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당' 이동진 평론가가 극찬한 영화들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5. 24. 18:16

본문

자신만의 소신 있고 날카로운 평론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영화평론가 '이동진'. 최근에는 SK브로드밴드 '영화당'에서도 깊이 있고 유머러스한 평론과 분석으로 매력을 뽐내고 있기도 하죠.:) 영화당은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소설가 김중혁이 만나 탄생한 영화 추천 프로그램으로, 영화 추천 뿐 아니라 영화 속 다양한 이야기와 평론이 담겨있는데요. B tv, 유튜브, 옥수수, 페이스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청 가능하니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시청하시길 바라요 :-) !                                       























■B tv 메뉴위치 : 영화/시리즈 > 테마 추천관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많은 사람들이 이동진 평론가의 평론을 좋아하는 만큼, 이동진 평론가의 극찬을 받은 영화는 세간의 주목을 받는데요. 최근에는 5월 11일에 개봉한 나홍진 감독의 '곡성'이 만점을 받아 영화광들에게 놀라움을 주었고, 영화는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영화광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극찬한 영화들 추천 :-) !!



# "지금 사랑 영화가 내게 줄 수 있는 모든 것."

- 미셸 공드리 감독의 '이터널 선샤인'

멜로 영화에 이보다 더한 극찬이 있을까요? '이터널 선샤인'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픈 기억을 삭제하려고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기억을 삭제하면서 다시 느끼는 연인에 대한 사랑, 후회 등 주인공의 감정과 그 변화를 잘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이동진 평론가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멜로, 사랑 영화 중 이 영화를 수작으로 꼽고, 2015년에 재개봉할 정도로 좋은 평가 받는 영화인데요. 또한 이동진 평론가는 자신의 저서에서 소설가 프란츠 카프카의 말을 인용하여 이 영화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사랑은 자동차처럼 아무 문제가 없다. 문제가 되는 것은 그저 핸들과 승객, 그리고 도로 사정뿐이다." 사랑에 대한 권태로움을 느끼고, 지친 사람들에게 이 영화를 선물하고 싶네요 :-).

■B tv 메뉴위치 :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로맨스



# "잠들어 있던 세포들이 일제 봉기."

- 루카 그아다그니노 감독의 '아이 엠 러브'

'아이 엠 러브'는 틸다 스윈튼이 주연을 맡아 유명해지기도 했지만, 이동진 평론가의 만점 평가와 평론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상류층 재벌가의 부인이 결핍되어 있는 자신의 삶에 회의감을 느끼고, 아들 친구와 사랑에 빠지는 등 자신의 삶을 찾아가려고 나아가는 내용의 영화인데요. 극적인 이야기 전개가 이루어지는 영화가 아니다 보니 대중적으로는 사랑받지 못한 영화였습니다.

그러나 세련된 영상미, 고전적 향취, 시작부터 압도적인 음악과 사운드는 이동진 평론가의 잠들어 있던 세포들이 왜 일어났는지 알게 해줍니다. 또한 이동진 평론가가 당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은 무조건 틸다 스윈튼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했을 만큼 주인공의 뛰어난 연기도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극적이고 비슷비슷한 영화에 지치신 분들에게 새로운 감각을 깨워 줄 이 영화를 추천드립니다.

■B tv 메뉴위치 :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구조와 공간 대신 정서와 시간을 바라보는 홍상수의 새 경지"

- 홍상수 감독의 "옥희의 영화"

이동진 평론가가 만점 평과 함께 2010년 최고의 영화로 뽑은 '옥희의 영화'. 이 영화는 특이하게도 4개의 단편 영화가 하나의 영화를 이루는 영화인데요. '옥희의 영화'는 그중 마지막 단편 영화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홍상수 감독만의 신선함과 자유로운 방식이 돋보이는 영화로 이동진 평론가가 "아, 이제 이런 방식으로 영화를 찍기도 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옥희의 영화'의 대략적인 스토리는 옥희라는 영화과 학생이 자신이 사귀었던 두 남자에 대한 영화를 만드는 내용으로, 아차산이라는 같은 공간에서 각각 한 번씩 다른 남자와 다르게 경험했던 것을 영화적으로 표현했는데요. 그 표현이 매우 사실적인 대사와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구성되어 정말 누군가의 일상을 훔쳐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독특한 영화의 흐름과 표현, 홍상수 감독만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단연코 추천드리고 싶네요. :-)

■B tv 메뉴위치 :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지금까지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극찬한 영화들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이터널 선샤인, 아이 엠 러브, 옥희의 영화, 모두 B tv에서 볼 수 있으니 직접 그 매력들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이동진' 평론가의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영화 이야기를 듣고 싶은 분은 '영화당'도 꼭 챙겨보시길 바라요. 그럼 지금까지 여러분의 만점 비타민 Blog 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