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12. 16:38

Music in B tv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들 중에도 매일 반복되는 일상과 고된 하루에 지쳐계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런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힐링’이 아닐까요? 그래서 오늘은 지친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달래줄 영화와 음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소개해드릴 “힐링 되는 영화 속 음악”은 영화 <비긴 어게인>, <토이 스토리 3>, <크레이지 하트>,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보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듣고 있으면 힐링 되는 오늘의 영화와 음악을 한 번 만나볼까요? ;D


비긴 어게인

비긴 어게인_1

2014. 08. 13 개봉 / 존 카니 감독 /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팔로 주연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UHD전용관 > UHD전용관

여러분에게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VOD는 영화 <비긴 어게인>입니다. 주인공은 싱어송라이터인 ‘그레타’와 음반 프로듀서 ‘댄’입니다. 런던에 살던 ‘그레타’는 남자친구가 메이저 음반회사와 계약하게 되면서 함께 뉴욕으로 오게 됩니다. 인기스타가 되어버린 남자친구의 변화와 외도, 뉴욕의 삶에 싫증 난 ‘그레타’는 런던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마지막 날 밤 친구가 일하는 라이브 클럽에 들르게 되는데요, 라이브클럽에서 ‘댄’은 우연히 ‘그레타’의 자작곡을 듣게 되고 그녀에게 음반 제작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거리 밴드를 결성해 뉴욕의 거리를 스튜디오 삼아 자신들이 진짜 부르고 싶었던 노래를 만들어 갑니다. <비긴 어게인>은 음악이 가지는 힘을 아주 잘 나타내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과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 이 영화를 통해 지친 마음을 힐링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비긴 어게인_2

 

비긴 어게인_3

<비긴 어게인>의 감독 존 카니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영화 <원스>의 감독이기도 한데요. 이번 작품에서 뉴욕의 특색 있는 분위기와 로맨틱한 멜로디를 OST에 잘 담아냈습니다.  <비긴 어게인>의 주제곡 ‘Lost Stars’는 ‘마룬 5’의 보컬 ‘애덤 리바인’과 ‘키이라 나이틀리’가 서로 다른 버전으로 불러 더욱 화제였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애덤 리바인’ 버전의 노래가 음원차트 상위권에 장기간 머무를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답니다. 이번 여름 로맨틱한 멜로디와 가사로 감성을 자극하는 주제곡 ‘Lost stars’를 영화와 함께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토이스토리3

토이스토리3_1

2010. 08. 05 개봉 / 리 언크리치 감독 / 톰행크스(우디 목소리), 팀알렌(버즈 라이트이어 목소리) 주연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무료영화관 > NEW 업데이트

여러분께 두 번째로 소개할 VOD는 <토이 스토리 3>입니다. <토이 스토리> 시리즈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순수했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함께 웃음 지을 수 있는 명작 애니메이션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마지막 시리즈인 <토이 스토리 3>는 많은 관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그럼 마지막 시리즈 이야기를 살짝 알아볼까요? 앤디가 대학으로 진학하며 집을 떠나게 되자, 우디와 버즈를 비롯한 장난감들은 앤디 엄마의 실수로 집을 나오게 되고 끝내 탁아소에 기증되는 신세가 돼버립니다. 설상가상, 탁아소의 아이들은 난폭하고, 어린이집 장난감 세계에는 상상도 못 했던 거대한 음모가 숨겨져 있었는데요. 여전히 자신들을 사랑하는 앤디의 곁으로 돌아가기로 한 장난감 친구들은 생애 가장 큰 모험을 결심하게 됩니다. 우디를 중심으로 똘똘 뭉친 장난감들은 과연 위대한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토이스토리3_2

 

토이스토리3_3

토이스토리3의 OST인 ‘We Belong Together’경쾌한 리듬으로 우리의 마음을 들썩이게 하는데요. 영화가 끝나고 엔딩 크레딧 부분에 흘러나오는 이 노래에 많은 분이 큰 감동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장난감 친구들의 마음을 재치 있게 담아낸 노래의 가사를 되세기며 들으신다면 감동이 배가 될 겁니다.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준 이 곡은 오스카 최우수 오리지널 음악, 83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을 받을정도로 음악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오늘은 ‘We belong together’를 함께 부르며 엔딩을 장식하는 멋진 장난감들의 모습을 보며, 모두가 간직하고 있을 아름다운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순수했던 어린 시절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 <토이 스토리 3>와 OST를 B tv에서 만나보세요.


