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집 와이파이 음영지역 고민이라면 이런 부가서비스가 딱! SK브로드밴드 초고속 인터넷 요금 할인과 꿀조합 추천!

Review/블로거 리뷰

by SK브로드밴드 2022. 11. 7. 17:44

본문

 

1.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나요?

 

몇 년 전만 해도 영화나 드라마를 다운로드해서 볼 때는 완료까지 기다리는 게 싫어서 무조건 인터넷 속도를 따져 기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찾았는데 지금은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일이 거의 없는 스트리밍의 시대가 되었죠. 따라서 속도만 따지기보다는 음영지역 없이 집 안 구석구석 인터넷 신호가 빵빵하게 뜨는 게 더 중요해졌어요. 영상 보는 중간에 버퍼링이 생기는 거 정말 싫거든요. 그래서 무선 공유기에 더 투자를 많이 하게 됩니다.

 

Mesh 기능의 와이파이 확장기 Wings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부가서비스 중 하나임)

 

이러한 상황에 딱 맞춰 고가의 <와이파이 확장기>를 무료 대여해 주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의 부가서비스 중 하나가 눈에 확~띄었는데요, 고가의 공유기를 따로 사지 않아도 저렴한 가격에 집안의 인터넷 음영지역을 해소할 수 있는 12조 솔루션이 될 것 같습니다. 부가서비스가 더 탐이 날 정도!

신규 가입자들의 혜택이지만 기존 이용자도 저렴하게 이 부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관심이 급 생길 수 있어서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 아래 제품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할 때 부가서비스(3년 약정시 무료)로 선택하면 제공되는 윙즈(Wings)’라는 기기로 차세대 와이파이 신호 확장기입니다.

 

와이파이 확장기 '윙즈(Wings)' 공유기와 윙즈의 [WPS] 버튼을 눌러주면 서로 페어링이 되어 연결, 장소를 바꿔 다른 곳에 두어도 자동 연결이 된다

 

28평 이상, 방이 3~4개인 집들은 공유기 하나로 집 전체가 커버 되지 않아서 인터넷이 약한 음영지역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윙즈'는 공유기 신호가 미치지 않는 곳의 사이에 놓아서 공유기를 2대 놓은 것처럼 인터넷 범위를 넓혀 주는 기능을 해줍니다.

 

 

 

와이파이 음영지역이었던 구석 방에 윙즈 설치로 인터넷 강도개선

* <애들방2> 윙즈 설치 전후 인터넷 속도 차이

- 윙즈 설치 전 : 다운로드 143, 업로드 69Mbps

- 윙즈 설치 후 : 다운로드 169, 업로드 135Mbps

 

 

^^ {공유기 2개 설치하는 것보다 더 편리합니다)

저희 집은 이전까지 공유기를 2대 사용해서 음영지역을 잡아 주긴 했는데, 방을 옮길 때 와이파이 설정을 바꿔 잡아 주어야 해서 번거로웠는데요, 윙즈를 사용하면 SK브로드밴드의 공유기 1개만 두고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데다가 AP를 바꿔서 설정해 줄 필요도 없어서 편했어요.

 

 

와이파이 설정에서 'SK_WIFIIGA***_Mesh' 하나만 잡아두면 알아서 더 강한 신호로 전환해 주므로 번거롭게 바꿔가며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이지 메시(Easy Mesh)'라는 고급 네트워크 기술로 최근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 기능이 탑재된 공유기들이 나오고는 있는데 가격이 거의 15~20만 원 정도나 되죠.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할 때 가장 추천하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신규 가입자(3년 약정 시)는 무료, 기존 가입자가 이 윙즈 부가 서비스를 받으려면 월 임대로 1,650원을 더 내면 됩니다.

 

인터넷 가입요금과 이 윙즈 부가서비스를 조합하면 따로 메시 공유기를 사는 것보다 가성비가 상당히 올라갑니다.

