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한국리서치와 차별화된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 검증 나서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2. 9. 5. 16:46

본문

 

- 업종별 광고효과 사전/사후 설문조사 실시해 조사결과 리포트로 제공
-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고의 광고 효과를 도출, 가구별 타깃 광고 시장 확대 기대

 

 

SK 브로드밴드 김경호 방송광고담당 ( 좌 ) 과 한국리서치 김기주 기획사업본부장 ( 우 ) 은 지난달 말 중구 소재  SK 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어드레서블 TV  광고효과 검증 공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

 

SK브로드밴드가 TV를 시청하는 집마다 서로 다른 광고를 보여주는 어드레서블TV(Addressable TV) 광고 효과 검증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국내 대표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와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 측정 및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어드레서블TV 광고는 셋톱박스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송출해 동일 시간, 동일 채널이지만 집마다 서로 다른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TV 광고와 비교해 비용대비 효과가 우수한 최신의 광고 기법으로 유료방송시장에서 새로운 가구별 타깃 광고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TV 광고의 강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리서치를 통해 광고효과에 대한 사전 및 사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결과를 분석한 리포트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리서치가 보유하고 있는 업종별 소비자 분석 및 마케팅 효과 데이터를 어드레서블TV 광고에 접목해 새로운 광고효과 측정 지표도 개발하고 모델링을 통해 광고효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업종별로 최적의 광고 집행 방안을 제안해 B tv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21년부터 가구별 맞춤형 어드레서블TV 광고를 송출하고 있으며 현재 지상파 및 주요 MPP 채널을 포함해 40 여 채널에 적용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김경호 방송광고 담당은 이번 한국리서치와의 협력은 광고 효과 입증 뿐만 아니라 업계와 협력하여 객관적 광고 효과 측정지표를 개발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 검증 및 효과 측정 지표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드레서블TV 광고서비스 소개 영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