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리뷰해 보남] Apple TV 4K 와 B tv 찐 후기! 구입의 설레임 그 이후 6개월 평가

Review/블로거 리뷰

by SK브로드밴드 2022. 5. 10. 15:01

본문

 

“ 아빠, 우리 집에 Apple TV 4K 가 있었어요? 그런데 어딨어요?? ”

 

Apple TV 4K를 거실이 아닌 안방에 설치해 두어서 였는지 구입한지 벌써 반 년이 되도록 몰랐나 봅니다. 뭐 하는 거냐 길래 태블릿처럼 별거 다 되는 셋톱박스 같은 거라고 설명해 주니 바로 알아듣습니다.

 

 

Apple TV 4K는 TV나 빔프로젝터에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셋톱박스

 

‘아빠, 좋은 거 왜 아빠만 해’라고 딸이 항의한다면..!

 

거실에 있는 텔레비전은..,

이미 최신 스마트 TV라 4K 고화질에 HDR 색감, 사운드바 소리도 빵빵하고 Apple TV+, 디즈니 플러스, 유튜브 같은 앱 다 설치되잖아. 아이폰 미러링(Apple Airplay 2 지원)도 간단히 할 수 있고. 게다가 닌텐도 게임기도 연결해 둔 상태인데 도대체 뭐가 더 필요해?

(Apple TV 4K 와 중복되는 기능의 최신 스마트 TV)

 

라고 대답하려고 했는데 지금 TV에도 만족하는지 따져 묻지는 않더라고요.

 

 

저는 작년 11Apple TV 4K 가 국내 정식 판매를 시작한 때부터 반년 정도 Apple TV 4K 를 사용해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할 텐데 Apple TV 4K 를 살지 말지를 제게 묻는다면 답하기가 간단치는 않아요. 이미 성능 좋은 최신 스마트 TV를 갖고 있다면 Apple TV 4K 와 중첩되는 기능이 많다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하지만, 저희 집처럼 세컨드 TV나 빔 프로젝터를 쓰는 가정에서는 Apple TV 4K 가 매우 좋은 선택이라고 추천합니다.

 

Apple TV 4K 가 알려진 많은 기능이 있지만!
제가 Apple TV 4K 에서만 느낀 매력이 있는데 콕 집어 짚어 보겠습니다.

 

 

 

 

Apple TV 4K’만이 더해줄 수 있는 최고의 혜택은 <음향> 시스템입니다

시각은 머리를 즐겁게 하지만 청각은 가슴을 뛰게도 촉촉이 적실 수도 있는 감성이 있어요


 

Apple TV 4K는 공간음향(Dolby Atmos)을 지원해 주는데요, 이게 들어보면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극장에서 보는 것처럼 더 몰입하게 합니다.

 

AirPods에는 머리 위치를 동적으로 추적하는 센서가 내장

 

공간음향으로 영화를 보려면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합니다. 우선 Dolby Atmos로 만들어진 콘텐츠가 있어야 하고, TV와 스피커도 모두 이 기능이 있어야 해요. 영화야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에서 제공하지만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사운드바는 상당히 고가이기도 하고 이걸 지원하는 TV나 빔프로젝터도 흔치 않거든요.

 

 

 

그런데 Apple 유저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에어팟 3세대나 에어팟 프로, 혹은 홈팟 스피커가 있으면 Apple TV 4K를 통해 3D 공간음향을 즐길 수 있는 거죠. 많은 Apple 유저들이 이것 때문에 Apple TV 4K를 구입하지 않았을까요? ^^

 

 

공간음향 기능이 있는 Apple의 이어폰/헤드셋

 

제가 가진 에어팟 프로를 끼고 <공간음향>이 지원되는 영화를 넷플릭스나 Apple TV+에서 볼 때는 360도 사방에서 소리가 나는데 머리를 이리저리 돌려도 앞에서 나는 소리는 계속 앞에서, 뒤에서 나는 소리는 뒤에서 소리가 납니다. 가끔 에어팟이 꺼졌나 싶어 빼보기도 해요. 이걸 현장감이 좋다고 표현하던데, 액션이나 공포영화를 볼 때는 심장이 쫄깃해질 만큼 끝내주는 느낌이죠.

