?


출연: 김동완, 한수연, 소주연, 김관수

 

 

<회사 가기 싫어>한다스라는 문구회사 영업팀 내의 에피소드가 담겨있는 드라마입니다.

매회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오피스 드라마로 정말 우리 회사를 꺼내 놓은 것 같다는 생생함과 함께 많은 직장인의 공감을 산 드라마이기도 한데요.

 

 

<회사 가기 싫어>는 직장 내 성희롱, 워킹맘, 구조조정, 뒷담화, 사내연애, 계약직 등 다양하면서도 우리 사회에서 직장인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꾸며져 있는데요. 또한 인터뷰 방식을 통해 직장 내 직원들을 인터뷰하는 장면을 드라마에 등장시켜 또 한 번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우리의 직장생활을 복사 붙여넣기 한 것 마냥 공감 가득한 <회사 가기 싫어>!

지금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회사 가기 싫어>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회사 가기 싫어 찾아줘~”

모바일 B tv에서 보기 https://bit.ly/3wTXr64

 

 

 

 

#스토브리그

만년 꼴찌팀과 신임 단장이 만난다면?


출연: 남궁민, 박은빈, 오정세, 조병규

 

 

 

여러분, 스토브리그의 뜻을 혹시 아시나요?

스토브리그는 프로 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을 뜻합니다.

 

드라마 <스토브리그> 역시 프로야구 시즌의 이야기가 아닌 시즌 전의 기간의 프론트, 구단의 스태프들의 이야기를 주로 담아내고 있는데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방출, 영입, 트레이드, 연봉협상과 같은 소재를 현실적으로 풀어나갑니다.

 

 

만년 꼴찌인 야구팀 드림즈의 새로운 단장을 맡게 된승수’(남궁민)는 처음 부임 시에는 야구와 인연이 없어 프런트 스태프들에게 경계를 받기도 하지만 승수가 점점 성과를 내자 점차 그에게 호응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서로 다투기 바쁜 코치진들과 비리를 가진 팀장 그리고 낙하산 대리까지 어쩌면 현실 세계를 반영하고 있는듯합니다.

 

야구이야기임에도 어렵지 않고 공감하며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 <스토브리그>.

승수는 만년 꼴찌 드림즈를 어떻게 바꿔놓을지, B tv에서 확인하세요!

 

<스토브리그>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스토브리그 찾아줘~”

모바일 B tv에서 보기 https://bit.ly/3iF4RFd

 

 

 

 

#미생

묵묵히 나의 길을 가는 것도 용기다


출연: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김대명, 변요한, 신은정

 

 

바둑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간신히 낙하산으로 대기업 인턴 생활을 시작하게 된장그래’(임시완).

 

하지만 그래의 노력과는 달리 주변에서는 인정해주지 않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데요.

 

장그래의 입사와 함께 시작된 드라마는 중간부터 회사 모두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장백기’(강하늘), ‘한석율’(변요한), ‘안영이’(강소라), ‘오상식’(이성민) 등 각기 다른 상황과 배경,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미생>은 사내 정치, 비리 사건 등 실제 기업에서 일어날 만한 사건들을 다루며 몰입도를 높였는데요. 극 중에서도 공감할 만한 여러 명언과 신입사원 장그래의 독백이 많은 이들을 울리기도 했답니다.

 

많은 이들을 울린 장그래의 독백 장면을 떠올리며, B tv에서 <미생> 정주행하세요!

 

<미생>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미생 찾아줘~”

 

이렇게 오늘은 직장인분들이 100프로 공감할 수 있는 핵 공감 단짠단짠 오피스 드라마 네 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B tv와 함께 공감하며 드라마 시청하세요.

모든 직장인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