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5 14:42

 

 ㆍ기업용 인터넷전화망의 IMS 구축 및 모든 전화망에 IMS 구축함으로써  모든 망의 올아이피(All-IP) 네트워크 완성 
 ㆍ소호 및 중소기업들이 인터넷 전화 사용 시 저렴한 비용에 다양한 부가 서비스 이용 가능해져...
UC서비스, 기업솔루션 네트워킹 서비스, 센트릭스 등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 안승윤, www.skbroadband.com)는 IP멀티미디어서브시스템(IMS: IP Multimedia Subsystem)을 자체 개발해 기업용 인터넷전화망에 구축하고, 이어 PSTN 전화망에도 구축해 모든 전화망을 IMS 기반으로 구축한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IP멀티미디어서브시스템(IMS)을 지난 ‘09년 개인고객용 인터넷전화망에 단계적으로 구축 완료한 데 이어, 이번에 기업용 인터넷전화망에 개발해 적용하고, 8월부터 모든 PSTN 전화망에 구축을 시작해 오는 2017년에는 전환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또 SK브로드밴드는 2016년까지 국제전화망과 시외전화망을 IMS로 통합해 올아이피(All-IP) 전화망을 실현함으로써 명실상부 모든 망의 올아이피 네트워크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IP멀티미디어서브시스템(IMS)은 IP를 기반으로 하는 유•무선 통합 핵심 기술로 VoIP, PSTN, 웹 기반 등 플랫폼 유형에 관계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생성, 제어, 변화시킬 수 있어, 다양한 컨버전스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표준 플랫폼이다. 기존음성 및 SMS는 물론, 영상이나 대용량 데이터 등 멀티미디어 통신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K브로드밴드가 기업 인터넷전화망을 자체 개발한 IMS 기반으로 구축함에 따라, 장비의 추가 구축 없이 UC서비스, 기업솔루션 네트워킹 서비스, 프리미엄 센트릭스(Centrex) 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가능해져, 기업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는 소호 및 중소기업들이 비용부담으로 이용치 못했던 다양한 부가서비스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개발한 IP멀티미디어서브시스템(IMS)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 텔코웨어가 공동기술로 개발한 시스템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추진과제의 산물이기도 하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는 IMS 기반 완성과 함께, HD급 통화품질 제공과 고객 니즈(Needs)에 부합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서비스 차별화를 통하여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품질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