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화신 작가와 함께하는 리뷰의 화신] 더 좋아진 모바일 B tv!... ‘꿀 혜택’의 최대 수혜자는 우리 아이?

Tech band/Tech Review

by SK브로드밴드 2021. 7. 30. 16:54

본문

 

세상에서 가장 편한 자세로 봐야 하는 게 TV가 아니겠는가! 모바일 B tv 앱을 활용해 침대에 누워서 보는 것만큼 만족스러운 TV는 내게 없다. 또한 세상에서 가장 알뜰하고 달콤한 자투리 시간을 꼽자면, 뭐니 뭐니 해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보는 내 손 안의 TV가 아니겠는가!

 

 

 

 

 

모바일 B tv라는 신세계를 접한 것이 어느덧 몇 개월이 지났다. 이제는 TV라는 단어를 들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내 휴대폰이다. 이런 내가 딱 반가워할 소식이 들려왔다. 모바일 B tv가 최근 개편되면서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는 정보였다.

 

어떤 부분이 새롭게 바뀌었는지 궁금한 마음에 당장 앱을 업데이트하여 살펴봤다(모바일 B tv를 아직 설치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모바일 B tv’를 검색해 다운로드한 다음 B tv 셋톱박스와 연결해주면 된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아이들을 위한 ZEM 키즈 전용 메뉴가 생겼다는 것이었다. 나는 자녀가 없지만, 내 주변에 아이들을 키우는 친구들이 워낙 많기에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다. 단톡방에 곧바로 육아 꿀팁이 되어줄 B tv 정보를 보냈다. 좋은 게 있으면 가장 먼저 나누고 싶은 절친들이니까.

 

 

 

 

 

TV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ZEM 키즈를 이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건, 집에서뿐만 아니라 식당이나 병원 등의 다양한 공간에서 우리 아이들이 눈높이에 맞는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영어스쿨, 초등지식왕, 살아있는 동화, 국영수 등의 학년별 교과과정을 아이들이 직접 쉽게, 그리고 보다 재밌게 이용할 수 있다. 사실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조작은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더 능숙하잖나. 더군다나, 키즈 전용 앱과 같이 일반 콘텐츠가 노출될 걱정이 없어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학습진단평가 역시도 모바일 B tv로 이제 가능하니자유분방한공부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모바일 B tv의 주요 기능이었던 리모컨도 자주 쓰는 기능 중심으로 업그레이드가 됐다. TV를 보려는데 리모컨이 안 보일 때, 채널은 돌리고 싶은데 일어나기 싫을 때 모바일 B tv에서 리모컨을 이용하면 얼마나 편한지 모른다. 

 

 

 

 

 

‘VOD 추천하기도 유용한 변화다. 친구에게 VOD를 추천하면 친구는 VOD 할인쿠폰을, 나는 친구가 산 VOD 금액의 10% B포인트로 받는 시스템이 신설된 것이다. 게다가 지금 'VOD 추천하기'를 이용하면 친구에게 10%가 아닌 20% 할인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누이 좋고 매부 좋고 나도 좋고 친구는 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역시 좋은 건 같이 즐기면 기쁨 두 배, 할인도 두 배다.

 

 

 

 

 

언제든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모바일 B tv는 경험해본 사람만이 그 가치를 알 것이다. 상기해주고 싶은 사실 한 가지는, 이번에 개편된 모바일 B tv의 핵심 혜택을 누리는 가장 큰 수혜자는 누구도 아닌 바로 우리 소중한 아이들이란 것이다. 알다시피 책상 앞에 앉아서, 혹은 컴퓨터나 TV 앞에서 앉아서 공부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지 않은가. 놀이하듯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ZEM 키즈 학습을즐길 수있다는데 어떤 부모가 이 정보를 흘려들을 수 있을까? 아이들은 가벼운 기기를 들고 다니며 더 만만하게 공부를 하고 놀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