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모바일] 버츄얼 서라운드 고품질 음향서비스 사용 방법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3. 9. 9. 15:13

본문

[B tv 모바일] 버츄얼 서라운드 고품질 음향서비스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아주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는데요^_^ 바로 SK브로드밴드의 유비쿼터스 어플인 B tv mobile에서 더욱 풍부한 음향으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B tv mobile 어플에 적용된 프라운호퍼사의 싱고(Cingo) 기술! 그 이용방법과 특징들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 tv mobile이 실시간 방송채널 및 오디오채널 및 VOD 다시보기 전 영역의 콘텐츠에서 프라운호퍼 소속 음향 전문가들이 개발한 음향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프라운호퍼사는 MP3 코덱과 ACC(Advanced Audio Coding) 코덱을 공동 개발한 독일의 멀티미디어 시스템 분야 업체입니다. 싱고의 고품질 음향은 실시간 방송, 영화, 케이블 방송, 오디오 채널 등 B tv mobile의 모든 컨텐츠를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싱고는 모바일 기기 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기술로 향상된 스테레오 사운드(뛰어난 사운드 이미지와 이퀄라이징)를 구현하고 소음 환경에도 우수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속의 대사 및 해설 내용을 명료하게 들리게 해줍니다. 제공하는 음향 Mode는 Balance, Hall, Near 3종의 Preset입니다. 공간감에 따라 원하는 음향 Mode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입체 음향 효과를 어떻게 들을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버츄얼 서라운드 고품질 음향서비스 이용방법

버츄얼 서라운드 고품질 음향서비스 이용방법 이미지

자, 우선 B tv mobile앱을 실행시켜야겠죠? B tv mobile를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시청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시는데요! Blog지기는 요즘 아주 HOT 하다는 <주군의 태양> 드라마를 선택해보겠습니다. Blog지기의 아주 사심이 가득 담긴 선택이었죠? 그리고 VOD가 실행되는데요. 입체 음향 효과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VOD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총 5개의 아이콘이 등장하는데요! 이때 Blog지기가 표시한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스피커 아이콘처럼 생긴 것이 바로 "입체 음향 효과"버튼이에요! 저 아이콘에 주황색 불이 들어왔을 때 입체 음향 효과가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입체 음향 효과는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총 3가지가 있는데요. 그 3가지 음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입체 음향 효과 Hall

입체 음향 효과 Hall 이미지

· Hall모드 : 에코가 들어가 있어 콘서트 장 같이 넓은 홀에서 듣는 듯한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Hall모드 같은 경우에는 음악방송을 들을 때 이용하면 마치 공연장에 온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입체 음향 효과  

· Near모드 : 이 모드로 노래를 듣는 경우에는 가수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에는 마치 내가 시청자가 아닌 화면 안에 있는 듯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Near모드를 추천합니다!

 

입체음향효과  

· Balance모드 : Hall모드와 Near모드의 중간 정도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모드로써 사용자가 조금 더 소리에 몰입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에 두 가지 모두를 모두 즐기시고 싶으신 분께 필요한 모드입니다.

 

입체 음향 효과를 끄고 싶을 때에는 OFF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우측 상단에 있는 입체 음향 효과 버튼에 주황색 불이 꺼지게 되죠^.^? 앞으로 B tv mobile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풍부한 사운드를 내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Blog지기도 매일매일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또한 B tv mobile은 곧이어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인데요, HE-AAC 오디오 코덱을 이용한 이 서비스가 싱고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젤리빈 이상 전 기종에 기본적으로 적용된 HE-AAC 오디오 코덱을 B tv mobile이 헤드폰 혹은 이어폰 그리고 HDMI를 이용한 5.1 서라운드 홈씨어터 시스템으로 서라운드 사운드를 가능케 해줄 것이라는 놀라운 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대해주세요 ~ !

최고의 음향으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도록 프라운 호퍼의 싱고를 적용한 B tv mobile의 Virtual Surround로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즐겨보세요!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버츄얼 서라운드 고품질 음향서비스' 소식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