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아두면 쓸모있는 편리한 B tv 활용백서 음성검색편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10. 13. 17:45

본문

 


SK 브로드밴드는 수많은 채널 속에 사용자가 원하는 채널만을 골라 넣을 수 있는 채널 탐색뿐아니라, 단순한 볼륨/채널 조정을 넘어서 다양한 리모컨을 활용하는 방법 사용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는데요오늘 소개해 드릴 음성검색 기능 역시 이런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거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그럼 이제부터 B tv의 음성검색 기능, 어디까지 그 극명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음성검색 어떻게 가능할까요?

그 답은 바로 우리가 매일 수십 번씩 사용하는 리모컨에 있습니다. (마이크)버튼을 누르고 머릿속에 떠오르는 다양한 검색어들을 기탄없이 말해 보세요.



우리가 좋아하는 배우들. 지금은 휴식기에 들어갔지만 너무나도 보고 싶은 공유를 비롯해 장동건, 원빈, 전지현, 이나영까지 배우들의 이름을 말하면 해당 배우들이 출연한 다양한 작품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름 검색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셨다면 B tv를 절반만 아시는 말씀! B tv는 방송에 출연한 게스트 이름만 알고 있어도 금방 찾아볼 수 있는 신통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는 형님 소녀시대 편 찾아줘"라고 외쳐 보세요~ 혹은 "수요미식회 오징어 편 찾아줘"처럼 재밌게 시청했던 방송 특집편을 이야기하시면 B tv 셋톱박스가 사용자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바로 실행에 옮겨드립니다.

 



회차별 검색도 가능해요. 잠시 자리를 비우긴 했지만 토요일의 최강 예능 강자 "무한도전 500회 찾아줘" 라고 말해보세요.프로그램 회차(10, 마지막 회, 첫 회 등) 검색으로 보고 싶은 회차만 골라 볼 수 있답니다아니면 "지난주 무한도전 찾아줘" 등을 통해 어저께, 그저께, 저번 주, 저번 달 등 방송 시점으로도 한 번에 검색 완료!

 

이처럼 그저 단순한 검색어를 넘어서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말해도 B tv는 알아서 여러분이 원하던 채널을 검색합니다. 셋톱박스의 언어 이해 기술을 통해 채널 이동, 편성표 조회, 음량 조절/지정. UI 제어, 재생 제어, 콘텐츠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이죠.

이번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과 추천 서비스는 셋톱박스의 모델에 따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일일히 누르지 않고~ 수많은 채널 속에 헤매지 말고~ SK브로드밴드 B tv의 음성검색을 통해 쉽고 편하게 채널 찾으세요. 고객님이 만족하실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하는 SK브로드밴드가 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