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잘 나가는 20대 최고의 스타들, 꿈에서 서로를 보았습니다.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2017.10.13 11:00

1995년 산드라 블록과 빌 풀만이 주연한 [당신이 잠든 사이에]란 영화가 있습니다. 그로부터 20년이 지나 동명의 작품이, 할리우드가 아닌 한국 드라마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주연이 무려 이종석과 배수지로, 최근 잘 나가는 20대 배우가 뭉쳤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드라마 구성 자체가 꽤 독특합니다. 그저 시간 순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주인공들의 능력으로 인해 과거와 현재, 또 미래가 오가기 때문에 방영된 1,2화만 놓고 보면 상당히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과거, 현재, 미래... 과연 주인공 정재찬(이종석)과 남홍주(배수지)는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었던 것인지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 과거에 그들은...


정재찬(이종석)은 그야말로 전교 일등이 아닌 꼴찌를 놓쳐본 적이 없는 꼴통 중의 꼴통. 경찰인 아버지가 없는 살림에 법대생을 과외 선생님으로 붙여주지만 절대 늘지 않는 성적, 대신 늘어가는 잔머리 결국 과외 선생님과 짜고 성적표를 조작하게 되고 이 사건을 계기로 아버지의 신뢰를 잃게 됩니다. 하지만 재찬 역시 이 사건을 계기로 결국 마음을 고쳐먹게 되고 검사 자리까지 오르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남홍주(배수지)는 안경을 끼고 대충 묶은 머리, 그야말로 예쁜 백조 그 자체지만 사실 백수는 아닙니다. 또박또박 조곤조곤 말하는 솜씨와 학창 시절에 받은 상장만 봐도 그녀는 상당한 엘리트임에 틀림없습니다. 솔직히 미모와 능력까지 남에게 밀릴 것 없는 그녀에게 어느 날부터 꿈이 현실로 일어나는 예지몽을 꾸는 능력이 생기는데요. 다만 이것은 그녀에게 축복이 아니었습니다.



# 현재에 그들은...


재찬은 한강 지점 형사 3부에 발령받은 말석 검사입니다. 사교성이 없기 때문에 인맥이 중요한 검사조직에서 항상 겉돌게 되고, 조직 뿐 아니라 이웃들 간의 인맥을 쌓는 요령도 없는 탓에 의지까지 없는 그의 앞에 가장 소중한 것을 잃고 너무나도 위태로운 상태의 홍주가 나타나게 됩니다.



홍주에게 자신의 능력은 저주였습니다. 알고는 있지만 바꿀 수 없는 미래로 인해 무력했고, 그로 인해 죄책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사고가 난 뒤, 자신은 살아남았지만 가장 사랑했던 사람을 잃게 되고, 누명까지 뒤집어쓰며 더 이상 세성에 두 발로 똑바로 서 있을 자신을 잃어가게 됩니다.



# 미래에 그들은...


미래에 벌어질 일들을 꿈으로 꾸는 것은 홍주만이 아니었습니다. 재찬 역시 사고 난 뒤 깨어난 홍주를 꿈으로 보게 되고, 그녀를 믿게 됩니다. 홍주 또한 검사면서 의협심까지 갖춘 남달라 보이는 재찬과 함께 라면 항상 울면서 좌절만 했던 끔찍한 미래를 바꿀 수 있으리란 희망에 감싸게 됩니다. 


아직 극 초반이라 드라마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정말 작가만이 알고 있겠죠? 하지만 남다른 설정 때문에 남다르게 느껴진 것만은 사실입니다.  최고의 20대 스타 이종석과 배수지가 함께 이끌어 나가게 될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얼마 전, 방영된 첫 화를 놓쳤다면 B tv에서 확인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 '당신이 잠든 사이에' B tv 메뉴 위치

TV다시보기 > SBS > 드라마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