 

 

같이 쓰면 감동 : Apple TV &hearts;&nbsp;AirPods

 

그리고, 사운드에 대한 또 하나의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은 1;1 연결만 되는데 에어팟은 2대를 동시에 연결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정말 와우 포인트 아닌가요? 밤에 부부가 같이 영화를 보면서 혼자 에어팟 끼고 볼 수는 없잖아요? 또 “한밤중”에 영화 볼 때 아파트 층간 소음 걱정에 볼륨을 아주 낮게 줄여놓을 수밖에 없었다면 정말 어썸을 외칠 수 있는 장점이죠. 각자 취향에 따라 볼륨 조절도 각각 따로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아내와 달리 무조건 크고 빵빵하게~ 보는 걸 좋아해요.

 

저만 에어팟 프로를 가지고 있어서 이 핑계로 아내용 에어팟 3를 하나 더 사버렸습니다. (따져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지만… 아내에게 점수를 땄으니 전혀 억울하지 않아요 ㅋㅋ)

 

 

근처에서 AirPods이 켜지면 Apple TV 4K 가 감지하고 연결여부 질문

 

그리고, 에어팟을 케이스에서 꺼내면 Apple TV 4K 가 알아서 연결을 해줍니다.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은 연결 기기를 바꾸면 다시 페어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불편 없이 쉽게 연결할 수 있다는 편리성도 독특한 장점으로 꼽을 수 있어요.

 

 

iPhone&nbsp;미러링 (Apple TV 4K)

 

그밖에..,

아이폰/아이패드/맥북 미러링이 쉽게 되고 반응속도도 상당히 빨라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라 마음에 들어요. Apple TV 앱 자체적으로도 아케이드 게임 서비스가 되어서 심심할 때 큰 화면으로 게임하기는 좋습니다. 게임을 좋아한다면 Xbox나 플스 컨트롤러 혹은 MFi 인증 컨트롤러를 구입해서 즐기시면 좋을 거예요. ^^

 

 

Apple Arcade

 

 


 

Apple TV 앱에서 실시간 방송이나 TV 프로그램을 보려면..!

 

 

유일한 방법은 SK브로드밴드 인터넷과 B tv 결합상품에 가입해야만 합니다. Apple SK브로드밴드와 독점 제휴를 하고 있어서 Apple TV 앱 내에서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본방사수의 묘미는 놓칠 수 없죠.

 

게다가 B tv 에는 Apple TV나 넷플릭스 같은 OTT에 없는 VOD들도 많고 저렴한 영화 월정액도 있어 함께 이용하면 콘텐츠를 폭넓게 즐기기 좋더라구요.

 

 

 

Apple TV 내에서는 하나의 앱으로 B tv가 있어서 앱을 실행 후 B tv가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B tv 앱이 포커스된 상태에서 리모컨 위 방향키를 누르면 '탑쉘프' 영역으로 이동하는데요 B tv 에서 프로모션하는 콘텐츠와 '실시간' 배너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실시간 방송 보는 위주로 이용하실 텐데 TV 켤 때까지 과정이 여러 단계라 번거롭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요B tv 실시간을 시청하다 전원을 껐다가 다음 번 TV 를 키면 보던 채널이 이어서 나옵니다TV 방송 위주로 보신다고 해도 불편해질 것은 없는 거죠.

 

 

 

추가 팁으로 알려드리면, B tv 시청 중 언제든 '이전(<)' 키를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실시간과 B tv 홈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Apple TV 4K Siri 리모컨 사용법은 약간의 학습이 필요합니다. B tv [My - 이용안내 - Siri 리모컨]에서도 보실 수 있어요.

 

(*´θ`){ 올인원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얻었군 )

 

 

Apple TV 4K에 설치한 앱들! 앱 하나하나가 즐거움!