그럼,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가입과 요금제 종류, 그리고 부가서비스에 어떤 것이 더 있는지 비교해 보면 내게 딱 맞는 인터넷 선택이 쉬워질 거예요 ^^

 

 

 

 

 

2. 나에게 적당한 인터넷 속도와 요금은..?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 요금제는

속도에 따라 광랜인터넷(100Mbps), 기가라이트인터넷(500Mbps), 기가인터넷(1Gbps)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Giga Wifi 6' 공유기 (와이파이 6는 많은 기기가 동시에 접속돼도 안정적 속도 유지)

 

저는 집에 인터넷 사용 기기가 많아서 동시에 사용해도 느려지지 않도록 <기가인터넷> 요금제를 사용 중인데요, 그 덕에 게임을 좋아하는 제 아들이 요즘 핑(PING)이 겨우 4~5밖에 안 나온다며 감탄하고 있습니다. 정말 1Gbps 초고속 인터넷의 기쁨을 혼자 체감하며 잘 누리고 있더라고요.

 

 

"아빠, 핑(PING) 5면 웬만한 PC방보다 정말 빠른 거예요" (핑은 낮을수록 지연시간이 짧다. 네트워크 게임에서 중요)

 

유튜버처럼 대용량 업로드가 많거나 VR / 컴퓨터 게임 마니아라면 기가인터넷(1Gbps)을 선택해서 최고 속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상황에서 B tv OTT 서비스, 유튜브 등을 보고 인터넷, 모바일 게임을 하는 데 필요한 속도는 100Mbps(광랜인터넷)라도 괜찮습니다. 상당히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기도 하고요.

 

SK브로드밴드에서 100Mbps를 선택하고 슬림 요금제 옵션, 휴대폰 결합할인까지 해두면 월 16,500원까지 비용을 낮출 수 있어요.

(B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 1회선 결합하여 가입할 경우(3년 약정 기준))

 

 

더슬림 요금제는 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 대신 요금의 30%를 할인받는 방식임

 

그런데 집에 다양한 IT 기기들이 있고 식구들이 동시에 인터넷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면 들어오는 인터넷 대역폭을 서로 나눠 써야 하니 여유 있게 기가라이트인터넷(500Mbps) 이상 요금제를 쓰는 게 적당하다고 봐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에서 이 <기가라이트인터넷> 요금은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SK브로드밴드 '기가라이트인터넷' 요금제 월 납부비용계산

 

SKT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다면 할인금액(-11,000)이 크게 높아져 월 인터넷 요금이 18,150 밖에 안됩니다. 광랜인터넷 요금과 겨우 1,650원 밖에 비용 차이가 안 나죠? ㅎㅎ

 

 

이 밖에 인터넷 회선을 더 추가하거나 가족 중 SK브로드밴드를 신청하는 경우 추가 회선에 대해서 요금을 감면해 주는 요금결합할인도 있으니 가입할 때 잘 활용해 보세요. ^^

 

 

 

 

3. SK브로드밴드 인터넷 + 부가 서비스 4( 1)

 

3년 약정 서비스 요금 59,400 → 0

 

 

SK브로드밴드에서 인터넷을 3년 약정해서 이용 시 부가 서비스(모두 안심/원격 케어/파워백신/와이파이 확장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확장기(Wings)를 추천해 드리긴 했지만, 집에 인터넷 음영 구역이 없다면

▶ 악성코드와 유해 사이트를 차단해 주는 모두 안심 서비스

PC나 스마트폰을 원격 점검해 주는 '원격 케어'

▶ 백신 및 단말 최적화를 해주는 파워 백신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기계치라 이런 기기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면 괜찮은 부가기능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경제적으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SK브로드밴드 요금제와 부가 서비스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사용 속도도 중요하지만, 집안 곳곳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쓰는 만큼 음영지역이 없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윙즈'가 결합된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요금할인이 가능한 '더슬림요금제'는 온라인 가입만 가능하니 아래 SK브로드밴드 B다이렉트샵 초고속 단품 이벤트를 참고해 보세요. ^^

 

 

 

초고속 단품 이벤트ㅣSK브로드밴드 공식 온라인샵

SKB 본사가입센터, 결합상품, Giga인터넷, B tv, 인공지능TV, 케이블 상품 등 가입안내, 본사 가입사은품 혜택

www.bdirectshop.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