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SK브로드밴드, 안드로이드 4.2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IPTV 서비스‘B tv Smart’출시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3. 11. 7. 11:05

본문

[보도자료] SK브로드밴드, 안드로이드 4.2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IPTV 서비스‘B tv Smart’출시

․ 국내 최초 Android™ 4.2 기반 스마트 IPTV
․ 음성검색, 웹검색, TV앱(App.) 지원 등 다양한 부가 기능
․ 터치패드로 차별화된 리모콘의 빠른 반응속도
․ 월 1만 900원이면 구형 TV도 스마트TV로 변신


SK브로드밴드(사장 : 안승윤 www.skbroadband.com)는 자사 IPTV인 B tv에 안드로이드 4.2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IPTV가 결합된 ‘B tv 스마트(Smart)'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B tv 스마트’는 스마트 IPTV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셋톱박스와 터치패드형 리모콘이 제공되며, 실시간 TV시청, VOD(다시보기) 기능과 함께 음성검색, TV앱(App.), 유튜브, 크롬 등의 스마트한 기능이 추가 되었다.
 
또 ‘B tv 스마트’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음성검색과 간단한 음성제어 기능이 제공된다. 고객이 리모콘의 마이크 입력부에 검색어를 말하면 실시간TV 방송정보, VOD, 웹검색 및 유튜브 등 풍부한 검색결과가 제공되며, 특정 채널 명을 말하면 해당 채널로 바로 이동한다.
 
한편, 기존 B tv에서 제공 중이던 “공중파 다시보기 10분 업데이트”와 “코너별 모아보기”기능도 더해져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채널 및 VOD(다시보기)를 시청할 수 있다. 
< * 코너별 모아보기 : 개그 프로그램의 특정 코너만 모아서 시청하거나, 인기 가요 방송의 특정 가수 출현 코너만 모아서 시청할 수 있는 기능> 
  
새롭게 제작된 셋톱박스는 심플(Simple)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으로 조작 스위치를 셋톱박스 윗면에 위치시키는 등 사용자 편리성 까지 세심하게 배려했다. 터치패드형 리모콘은 손가락으로 터치(Touch), 클릭(Click), 드래그(Drag)가 가능해 조작이 쉽고 편리하다.
 
‘B tv 스마트’에서는 SK브로드밴드가 엄선한 고품질의 피트니스, 게임, 노래방, 동화책 등 다양한 TV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요가, 스쿼트 등 TV를 통해 몸매관리를 할 수 있는 피트니스 앱이나, 스마트폰과 연동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 앱도 즐길 수 있으며, TV와 연동하여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기울이는 동작인식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컴패니언 앱도 즐길 수 있다.
 
소비자가 B tv 스마트상품에 가입하면 구형TV, 디지털TV 등 TV사양에 관계없이 스마트TV로 업그레이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셋톱박스 전력소비량 역시 에너지 관리공단의 대기전력 저감기준을 통과한 셋톱박스로 전기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B tv 스마트’는 월 1만 900원(스마트형 기준, 3년약정, 부가세별도)으로 IPTV 주요 인기 채널인 지상파 채널 전 계열, 국내 4대 스포츠 및 골프 채널을 포함한 147개 실시간 채널(HD채널 101개)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 이인찬 마케팅 부문장은 “‘B tv 스마트’를 통해 고객은 다양하고, 편리하며, 빠른, 새로운 스마트 IPTV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는 더욱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 직원들이 본사 로비에서 'B tv 스마트' 셋톱박스를 선보이고 있다.
 < ☞ 사진설명: SK브로드밴드 직원들이 본사 로비에서 'B tv 스마트' 셋톱박스를 선보이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