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화신 작가와 함께하는 리뷰의 화신] 9월엔 B tv NUGU 서비스로 가을 감성 제대로 채울 예정!

Review/블로거 리뷰

by SK브로드밴드 2021. 9. 24. 18:05

본문

 

 

요즘, 베란다 밖으로 보이는 전경이 심상치 않다. 블루카펫을 닮은 스. 카. 이. 나도 모르게 감탄이 자주 새어나온다. 아직 한낮의 햇살이 따갑긴 하지만 9월도 저물어 가고, 달력은 어느새 10월을 향해 달려가고 있으니, 아, 지금이 한창 가을의 중심이 아닐까?  

 

 

 

 

그러고 보니 TV소리가 잘 들렸다. 키 큰 나무들에 둘러싸인 우리 집은 여름에 문을 열어놓으면 매미 우는 소리에 TV소리가 묻혔는데 말이다. 차가워진 공기 때문인지 푸르면서도 동시에 차분한 분위기를 풍기는 하늘을 보고 있자니 드라마 한 편이 보고 싶어졌다.

 

 

 

 

“아리아, <갯마을 차차차> 틀어줘.”

 

감성은 묵히는 게 아니라고 배웠다. 마음 당길 때 즉시 채워주는 것이 답! NUGU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고 아리아를 외치는 건 내 감성을 위한 최선의 조치다. 내가 애용하는 NUGU 서비스 하나면 이보다 더 빠를 수 없게 가을 감성을 내 안에 채울 수 있다.

 

 

 

 

NUGU는 인공지능 서비스로 B tv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리모컨 기능부터 콘텐츠 검색, 생활편의 서비스, 스마트홈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NUGU 앱을 다운받고 셋톱박스와 연결하면 음악감상과 쇼핑 등 더욱 많은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다음엔 ‘아리아’ 하고 부른 다음 명령어를 말하면 된다. 예를 들어 “아리아, 오늘 날씨 알려줘”라고 하면 즉시 NUGU 스피커가 날씨를 말해준다. 번거롭게 스마트폰 날씨 앱을 열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뉴스와 각종 생활정보를 알려준다는 건 아마 설명 안 해도 다 아시리라. AI 기기가 꽤 보편화된 세상이니까. 또한 B tv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도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어쨌든, 이 가을을 잘 보내기 위해 연애편지를 쓰는 마음으로 나는 아리아에게 할 말을 미리 준비해놓았는데, 그것들을 추석 때 집에 내려가서도 요긴히 사용했다. 요즘 문물에 대해 뭘 좀 아는 신여성의 느낌으로 아리아를 척척 불러댈 때, ‘신세계네~’하는 듯한 눈빛들을 즐기면서 말이다.

 

 

 

 

“아리아, 가족과 보기 좋은 영화 찾아줘.”

 

아리아가 소개해준 영화 큐레이션으로 가족들과 함께 방구석 상영관 체험을 해보니, 왠지 모르게 뿌듯했다. 함께 본 영화는 하지원 주연의 영화 <담보>. 극장에서 봤지만 다시 봐도 재밌었다.

 

“아리아, 오늘 뭐먹지?”

 

이제 추석도 지났고, 뭔가 나만을 위한 근사한 가을 레시피가 필요할 때다. 이 천고마비의 계절에 아리아에게 메뉴 추천도 받고 레시피도 제공받아서 요리를 한번 해볼까 한다. 아리아, 몸에 좋은 음식 알려줘”라고 말했더니 상냥한 말투로 아리아는 “한우 스테이크는 어떠세요?”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몸보신에 소고기만 한 건 없답니다”라며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저녁에 장을 봐올 생각이다.

 

 

 

 

“아리아, 끝말잇기 시작!”

 

가을바람 불며 왠지 허한 마음이 들 때 아리아와 함께 간단한 게임도 해볼 수 있다는 사실. 끝말잇기 기능도 있었는데, 아리아의 ‘산기슭’ 공격에 나는 말문이 막혀서 결국 지고 말았다. 하지만 끝말잇기를 받아주는 꼬마아이의 목소리와 말투가 너무 귀여워서 졌지만 힐링이었다. 단어를 골똘히 생각하는 과정에서 어휘력도 향상되는 것 같아 뭔가 공부를 한 기분도 들어 뿌듯했다.

 

 

 

 

“아리아, 핏데이 틀어줘”

 

다음으로는 아리아에게 “핏데이 틀어줘”라고 외쳤고, 기본적인 신체 정보 입력 후 난이도에 맞게 움직여볼 수 있었다. 길었던 추석 연휴의 끝에 찾아오는 피로감은 역시 운동으로 풀어주는 게 최고인 듯하다. 몸도 마음도 한결 차분해졌다. 집에서 혼자 운동하기 지루해하는 내게 B tv 핏데이는 앞으로도 좋은 운동 메이트가 되어줄 것 같다.

 

 

 

 

“아리아, 낙엽 밟는 소리 들려줘.”

 

좀 오그라드나? 운동도 했겠다 ASMR을 들으며 잠자리에 들기 전 안정을 취하려 한다. 나는 평소 모닥불 소리를 즐겨 듣는데 가을인 만큼 낙엽 소리 ASMR을 들으면서 잘근잘근 고독을 씹는 것으로 이 아름다운 가을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플랜, 완벽하지 않은가!

 

 

 

 

그리고 꼭 알려드리고 싶은 소식 하나! NUGU 5주년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인 9월 7일(화) ~ 9월 26일(일) 사이에 미션 메시지인 “아리아, 생일 축하해”를 NUGU에 대고 말한 후에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를 완료하면 된다. NUGU뿐 아니라 TMAP과 B tv, T전화 등 NUGU 기반 이용기기 전체가 이벤트 대상이다. B tv를 통해 참여할 경우 AI 셋톱박스를 향해 “아리아”를 외치거나,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누른 뒤, “생일 축하해”라고 말해보자(단, B tv와 NUGU앱을 꼭 연동한 후 참여해야 한다).

 

아리아에게 위와 같이 생일 축하 메시지를 말하면 그 응답을 백현, 조이, 태용, 펭수와 같은 셀럽들이 번갈아가며 해준다니, 이건 뜻밖의 설렘 포인트다.

 

각설하고, 제일 중요한 경품은 어떻게 될까? 총 2천만 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이 준비돼 있는데 1등은 스타일러, 2등 갤럭시 Z 폴드3 등이라고... 이건 꼭 도전해볼 일이 아닐 수 없는 것이다(단, 14세미만은 응모 불가).

 

https://www.facebook.com/SKBworld/posts/4346408325434954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https://nugu.t-event.co.kr/hbdnugu/nugu_main.asp?

 

NUGU 5주년 생일 이벤트

NUGU 생일 축하하면 NUGU 셀럽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 추첨 경품이!

nugu.t-even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