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의 새로운 기능 'VOD 선물하기'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12. 30. 10:00

본문

B tv

여러분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아주 특별한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가끔 정말 재미있는 영화를 보고 나만 보기 아쉬운데…?’, ‘이 영화 친구한테 추천하고 싶다.’ 라는 생각 많이 해보셨죠. 이런 상황에 딱 맞는 B tv 서비스가 출시 되었습니다. 바로 VOD 선물하기 기능인데요. 어떤 서비스인지 그리고 어떻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지 그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Blog지기를 따라오세요!


VOD 선물하기란?

블로그 이미지01

간단한 핸드폰 인증을 통해 서비스를 등록하고 원하는 VOD를 주변 부모님, 연인,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B tv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VOD 탐색을 어려워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최신 영화, 추억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VOD를 선물 할 수 있고, 주변 지인들과 같이 웃고 떠들며 이야기 하고 싶은 VOD도 선물해서 함께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OD 선물하기 기능은 현재 UHD STB만 가능한 관계로 향후 전체 고객으로 확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정 일정은 레가시는 4월 이후, 스마트는 상반기 內라고 하네요. 선물을 받는 사람도 서비스에 등록된 상황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선물을 보낼 시 서비스 등록 안내문자를 보낼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그럼 VOD 선물하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휴대폰 인증을 통한 서비스 등록하기기

블로그 이미지02

VOD 선물하기 기능은 휴대폰 인증을 통한 서비스 등록이 필요한데요. 먼저 B tv 전체 메뉴의 '마이 B tv'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왼쪽에 다양한 카테고리가 보이는데요. 그 중 VOD 선물함을 선택해주세요. 가운데 화면에 VOD 선물하기에 대한 간략한 이미지와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고 [등록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03

그 다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 서비스 등록안내창이 뜨면 약관을 잘 읽어보신 후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서비스 등록창이 뜨고 빈칸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04

그 후 [인증번호받기]를 클릭하면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인증번호가 발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등록창에 전송 받은 5자리 인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서비스 등록 완료 창이 새롭게 뜰 텐데요. 서비스 등록이 제대로 됐는지는 마이 B tv > VOD 선물함 > 서비스 등록폰 관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단계 > 원하는 VOD 선물하기

블로그 이미지05

휴대폰 인증을 통한 서비스 등록을 완료 했으면 이제 원하는 VOD를 선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은 VOD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왼쪽 하단에 [VOD 선물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VOD 선물하기새 창이 뜨고 보내는 사람에 등록하신 전화번호가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있는 받는 사람 휴대전화 번호도 띄어쓰기와 없이 번호만 직접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이미지06

블로그 이미지07

그럼 VOD 선물하기 창 내용이 바뀌어서 나타나는데요. HD SD 중 콘텐츠 유형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유료의 경우 각 유형별 금액이 표기되니 결제 금액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료인 VOD는 결제 창이 뜨고 T멤버십과 OK캐쉬백 관련한 메뉴도 확인하여 결제 진행하고 구매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자동 발송이 완료됩니다


선물 받은 VOD 시청하기

블로그 이미지09

VOD 선물하기 기능은 선물을 수신하는 상대방도 서비스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VOD를 선물하면 받는 사람에게 바로 TV선물 도착 알림 팝업’과 함께 문자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바로보기], [상제정보보기], [나중에보기] 세 개의 메뉴 중 골라 시청하면 됩니다. 원하는 메뉴로 이동하여 리모컨의 OK 버튼만 누르면 바로 시청할 수 있는데요. 시청하지 않은 VOD 선물은 마이 B tv > VOD 선물함에서 확인 및 시청이 가능합니다. VOD 선물함에 들어가면 선물 받은 날짜와 선물 유효기간이 상세하게 적혀있으며 시청 가능한 상태인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B tv에서 새롭게 선보인 아주 특별한 VOD 선물하기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다소 등록 절차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한번 휴대폰번호로 인증 등록을 하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가오는 연말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보고 싶은 감동적인 로맨스 VOD를 선물하고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화를 자주 보지 못하는 부모님을 위하여 가슴 따뜻해지는 영화 한편, 기분 좋게 웃을 수 있는 VOD를 선물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얼마 남지 않은 2015년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2016년에도 VOD 선물하기 기능은 계속되니 커피값 정도의 부담 없는 가격에 리모콘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B tv의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새해 선물로 깜짝 VOD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 같습니다. 그럼 2016년에도 SK브로드밴드와 함께 해주시길 바라며, 이상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