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 SK브로드밴드 네트워크가 4배나 빨라진다고?

News/보도자료

by skbd 2024. 2. 22. 16:24

본문

 

오늘은 정말 놀라운 소식을 전해드려요!  

바로 SK브로드밴드가 자사 백본에 400Gbps급 차세대 IP 통합망을 도입한다는 거예요!

 

백본이란 네트워크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심망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마치 우리 몸의 심장과 같다고 볼 수 있죠. 그런 중요한 곳에 4배나 빠른 네트워크를 도입한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지 않나요?

 

이번 도입으로 기존 100Gbps 단위로 전송했던 데이터 트래픽을 400Gbps 단위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니 정말 엄청나죠! 네트워크 고속도로가 4배 넓어진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빠른지 상상이 가시죠? ️

 

이렇게 빠른 네트워크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인공지능,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대용량 트래픽을 유발하는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AI 데이터센터 전용망 수요도 급증하고 있죠.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는 미리 대비하고 있는 거라고 볼 수 있죠.

 

이번 차세대 IP 통합망 도입은 단순히 속도를 높이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네트워크 관리 효율성을 크게 증대시키고 서비스 품질 안정성을 더 한층 강화할 수 있다는 거죠. 또한 전송 장비 감축에 따른 에너지 절약으로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는 등 ESG 성과도 기대된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 ICT Infra담당 최승원 팀장은 이번 도입에 대해 "AI 데이터센터 등의 대용량 트래픽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최적화된 네트워크를 구현하게 됐다"고 말씀하셨어요. 앞으로 SK브로드밴드의 차세대 IP 통합망이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SK브로드밴드의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