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 휴가 어디로 떠나지? 여행 프로그램 추천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8. 11. 15:45

본문

<꽃보다 청춘>의 대만, 크로아티아, 라오스. <삼시세끼>의 만재도와 고창 등.  TV에 나온 여행지는 곧 ‘성지’가 된다.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부추기는 여행 프로그램들. 우리가 사랑해온 시리즈부터 새로 생긴 프로그램들까지 한 자리에 모았다.



#삼시세끼 -고창편-

<삼시세끼> 시리즈의 역대급 시청률. 15.2%를 기록했던 어촌편의 공신들,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이 다시 모였다. 남주혁이 멤버로 결정되고, 재출연이 불확실했던 유해진이 극적으로 합류하면서 '선배님'들과 '후배님'들의 구도도 한층 명확해졌다. 섬을 벗어나 육지에 정착한 어촌팀의 터전은 비옥한 토양에서 갖가지 농산물이 자라나는 전북 고창. 그야말로 밥 챙겨 먹기에 최고의 환경이 아닐 수 없다. 나날이 놀라운 '차줌마', 차승원이 요리 솜씨와 유해진의 목공 실력, 여기에 아직은 어리버리한 두 조수, 손호준과 남주혁이 알뜰하게 살림을 꾸려나간다. 복분자, 블루베리, 그리고 짬뽕과 짜장면 소스가 한데 섞이는 특짜장에 이어 또 어떤 명물이 등장할지 기대 중. 평균 10% 대의 시청률을 유지하며 이전 시즌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Check This 

늘 귀여운 동물 마스코트와 함께 했던 <삼시세끼> 시리즈. 이번에는 다름 아닌 손오리다! 손호준의 생일과 같은 6월 27일 부화를 시작한 열두마리 아기 오리들과 논에 내보내기 전, 오리들에게 헤엄질을 가르치는 장면, 밥상과 리어카를 개조해 오리집을 만들어주는 모습 등. 오리가 얼마나 귀여운 동물인지 깨닫게 될 거다. 오리들의 탄생부터 성장기를 한번에 보고 싶다면 7월 9일에 방영된 2화를 참조할 것.  



#아버지와 나

‘아빠랑 여행을 왔다. 우리 단 둘이 괜찮을까? 내일은 뭐하지?’ 아버지와 여행을 앞둔 아들들이 느끼는 가장 현실적인 감정 아닐까? 아버지와 아들이 단 둘이 여행을 떠났다! 남희석, 추성훈, 김정훈, 남윤도(에릭남), 윤박, 로이킴, 그리고 김지원(바비)까지. <아버지와 나>는 20대 초반부터 40대 중반까지 연령대도, 스타일도 다른 일곱 아들들이 각자의 아버지와 떠난 여행의 풍경을 비춘다. 보기만 해도 다정하고 함께 있는 게 자연스러운 부자가 있는가 하면, 일주일의 여행 동안 어색함을 극복하는 게 최우선인 부자도 있다. 체코, 뉴질랜드, 로마, 스위스, 하와이 등 아름다운 여행지의 풍경만큼이나 조금씩 여행을 통해 변화하는 부자 사이가 가슴 뭉클하다. 효도 여행, 혹은 가족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반드시 챙겨 봐야 한다.


Check This!

1화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남범진-남윤도(에릭남) 부자. 평소 세심하고 다정한 매력, 그리고 영리한 발언들로 여성들 사이에서 ‘1가정 1에릭남을 보급해달라’는 반응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던 에릭남. 그의 성품이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 긍정적 ‘부전자전’을 느낄 수 있다. 맛집 검색, 문화적 관심, 유동적으로 여행 일정을 조절하는 모습까지. 모범적인 여행자 상이 있다면 이 부자가 1등일 것임에 틀림 없다. 



#원나잇 푸드트립

어떤 이들은 먹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푸드전문인 채널 올리브의 <원나잇 푸드트립>은 바로 그 원초적인 욕망에 집중한 프로그램. 네 명의 셀러브리티가 홀로, 혹은 짝을 이뤄서 ‘먹킷리스트’를 안고 1박 2일 동안 여행지로 떠난다. 여행지의 풍경뿐 아니라 먹방, 그리고 한 그릇을 비울 때마다 주어지는 도장을 가장 많이 받은 셀러브리티에게 주어지는 ‘재출연’ 기회를 놓고 은근히 경쟁하는 재미까지 보장한다. 일정이 1박2일로 짧은 만큼 일본, 베트남, 마카오, 태국, 홍콩, 대만, 필리핀, 싱가폴 등 친근하고 현실적인 여행지의 로컬 푸드를 집중적으로 보여준다는 것도 매력이다. 


Check This!