크레이지 하트

크레이지 하트_1

2010. 03. 04 개봉 / 스콧 쿠퍼 감독 / 제프 브리지스, 매기 질렌할 주연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드라마

영화 <크레이지 하트>는 저예산 미국 독립영화로, 배우 출신 감독 스콧 쿠퍼의 첫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주제가상 등 3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영화는 왕년에 잘나갔던 퇴물 컨트리가수의 이야기로, 음악가의 인생 여정을 다룬 영화인만큼 노래와 사운드도 매우 중요한 요소로 다뤄집니다. 주인공은 한때는 잘나갔으나 어느 순간 인생을 탕진하면서 지금은 시골 볼링장 한쪽 구석에서 겨우 공연하며 근근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주인공에게 지방신문 여기자가 취재를 요청하며 다가오고, 그들은 사랑에 빠지게 되죠. 그러나 주인공의 실수로 둘은 멀어지게 됩니다. 인생 황혼기에 다시 뛰게 된 그의 사랑의 결과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크레이지 하트_2

 

크레이지 하트_3

영화의 주인공 제프 브리지스는 캐스팅하기 어려운 배우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처음 쓴 시나리오를 들고 온 풋내기 데뷔 감독이 그를 캐스팅할 수 있었을까요? 영화의 감독은 영리하게도 음악으로 그를 설득했다고 합니다. 제프 브리지스의 오랜 친구이자 여러 영화 OST를 맡았던 티본 버넷을 먼저 설득했던 것 입니다. 호흡이 잘 맞는 두 사람이 만나 OST는 더욱 풍성해졌는데요. 주인공 제프 브리지스의 매력적인 저음과 기타 연주가 담긴 OST는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줍니다. 영화의 OST는 우리에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컨트리 뮤직입니다. 컨트리 뮤직이란 미국 남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목장의 카우보이나 가난한 농부, 광부, 사냥꾼들에 의해 발전해온 서민적인 음악 장르입니다. 소박한 멜로디와 통속적인 감성에 누구라도 따라 부를 수 있는 편안한 가사로 인해 친숙함은 배가 됩니다. 컨트리 음악을 똑 닮은 영화 <크레이지 하트>와 OST를 이번 기회에 B tv를 통해 만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그 시절,우리가 좋아했던 소녀_1

2012.08.22 개봉 / 구파도 감독 / 가진동, 진연희 주연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로맨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VOD는 영화<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입니다. 이 영화는 중국, 홍콩, 대만 등의 나라에서 개봉과 동시에 첫사랑 신드롬을 일으킨 최고의 화제작이었는데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지난 시절의 추억과 첫사랑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대만판 <건축학 개론>으로 불리기도 하였답니다. 사실 이 영화는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면서 본인의 경험담을 적은 책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모든 이의 첫사랑을 한 번쯤 떠올릴 수 있는’ 영화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감독의 인터뷰로 화제를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스토리는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시작되는데요, 영화의 주인공도 고등학생으로, 학교 최고의 모범생 ‘션자이’를 좋아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교실에서 사고를 친 덕분에 주인공은 션자이의 특별 감시를 받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둘 사이는 좁혀지는가 했지만, 마음과 달리 자꾸만 어긋납니다. 게다가 애써 한 고백에 션자이는 대답하지 않는데요. 과연 주인공의 첫사랑은 어떻게 될까요?

그 시절,우리가 좋아했던 소녀_2

 

그 시절,우리가 좋아했던 소녀_3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OST는 청춘의 풋풋함과 첫사랑의 설렘을 잘 표현해낸 따뜻하고 감미로운 분위기의 노래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제곡인 Those Bygone Years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룬 매력적인 트랙으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OST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영화 OST 앨범에는 감독이 작곡한 Never Turn Back, Lonesome Caffeine 등이 담겼으며, 여주인공 진연희가 캐릭터를 위해 직접 작곡했다는 Childish 또한 수록되어 풍성한 OST를 만들고 있습니다. 애틋한 첫사랑과 즐거웠던 학창시절, 어설프긴 했어도 반짝반짝 빛났던 그때 그 시절을 담은 청춘 멜로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와 OST를 B tv를 통해 만나보세요~




멜론으로 Music in B tv "힐링 되는 영화 속 음악" 미리 듣기 클릭

멜론 APP 설치 iOS / 안드로이드

*SK브로드밴드 장기우수고객(골드고객)에게는 멜론 MP3 30곡 다운로드 쿠폰이 주어집니다.

*B tv Smart 멜론을 통해 스마트폰과 노트북 뿐만 아니라 TV에서도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힐링 되는 영화 속 음악”을 주제로 영화 <비긴 어게인>, <토이 스토리 3>, <크레이지 하트>,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와 영화의 OST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영화와 음악들은 아름다운 멜로디로, 그리고 아름다운 추억들로, 가슴을 울리는 감동으로 우리의 마음을 치유해주는데요. 매일같이 반복되는 지친 일상 속에서 영화 한 편으로, 그리고 노래 한 곡으로 몸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힐링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