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존리 & 마음의 소리 캐릭터와 배우는 안방 경제 특강' SK브로드밴드, B tv 통해 맞춤형 어린이 경제 콘텐츠 독점 제공

News band/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1. 10. 21. 12:16

본문

 

- 존리 메리츠 자산운용 대표가 직접 알려주는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출시

-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 캐릭터 활용, 어려운 경제 교육도 쉽고 재밌게 접근

- 신용카드, 투자 등 생활 속 다양한 소재 바탕으로 총 9개 에피소드 구성

- B tv 연중 최대 키즈 콘텐츠 축제 '잼클리 페스티벌' 통해 독점 공개 예정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어린 자녀들이 쉽고 재밌게 경제활동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맞춤형 키즈 애니메이션(작품명: 존리와 함께하는 마음의 소리 어린이 경제)을 제작, B tv 독점으로 서비스한다고 20일 밝혔다.

 

조기 경제교육 전도사로 불리는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와 누적 조회수 70억뷰를 기록한 국내 최장수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제작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 전문업체인 두루픽스가 제작했다. 자녀의 경제 교육에 관심이 높아졌지만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해하는 학부모들과 쉽고 재밌게 경제 개념을 익히고 싶은 아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존리와 함께 하는 마음의 소리, 어린이 경제 시리즈'는 경제 상식이 부족한 마음의 소리 캐릭터들이 경제 전문가 존리 선생님을 만나 즐겁고 유쾌하게 일상 속 경제활동에 대해 배우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신용카드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 △뭐니 뭐니 해도 머니 △돌고 돌아야 돈 △세상에 공짜는 없기에 △사랑과 정성의 투자 등 생활 속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경제 교육 5편과 존리 선생님이 어린이들에게 전달해주고 싶은 경제 메시지가 직접 담긴 4편 등 총 9편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각 에피소드 마다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적절히 조합해 아이들의 경제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였다.

 

존리 대표는 "돈에 대한 교육은 빠를수록 좋은데 대부분의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돈에 대해 가르치지 않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콘텐츠는 아주 시의적절하고 아이들이 돈을 멀리하는 대상이 아닌 친근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대상으로 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B tv와 모바일 B tv에서 순차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1화는 무료로 제공되고 2~9화는 6만 여편의 키즈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B tv 슈퍼키즈클럽 월정액 고객이라면 추가요금 없이 시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106)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고객관리그룹장은 "조기 경제 교육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어 업계 최초로 어린이 경제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로 더욱 재밌는 B tv 키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10주간 1300여 편의 새로운 키즈 신작 콘텐츠를 매주 선보이는 연중 최대 키즈 콘텐츠 축제 '잼클리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NBCU 유니버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이서윤의 초등생활 처방전 365 NEW 바다나무 △대교상상Kids동화 △스콜라스틱 △과학동화 시리즈 △살아있는 동화 신작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11월까지는 △존리와 함께 하는 마음의 소리 어린이 경제편 △에그 박사와 함께하는 BBC 생생 동물 다큐 등이 이어진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