 

이제 안방이 아지트가 된 기분입니다.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다가 게임도 하다가, 유튜브나 트위치도 보고, 아이폰으로 찍은 추억의 동영상도 다시 보거나, 음악도 듣고, 벽난로 앱으로 분위기도 내고, 음악도 듣고, B tv 앱으로 뉴스도 보고, 예능 프로그램 재방송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커다란 스크린을 모니터 삼아 맥북으로 작업을 하기도 해요() 지난달 코로나19에 걸려 안방에 자가격리된 7일 동안 거의 천국을 맛봤었죠. ^^

이전에는 뭐 할 때마다 하나하나 따로 빔프로젝터에 연결하고 설정하느라 애를 먹던 것들이었어요.

단점이 있다면…

주말에도 아내가 안방에서 안 나오는 게 흠이라면 흠입니다. 알고 보니 제 아지트가 아나라 아내의 아지트였어요. ㅋㅋ

 

 


Apple TV 6세대(공식명칭은 Apple TV 4K 2세대) 제품을 구입

 

Apple TV 4K 구입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구입과 개념이 비슷해요.

기존처럼 B tv에 약정을 맺고 Apple TV 4K 를 같이 구입하는 방법과 따로 자급제 Apple TV 4K 를 구입해서 B tv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규가입일 경우에는 인터넷+IPTV 결합으로 Apple TV 4K 를 월 2,200원 할인된 가격, 4,400원에 할부 구매 가능합니다. 매달 VOD 쿠폰도 3,300원씩 받을 수 있어요.

신규 가입 외에 기존 B tv 가입자도 Apple TV 4K 로 사용하던 셋톱박스를 변경할 수 있고요.

 

 

Apple TV 이벤트ㅣSK브로드밴드 공식 온라인샵

SKB 본사가입센터, 결합상품, Giga인터넷, B tv, 인공지능TV, 케이블 상품 등 가입안내, 본사 가입사은품 혜택

www.bdirectshop.com

 

저는 Apple TV 4K를 인터넷에서 자급제로 구입한 경우예요. 기존에 B tv를 사용하고 있어서 고객센터(Tel.106)에 셋톱박스 변경만 신청했습니다. 남은 약정은 변경되지 않고 임대로 쓰던 셋톱박스만 반납하면 되었어요.

 

 

Apple TV 설치 : 인터넷(유선), HDMI, 전원 연결

 

B tv 처음 사용할 때는 Apple TV 4K B tv 앱을 깔고 안내대로 인증하는 설정을 해주면 되지만 혹시 자가 설치가 어렵다면 서비스 매니저 방문설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매니저 방문 설치 시 설치비가 따로 부과됩니다.)

 

 

&lsquo;Apple TV+&rsquo;는 넷플릭스 같은 Apple의 유료 OTT 서비스

 

Apple TV를 구입하면 Apple에서 ‘Apple TV+’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주는데 B tv를 가입하면 추가로 3개월 무료 이용권을 더 주기 때문에 최다 6개월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Apple에서 Apple TV+의 오리지널 콘텐츠에 각별히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데 전 세계에 상영되는 ‘파친코’라든가 ‘Dr. 브레인’을 챙겨 보실 수 있어요.

 

 

Apple TV+ 오리지날 인기 콘텐츠 : 파친코

 

파친코는 1편을 유튜브에 무료 공개할 만큼 Apple이 자신감을 갖고 내세우는 글로벌 K-콘텐츠죠. 우리 국민의 역사적 아픔을 담고 있고 스토리가 탄탄해서 일부러 챙겨 봤습니다. 지금껏 본 Apple의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넷플릭스와 달리 작품성을 중심으로 심오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게 좀 다르다고 할까요. 에미 수상작 등 괜찮은 콘텐츠들이 있으니 꼭 챙겨 보세요.

 

 

 

Apple TV 4K를 사용하면서 제가 느꼈던 장점과 실시간 TV를 보기 위한 B tv에 대해 제 경험을 설명해 보았습니다.

Apple TV 4K 가 설치된 방을 즐거운 아지트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좋은 기기예요. 설치할 수 있는 앱들도 하나하나 알아간다면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계속 늘어날 수 있겠고요. 아직 사용해 보시지 못했다면 가능성이 무한히 열려있는 셋톱박스 이상의 셋톱박스 Apple TV로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