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하나은행과 함께 시니어 고객을 위해 디지털 은행 문턱 낮춘다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3. 7. 7. 14:51

본문

 

- B tv를 통해 국세, 지방세, 4대 보험료 등 하나은행 계좌에서 납부 가능

- 큰 화면을 이용한 설명과 간단한 조작법으로 시니어 고객의 비대면 거래 지원

- 65세 이상의 실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사용성 극대화

 

 

SK브로드밴드 B tv의 'TV로 내는 공과금 납부' 서비스 화면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유영상, www.skbroadband.com)는 하나은행과 함께 스마트폰, PC 활용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 고객을 위해 B tv로 공과금을 손쉽게 납부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TV로 내는 공과금 납부서비스는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4대 보험, 전기요금, 유선전화요금, 과태료 등 생활 공과금을 B tv로 간편히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리모컨의 숫자 버튼과 방향키만 사용해서 납부할 수 있고, 로그인과 같은 번거로운 인증 과정 없이 거래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TV의 장점인 큰 화면을 활용해 서비스 화면 내에서 리모컨 조작법을 설명해 주기 때문에 시니어 세대도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와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 전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65세 이상의 실 사용자 테스트를 수차례 거쳐 서비스 화면을 개선하고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TV로 내는 공과금 납부서비스는 B tv 해피시니어메뉴에서 이용가능하다.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고, 고지서 내 납부자와 출금 계좌의 예금주가 동일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UHD3 셋톱박스부터 시작해 9월초까지 서비스 가능한 셋톱박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간 전략적 파트너십에서 출발했다. T-B One Body에 따라 SK브로드밴드도 양사가 보유한 채널 및 인프라를 활용한 디지털 금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이번 서비스의 차별점은 TV로 직접 금융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으로 시니어 세대의 금융 소외 현상을 해소할 수 있다시니어 세대에게 편한 TV와 리모컨을 활용해 비대면 뱅킹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줌으로써 디지털 문턱을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B tv의 'TV로 내는 공과금 납부' 서비스 화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