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퍼스트 슬램덩크>에 가슴이 두근거린다면! 청춘과 열정을 담은 스포츠 영화 추천 리스트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3. 1. 25. 19:34

본문

 

안녕하세요 B tv 고객님, 그리고 스포츠 영화 팬 여러분!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 3주만에 누적 관객 수 159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국내 흥행 순위 TOP 5의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열정이 넘치고 정정당당한 승부의 세계는 관객에게 스릴과 감동을 선물하죠.

 

오늘 SK브로드밴드 B tv에서는 청춘과 열정을 담은 스포츠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농구와 야구는 물론, 미식축구와 배구까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영화로 준비했답니다.

 

그럼 벅찬 희열이 느껴지는 스포츠 영화 4편을 지금 함께 알아볼까요?

 

 

 

 

#코치 카터

헌신하는 스승이 우리의 인생을 바꾼다

 

수십 년 전, 리치몬드 고등학교의 농구 스타였던 켄 카터’(사무엘 잭슨).

 

그가 모교 리치몬드 고교의 농구 코치직을 제안 받으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리치몬드의 학생 대부분은 학업을 포기하고 엇나간 삶을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그런 학생들을 마주한 카터는 엄청난 카리스마로 반항기 넘치는 학생들을 변화시킵니다.

 

 

 

점점 좋아지는 농구 실력과는 반대로 학생들의 학업 성적은 낙제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카터는 결국 농구 코트를 쇠사슬로 잠가 폐쇄하고 학생들을 도서관으로 불러 공부하게 합니다.

 

하지만 카터의 이런 강압적인 교육 방식은 학부모와 교직원들의 반감을 사고 말죠.

 

 

과연 코치 카터는 제멋대로인 아이들을 제대로 졸업시킬 수 있을까요?

 

농구에 더해 인생과 철학 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 <코치 카터>였습니다.

 

 

<코치 카터>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코치 카터 찾아줘~”

 

<코치 카터>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http://bit.ly/3WFKtpk

 

 

 

 

#야구소녀

왜 소녀들은 야구와 가까울 수 없을까

 

고등학교 야구팀의 유일한 여자이자 타고난 볼 회전력을 가진 주수인’(이주영).

 

수인은 천재 야구소녀라는 별명을 얻으며 큰 주목을 받습니다.

 

졸업 후 프로팀에 입단해 계속 야구를 하는 것이 꿈이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제대로 된 평가도 기회도 잡지 못하죠.

 

 

 

야구부에 코치 진태’(이준혁)가 부임하며 수인에게도 특별한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그녀의 가능성을 믿어주는 진태와 함께 수인은 매일 고된 훈련을 받으며 고군분투하고,

결국 트라이아웃(선수 선발 테스트)에서 프로팀 스카우터에게 실력을 보여줄 기회를 잡습니다.

 

 

매일 손에서 피가 흐를 정도의 연습량을 묵묵히 감당해 낸 야구소녀 수인.

 

과연 그녀는 모두의 고정관념을 깨고 프로팀에 입단할 수 있을까요?

 

지금 B tv에서 <야구소녀>를 만나보세요!

 

 

<야구소녀>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야구소녀 찾아줘~”

<야구소녀>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http://bit.ly/3H0TG5U

 

 

 

 

#리멤버 타이탄

그라운드 앞에 모든 인종은 평등하다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단연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고등학교 미식축구.

 

1971년 흑인 고등학교와 백인 고등학교가 통합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T,C. 윌리암스 고등학교의 풋볼팀, ‘타이탄스에서는 흑인과 백인이 한 팀을 이루죠.

 

워싱턴 정부는 흑인인 허만 분(덴젤 워싱턴)’을 타이탄스의 헤드 코치로 임명합니다.

 

허만이 전임이었던 백인 헤드 코치인 빌 요스트(윌 패튼)’를 자기 밑의 코치로 두려하자,

윌리암스 고교는 피부색이라는 장벽을 사이에 두고 일촉즉발의 분위기에 놓이죠.

 

 

 

첫 훈련 캠프에서 학생들의 기싸움은 싸움으로 번지고, 허먼은 한 가지 계략을 생각해 냅니다.

 

바로 타이탄스 팀원들에게 서로의 모든 것을 묻고, 대답을 들어 자기에게 보고하라고 한 것이죠.

 

허먼의 조치에 학생들은 가까워질 수 있었지만, 현실로 돌아온 그들은 또 삐걱거립니다.

 

 

개개인의 뛰어난 실력으로 시합에서 우승하지만, 어딘가 불안정해 보이는 팀 타이탄스.

 

과연 허먼의 리더십 아래 이들은 피부색의 장벽을 뚫고 하나가 될 수 있을까요?

 

 

<리멤버 타이탄>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리멤버 타이탄 찾아줘~”

<리멤버 타이탄>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http://bit.ly/3kBfNs1

 

 

 

 

#미라클 시즌

능력 있는 베프의 자리를 내가 대신해야 한다면?

 

웨스트 고등학교 여자 배구팀의 주장 라인(다니카 야로쉬)’

항상 웃는 얼굴과 구김살 없는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동료 선수들을 잘 챙기고, 심지어 코치에게도 위로를 건네는 섬세함을 가졌었죠.

 

하지만 어느 날 불의의 사고로 인해 그녀가 세상을 떠나고, 남은 이들은 모두 슬픔에 잠깁니다.

 

웨스트 고등학교 배구팀은 전의를 상실해 경기를 망치고, 훈련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데요.

 

 

 

배구팀의 코치인브레즈(헬렌 헌트)’는 라인을 위해 전국 대회 2연승을 거두자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라인과 가장 친했던 켈리(에린 모리아티)’는 라인의 포지션인 세터를 물려 받죠.

 

하지만 선수들은 라인과 비교되는 켈리의 실력과 리더십에 불만을 품게 됩니다.

 

 

주장이 된 켈리는 전년도 챔피언이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팀을 만들기 위해 리더십을 발휘합니다.

 

과연 켈리는 그리운 친구의 포지션에서 팀을 움직여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까요?

 

 

<미라클 시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미라클 시즌 찾아줘~”

<미라클 시즌>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하기 http://bit.ly/3Jf6Grs

 

 

 

 

청춘과 열정을 담은 스포츠 영화 추천 LIST! 재밌게 읽으셨나요?

 

스포츠 영화는 선수들의 순전한 열정과 피나는 노력을 담아 여운이 더 길게 남는 것 같습니다!

 

농구의 <코치 카터>, 야구의 <야구소녀>, 미식축구의 <리멤버 타이탄>, 배구의 <미라클 시즌>!

 

영화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번 주말 B tv 혹은 모바일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