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가 어르신들의 삶의 질 개선을 도와 드립니다. SK브로드밴드, 민관 합동으로 시니어 디지털 격차 해소 나서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2. 5. 18. 10:40

본문

- 서울디지털재단과 어르신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B tv 해피시니어, 스마트폰 이용방법 알려주는 ‘어디나 5분 클래스’ 콘텐츠 32편 서비스
- 데이터요금 절약 꿀팁, 사진으로 영상편집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제공
-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강화를 통해 시니어 삶의 질 개선에 기여

 

B tv가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이용 도우미가 되어 드립니다.’

 

침침한 눈으로 보기 힘든 글자를 크게 보는 방법부터 KTX 표 예매하는 방법까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마트폰 이용방법을 알려주는 시니어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민관 합동으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스마트폰 사용이 부쩍 늘어난 시니어들의 디지털 라이프 향상을 위해 서울디지털재단과 콘텐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브로드밴드는 서울디지털재단이 제작한 시니어 디지털 교육 콘텐츠어디나 5분 클래스 32편을 B tv의 시니어 콘텐츠 카테고리해피시니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 산하기관으로 빅데이터 AI기반 과학행정 구현 및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포용 정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콘텐츠는 데이터 요금 절약하는 법, 스마트폰 글씨 크게 보는 법, 사진으로 영상편집, 카카오톡 무료 통화 방법, KTX 예약 쉽게 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교육 콘텐츠가 유용하다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SK브로드밴드와 서울디지털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니어 대상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추가 제작하고 이용을 촉진해 어르신들의 삶의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은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활성화로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돼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교육 필요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B tv는 서울디지털재단이 제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시니어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데 일조하는 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 tv ‘해피시니어는 시니어 취향의 콘텐츠를 큰 글씨와 전용 메뉴로 별도 구성하여 쉽고 편리하게 제공 중인 IPTV 3사 유일의 서비스이다. 시니어 건강댄스, 국내/외 지역별 여행, 트롯 가수별 방송모아보기 등 시니어의 주요 관심사에 맞도록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