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킹스맨: 골든 서클> 개봉 특집, 우리가 사랑한 스파이 TOP5


2017.10.12 11:00

이미지 출처 ; 링크


<킹스맨>이 속편으로 돌아왔습니다. <킹스맨>은 멋진 수트와 캐릭터 그리고 스파이 액션의 화려한 볼 거리를 가진 작품이었는데요, 이번 2편에서는 더 커진 액션과 스케일로 국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파이 액션은 전통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장르입니다. 비밀스런 정체 속에 맡은 임무를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는 긴장감과 보고만 있어도 빠져드는 매력 캐릭터들이 만나 대단한 쾌감을 제공합니다. 국내에서도 <킹스맨>은 물론 다른 스파이 액션 영화들이 개봉되어 흥행을 기록했는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은 <킹스맨: 골든 서클> 개봉 기념으로 놓치면 정말 아까운 스파이 액션 영화의 걸작들을 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우리가 사랑한 스파이 TOP5!


# 매너가 재미를 만든다 <킹스맨>

이미지 출처 : 링크


기존의 스파이물의 공식을 완전히 뒤집은 매튜 본 감독의 <킹스맨>. 2015년 작품으로 콜린 퍼슨, 테런 에저튼, 사무엘 잭슨이 출연한 영화로, '킹스맨' 에이전트가 되기 위해 여러 관문을 뚫고 세상을 구하는 '에그시'의 활약을 그린 작품입니다. 19금 청불 액션의 화끈함과 성인 유머가 혼합하여 빵빵 터지는 재미를 보여줍니다. 국내 개봉 당시 600만 이상 관객을 기록하며 19금 청불 외화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는 작품. 배우들의 각 잡히는 수트가 너무나도 멋졌던 작품이었습니다. 


# 스파이 물의 명품 <007 스카이폴>

이미지 출처 : 링크


<007 시리즈>의 다크나이트라고 불리는 걸작 <007 스카이폴>입니다. 역대 007 중 최고의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다니엘 크레이그와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악당을 보여준 하비에르 바르뎀이 새로운 적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작전 수행 도중 아군에 의해 총상을 당한 007이 다시 부활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로드 투 퍼디션> <레볼루셔너리 로드> 등 주로 작품성 있는 드라마를 만들었던 샘 멘덴스 감독이 연출을 맡아 고품격 블록버스터를 선보였습니다. <007>시리즈 중 최초로 10억 달러 이상 기록하며 역대 007 시리즈 중 최고 흥행을 기록한 작품이었습니다.


■ '007 스카이폴'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액션



# 상상 그 이상의 스파이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이미지 출처 : 링크


영국이 <007>이라면 미국은 <미션 임파서블>이라고 할까요? 고전 TV 드라마 <제 5전선>을 영화로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이제는 톰 크루즈의 대표 작품이 된 <미션 임파서블>입니다. 이 중 시리즈 4편인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을 추천하는데요, 국내에서 무려 7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시리즈 중 최고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평소 화끈한 액션을 선보이는 톰 크루즈 답게 이번 작품에서는 부르즈 갈리파 빌딩에서 고소공포증의 끝판을 보여주는 곡예로 역대급 액션을 선보인 작품이었습니다.


■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액션



# 스파이 액션의 극한 쾌감 <본 얼티메이텀>

이미지 출처 : 링크


유명 스파이 소설 '본 시리즈'를 영화화 한 작품으로 작전 수행 도중 기억을 잃은 제이슨 본이 자신의 과거를 찾아가면서 그를 제지 하려는 CIA와의 대결을 그린 작품입니다. 맷 데이먼의 완벽한 액션과 영화 편집의 교과서라고 불릴 정도로 대단한 연출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개인 VS 국가라는 테마 아래 두 수 아래 그들을 향해 멋지게 펀치를 날리는 '제이슨 본'의 활약이 돋보였던 영화였습니다. 


■ '본 얼티메이텀'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액션



# 묵직한 스파이 드라마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

이미지 출처 : 링크


앞의 스파이 영화들이 액션 블록버스터 급 대단한 스케일을 갖췄다면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는 잔잔하지만 힘 있는 드라마로 사색 있는 스파이 영화입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배우는 총출동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게리 올드만, 콜린 퍼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마크 스트롱, 톰 하디 등 영국의 대표 배우들이 총 출동해 고품격 스파이 드라마를 완성합니다. 미션을 성공하고 짜릿한 쾌감을 주는 다른 스파이물과 다르게 내부의 배신자를 물색하고 처단하는 과정 속에 소름 돋는 위협과 씁쓸함이 곱씹어 보는 긴 여운을 주는 작품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우리가 사랑한 스파이 TOP5를 찾아봤습니다. 각 작품 마다 나름의 재미와 높은 작품성을 가진 영화입니다. 특히 스파이와 요원을 각 작품 마다 어떤 식으로 묘사하는지 그들만의 특징적인 무기나 스타일을 비교하는 것도 더욱 재미있을 것 같네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이 컨텐츠는 필진 '레드써니'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