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미디어 기술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 지원으로 ESG 경영 실천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1. 9. 17. 10:49

본문

 

- 코로나로 재택 중인 어르신 대상 각종 복지관 프로그램 원격 서비스 지원
- 경기도 3개 노인복지관과 협업, B tv 미디어보드 활용한 시범서비스 개시
- 사회문제 해소 기여 확대로 사회적 가치 확산 나서

 

SK브로드밴드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자체 방송 솔루션을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 지원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경기도 군포, 광명 소화, 수원 팔달 등 3개 지역 노인복지관과 함께 B tv 미디어보드를 활용한 어르신 교육 지원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복지관이 휴관하게 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각종 여가활동 및 친교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데 제한이 많았다. 지역 노인복지관도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SK브로드밴드는 IPTV를 통해 실시간 방송뿐 아니라 동영상 편성 방송과 실시간 자막 노출까지 지원하는 기업용 방송 솔루션 B tv 미디어보드를 지역 복지관에 맞춤형으로 제공, 문제해결을 위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

 

자체 방송기술을 활용해 복지관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들과 지역 어르신들이 쉽고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해당 지역 노인복지관은 사전 등록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B tv 800번 채널로 음악, 인문교양, 외국어 등 다양한 어르신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셋톱박스에 설치된 IP카메라를 통해 양방향 화상교육도 가능하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인기 있는 건강 동영상이나 복지관 교육 프로그램 녹화 영상을 요일 및 시간대별로 직접 편성해 방송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 수칙이나 사전 대비가 필요한 날씨예보 등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실시간 자막으로 안내할 수도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사전조사 및 현장방문 인터뷰 등을 통해 지역 복지관에서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B tv 미디어보드를 맞춤형으로 추가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SK브로드밴드는 경기도 군포, 광명 소화, 수원 팔달 등 3개 지역 노인복지관과 함께 B tv 미디어보드를 활용한 어르신 교육 지원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김구영 SK브로드밴드 기업고객1그룹장(왼쪽)이 김분홍 팔달노인복지관 부장, 윤호종 군포시노인복지관장,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장과 함께 화상으로 시범서비스 출범식을 진행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시범서비스를 올해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사회복지사 및 어르신들의 이용 만족도 분석을 통해 미비점을 개선해 내년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윤호종 군포시노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교육을 어르신들이 조작을 힘들어 하는 PC나 스마트폰으로 실시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SK브로드밴드의 B tv 미디어보드를 활용하면 복지관에 작은 방송국을 설치해 운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고민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구영 SK브로드밴드 기업고객1그룹장은 급격한 사회변화로 어르신들의 정보 비대칭이 심화되고 상대적인 우울감과 고독감도 커져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B tv 미디어보드가 이 같은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체 미디어기술 활용한 사회적 약자 지원 방안을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