베트남 하노이로 떠났던 1기 멤버 유재환은 진정한 ‘쌀국수 덕후’이자 대식가의 면모를 과시하며 도장 개수 1위를 거머쥐었다. 혼자서도 호들갑스러운 리액션을 멈추지 않았던 그가 최근에는 박명수와 함께 태국 푸켓으로 떠났다. 자기 스테이크를 몰래 먹다 발각된 매니저에게도 호통을 아끼지 않는, 명수 형 앞에 작아진 또 다른 모습과 여전한 먹방을 감상할 수 있다. 유재환과 박명수의 푸드트립은 7월 13일과 20일, <원나잇 푸드트립> 16화 17화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배틀 트립

연예인들의 여행이라고 하면 누군가가 짜준 코스를 다녀왔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렇다면, 그들이 직접 계획한 여행은 어떤 풍경일까? 매 회 다른 연예인들이 콤비 '여행설계자'가 되어 두 팀이 대결을 펼치는 <배틀 트립>은 연예인들의 여행 상식과 취향, 그리고 인맥을 엿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김숙과 이휘재, 산이, 성시경까지. 네 명의 MC들이 두 팀을 이루고, 각자가 초대한 연예인 출연자의 여행 풍경을 방청객 팡정단에게 평가 받는 배틀 형식의 프로그램.  '당일치기 여행', '간식투어 - 서울편' 등 미션 주제 역시 다양하게 바뀌는데 '60만원으로 떠나는 4인가족 1박 2일 강원도 여행' 같이 꽤 구체적인 미션이 주어지기도 한다. 출연자들과 MC 네 명의 입담, 그리고 현실적인 여행 정보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다. 


Check This!

이국주와 안영미, 그리고 토니와 김재덕이 대결을 펼친 7월 9일자 방송은 '빵' 터지는 요소들로 가득하다. 특히 같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토니와 김재덕을 보기 위한 H.O.T 와 젝키의 팬의 판정단 신청이 폭주하면서 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2천여 명의 신청자가 몰리기도 했다. 대세 여자 개그맨 콤비와 돌아온 오빠들, 두 팀의 대결은 7월 9일에 방영된 13화 '배틀 트립 여름 휴가 국내편'에서 엿볼 수 있다. 



#수상한 휴가

<삼시세끼 어촌편>과 <삼시세끼 고창편>의 흥행의 일등공신은 다름아닌 차승원과 유해진의 독특한 '케미'다. 이처럼 실제로 친밀한 출연자들의 조합은 방송에 자연스러운 재미를 불어넣기 바련. 케미의 힘은 절친인 두 연예인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수상한 휴가>에서도 발휘된다. 미리 정해진 행성지나 제한된 공간 같이 주어진 상황 없이 두 사람이 평소 꿈꿔왔던 여행지로 떠나는 <수상한 휴가>에서의 여행은 언뜻 다큐멘터리를 닮았다. 낯선 여행지, 그곳에서 만나게 되는 현지의 사람들, 그리고 여행지에서의 체험이 녹아들며 연예인의 인간적인 매력 또한 돋보인다. 체크리스트에 '여진이 챙기기'를 넣을 정도로 묵묵히 최여진의 뒤를 챙기는 이시영과 인도의 3등석 기차에도 곧바로 적응하는 모습을 보인 최여진 콤비처럼 말이다. 어쩌면 이것이야 말로 친구와 함꼐 떠난, 우리의 가장 자연스러운 여행의 모습일지도 모른다. 


Check This!

정진운 밴드 활동과 함께 '춤신춤왕'으로 예능아이콘으로 등극한 2AM의 정진운, 그리고 뛰어난 실력과 패션 감각으로 남여를 가리지 않고 인기인 빈지노. 두 사람은 네 살이라는 나이 차이에도 불구 절친이라는 사실! 음악을 사랑하는 두 남자가 멕시코로 함께 떠났다는 사실이 지난 6월 29일, 정진운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다. 과달라하라, 데킬라 마을, 카리브해, 칸쿤 등을 거침없이 누빈 두 남자의 매력발산. 여기에 아직은 낯선 나라, 멕시코의 이국적인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방영일은 아직 미정. 



#1박 2일 시즌 3

2007년 첫 전파를 탄 <1박 2일> 여행과 예능을 결합하는 나영석 PD의 장기가 발휘된 첫 프로그램이다.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맞이하게 되는 각종 돌발 상황과 복불복 게임, 체력 게임 등 온갖 게임에 대처하는 1박 2일의 일정을 리얼하게 보여줌으로써 지방 여행 열풍을 일으키는 데도 한 몫 했다. 시즌 1부터 꾸준히 출연 중인 김종민, 시즌 2부터 합류해 현재 안정적으로 시즌 3의 중심을 잡고 있는 차태현, 데프콘, 김준호, 정준영, 윤시윤까지. 특히 김주혁이 하차한 이후 지난 4월 새롭게 합류한 윤시윤은 속고 속이는 게 일상인 <1박 2일> 출연자들과는 다른 올곧은 모습을 보이며 새로운 예능 캐릭터로 떠오르고 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정준영 역시 다소 ‘아재’ 프로그램 같았던 <1박 2일>에 여성 팬들을 영입하면서 열일 중!


Check This

원조 <1박 2일> 멤버들의 여행기가 궁금하다면 나영석 PD의 웹 예능 <신서유기>를 찾아 떠날 것. 시즌 1에서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그리고 이승기까지 함께 했고 시즌 2에는 군 입대로 자리를 비운 이승기 대신 안재현이 합류했다. 온라인에만 올라오는 미공개 영상들까지 챙겨보는 재미가 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이 컨텐츠는 필진 '이마루'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