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덕후를 위한 선물 세트! <프리 가이> 속 이스터에그 찾기

Contents band/인기 VOD

by SK브로드밴드 2021. 10. 13. 19:13

본문

 

영화 덕후들에게 영화가 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죠. 바로 이스터에그(Easter egg) 찾기!

 

감독이 팬을 위해 숨겨놓은 이스터에그는, 알아보는 찐팬들에게 반가움과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2021년 개봉작인 <프리 가이> 역시 이스터에그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화의 배경이 게임 속 세상인 데다 배급사가 디즈니이다 보니, 이스터에그를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영화입니다.

 

먼저 <프리 가이>에 대한 소개로 시작해볼까요?

 

 

 

 

#프리 가이

감독: 숀 레비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조디 코머, 타이카 와이티티, 조 키어리

 

 

총격전이 난무하고 길거리에 탱크가 지나다니는 것이 당연한 프리 시티에 사는 가이’(라이언 레이놀즈).

 

그가 일하는 은행에 매일같이 강도가 나타나도, 별일 아닌 듯 행동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게임 프리 시티 NPC이기 때문입니다.

 

NPC란 게임 안에서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없는, 게임의 진행을 돕는 캐릭터를 말하는데요.

 

게임 속 세상이 즐길 거리로 가득한 플레이어들과 다르게, 게임 속 세상이 일상인 가이는 그저 익숙하고 따분할 뿐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눈앞에 완벽한 이상형의 여자, 플레이어 몰로토프걸이 나타나는데요, 그녀는 어째서인지 가이에게 프리 시티의 비밀을 알려줍니다.

 

그저 게임 속 세상임을 알았음에도, 가이는 그녀를 도와 무법천지였던 프리 시티를 구하려 고군분투하기 시작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발견되는 이스터에그 속으로 빠져볼까요?

 

 

 

 

#이스터에그 1

게임 배틀 그라운드, GTA

 

 

역시 게임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보니 게임을 오마주한 장면은 빠질 수가 없는데요.

 

영화의 초반 등장인물들이 낙하산을 타고 프리 시티에 낙하하는 장면은 배틀 그라운드, 가게에서의 강도질과 차를 뺏어 타는 장면은 ‘GTA’를 연상시킵니다.

 

또한 영화의 주된 배경인 프리 시티‘GTA:리버티 시티리버티 시티와 유사해 보이죠.

 

게임 팬인 관객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이스터에그였을 것 같네요!

 

 

 

 

#이스터에그 2

디즈니 단편애니메이션 – <페이퍼 맨>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영화 시작 전에 단편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런 단편 애니메이션조차 팬층이 두터운 디즈니답게, 아주 사소한 요소임에도 팬들의 레이더망을 벗어날 수 없었던 이스터에그가 있습니다.

 

바로 2013년 애니메이션 <주먹왕 랄프>가 시작하기 전에 상영되었던 단편 애니메이션, <페이퍼 맨> OST<프리 가이>에서도 사용된 것이죠.

 

<주먹왕 랄프> 역시 게임 세상을 배경으로 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페이퍼 맨>의 한 장면이 <주먹왕 랄프>에서 굉장히 중요한 복선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이스터에그 3

<데드풀>

 

 

영화의 주인공 가이는 영화 <데드풀>에서 데드풀 역을 맡은 라이언 레이놀즈가 연기했습니다.

 

영화의 개봉 전부터 팬들은 당연히 <프리 가이>에도 데드풀과 관련된 장면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는데요.

 

그 이유는 영화의 악역 앙투안을 연기한 배우가 바로 타이카 와이티티이기 때문입니다.

 

타이카 와이티티는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마블의 영화 <토르>의 감독이자, 캐릭터 코르그의 배우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데드풀과 코르그의 <프리 가이> 예고편의 리액션 영상이 올라오는 등, 배급사에선 데드풀과 토르의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준비해뒀답니다.

 

 

 

 

#이스터에그 4

<어벤져스>

 

 

<페이퍼 맨>과 같이 <프리 가이>에는 디즈니 영화들의 캐릭터들이 이스터에그로 자주 등장하는데요.

 

그 끝판왕은 바로 마블의 <어벤져스>였습니다.

 

영화의 후반부에 나오는 격투 장면에서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와헐크의 팔이 등장하거나, ‘타노스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등, 다른 이스터에그보다 직접적으로 등장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어벤져스>의 메인 테마곡이 흘러나오기도 하고, 캡틴 아메리카를 연기한 크리스 에반스가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는 사실!

 

 

 

 

#이스터에그5

<스타워즈>

 

 

<프리 가이> 제작사가 보유한 또 다른 영화, <스타워즈>의 이스터에그 또한 영화에 등장합니다.

 

여러분은 <스타워즈>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바로 광선검이 떠오르는데요.

 

<프리 가이>의 후반부에서 바로 이 광선검을 사용한 격투 장면이 등장합니다.

 

해당 장면에서는 <스타워즈>OST가 흘러나오기까지 하면서 제작사의 치밀한 덕력이 드러나죠.

 

 

알고 보면 더 재밌는 <프리 가이> 속 이스터에그! 잘 보셨나요?

 

이스터에그는 알아보는 관객들에게는 반가움을, 해당 콘텐츠의 찐팬들에게는 감동까지 선사하기도 하는데요.

 

버라이어티한 프리 시티의 이야기와

<프리 가이> 속 이스터에그로 등장한 <데드풀>, <어벤져스>, <스타워즈>까지!

 

지금 B tv에서 이 모든 영화를 만나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