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IPTV 최초 B tv ZEM에 챗GPT 접목한 무료 키즈 영어회화 서비스 ‘살아있는 영어 프리토킹’ 선봬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3. 11. 23. 14:41

본문

 

- IPTV 최초로 B tv ZEM 살아있는 영어 GPT 적용, 영어회화 서비스 무료 제공

- 영어에 익숙지 않은 아이도 맞춤형으로 지원, 사교육비 부담 없는 영어 교육 가능

- 아동의 발화 단어, 문장 개수 학습 현황도 제공, 아이의 실력향상 수준도 파악

 

 

 

SK브로드밴드가 AI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자사 키즈 서비스인 B tv ZEM() AI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 한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 www.skbroadband.comIPTV 최초로 B tv ZEM 살아있는 영어 GPT 접목해 아이의 개인별 맞춤 무료 영어회화가 가능한 살아있는 영어 프리토킹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AI 캐릭터와 영어로 대화하면서 아이 스스로 영어 실력을 키울 있는 살아있는 영어 제공 중이다.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 협업하여 GPT 접목, 새롭게 선보이는 살아있는 영어 프리토킹서비스는 맥락에 어긋난 질문이나 다양한 토픽에도 AI 캐릭터가 유연하게 답변할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아동의 질문에 GPT 답변을 정제하여 캐릭터의 목소리로 변환하는 TTS(텍스트 음성 변환) 방식을 사용했다 어른들의 질의에도 충분히 응답이 가능해 아이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사용할 있는 서비스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아동의 발화 수준에 맞춘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고 아이가 원하는 만큼 대화가 가능하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기 위해 Food(음식) Animals(동물) All about me(나에 대하여) School & Friends(친구) Imagine That(마음껏 상상하기) 5개의 상세 토픽도 제공한다. 토픽은 지난해 11 IPTV 최초 독점 제휴한 튼튼영어 VOD 커리큘럼과 연계되어 튼튼영어 복습 시에도 활용 가능하다.

 

아울러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도 제공한다. 아이가 대화한 만큼 AI 캐릭터와의 친밀도 등급이 상승하고 출석체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 영어 회화의 흥미를 유발한다.

 

밖에도 학부모가 아이의 영어 실력을 눈으로 확인할 있도록 아동의 발화 단어, 문장 개수 등을 화면에 노출하는 학습 현황도 제공한다. 아이가 욕설·비속어 유해한 대화를 발화했을 경우 화면에 비노출하고 대화를 자연스럽게 전환하여 학부모가 안심할 있도록 했다.

 

 

 

살아있는 영어 프리토킹서비스를 사전 체험한 고객은 AI 캐릭터와 영어회화를 집에서 편리하게 있어 아이의 반응이 좋고 무엇보다 무료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이 이용할 예정이다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신규 레벨 오픈 GPT 함께 있는 퀴즈와 알파벳 게임 등을 추가하여 마치 집에서 영어유치원 경험할 있는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IPTV 최초로 B tv ZEM GPT 적용한 무료 키즈 영어회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AI 적용한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로 더욱 의미 있는 B tv ZEM 서비스를 제공할 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 tv ZEM 살아있는 영어 평균 이용건 수는 작년 대비 28% 증가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 tv고객은 누구나 B tv ZEM 메뉴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