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편의 영화가 세상을 바꿉니다” ‘B tv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합니다’ SK브로드밴드, 업(業)의 본질 기반으로 ESG 경영 실천 본격화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2. 5. 26. 13:52

본문

SK브로드밴드 구성원이 B tv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상영관을 홍보하고 있는 장면

 

- 환경재단 주관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우수작 ‘B tv’ 단독 동시 상영 및 영화제 공식 후원 
-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를 심층적으로 다룬 ESG 전문 다큐멘터리 <카운트다운> 제작/방송
- 매월 ESG 주제 관련 콘텐츠를 편성해 추천하는 ‘B tv ESG 특별관’ 운영

 

()의 본질을 기반으로 한 ESG 경영이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다. 금융권에서는 ‘ESG 채권을 발행하고, 식품업계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대체육식품을 신성장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제조업계에서는 자원 재활용 기술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본업인미디어를 통한 ESG 경영을 강화한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자사 미디어 플랫폼 ‘B tv’를 활용해 환경 문제를 널리 알리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적극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본업인 미디어를 활용한환경 인플루언서역할로 긍정적 영향력을 확산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사회적 공감 확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 구성원이 B tv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상영관을 홍보하고 있는 장면

 

먼저 SK브로드밴드는 62일부터 8일까지환경을 테마로환경재단이 주최하는 ‘2022 19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우수 작품을 IPTV 3사 중 단독으로 무료 상영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영화를 통해 자연을 생각하고 환경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하는 행사 취지에 공감해 2년 연속서울국제환경영화제후원에 참여했다. ‘B tv’를 통해 영화제의 우수 콘텐츠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SK브로드밴드 구성원이 친환경 캠페인을 통한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장면

 

SK브로드밴드는 ‘B tv’모바일 B tv’ 홈 화면 ‘2022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상영관에서 엄선한 작품을 매일 최대 4, 20편을 영화제의 디지털 상영관과 함께 동시 상영한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3 <녹색과 거짓말>, 4 <개미와 베짱이>, 5 <지구를 구하는 방법>, 6 <오시카무라에 부는 바람>, 7 <제로를 넘어서> 8 <인류의 유산> 등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영화제의 흥행을 위한 홍보 활동도 지원한다. 영화제 작품 시청 고객 대상 B tv 할인쿠폰 증정 및 경품 추첨 등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사 유튜브 채널인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집행위원장인 이명세 감독을 인터뷰하여 영화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환경 문제를 주제로 콘텐츠 제작과 편성을 통해 ‘B tv’에서 친환경 콘텐츠를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SK브로드밴드가 제작/방송하고 있는 ESG 다큐멘터리 <카운트다운> 프로그램 대표 이미지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고민을 심층적으로 다룬 다큐멘터리 <카운트다운> SK브로드밴드가 제작한 ESG 특화 콘텐츠로 격주 월요일 ‘B tv 케이블에서 방영하고 있다.

 

<카운트다운>자원 재활용에너지 절약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지역 친환경 공동체 소개 등을 주제로 환경 문제를 알리고 환경 보호를 위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세계 물의 날’, ‘지구의 날등 매월 특정 기념일과 연관된 ESG 주제를 선정해 관련 콘텐츠를 편성한 <B tv ESG 특별관>도 운영하고 있다.

 

조영호 ESG추진담당은 “SK브로드밴드가 가진 미디어 역량을 활용해 환경 문제를 사회에 널리 알리고 해결 방안까지 함께 모색하는 등환경 인플루언서로서의 긍정적 영향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B tv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작품 상영 일정

일정
(정오12~자정0)
작품 제목
6/3()  녹색과 거짓말
 플라스틱 표류기
 노르웨이 기후 재판
 플라이스토세 공원
6/4()  개미와 베짱이
 사라지는 유목민
 친절한 인간, 해변과 바다거북
 우유의 종말
6/5()  지구를 구하는 방법
 강가
 아주 오래된 미래도시
6/6()  오시카무라에 부는 바람
 사미차이, 행복을 찾아서
 스웨덴의 겨울
6/7()  제로를 넘어서
 아옹다옹
 유칼립투스
6/8()  인류의 유산
 우리의 방주
 로봇을 꿈꾸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