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섬웨어와 악성코드에 맞서 소중한 PC를 지키는 보안 수칙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7. 10. 11. 16:30

본문

대국민 명절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척들과 즐거운 담소도 나누고, 명절에 더욱 맛있는 음식들로 마음은 물론 몸까지 살찌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반대로 웹하드 설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올크라이(All Cry)' 랜섬웨어가 확산되며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5월 이슈화되었던 랜섬웨어가 다시금 문제를 일으키며, 지금 이 순간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끊임없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SKB 블로그에선 "소중한 내 PC를 지킬 수 있는 조그만 팁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모든 OS와 소프트웨어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랜섬웨어는 물론 내 PC에 위협을 가하는 바이러스 등을 피하기 위해선 항상 OS와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사이버 공격자들은 주로 보안패치가 진행되지 않은 OS 또는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노리고 공격을 시작하기 때문인데요.  보안패치를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크고 작은 사이버 공격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이제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랜섬웨어에서 내 PC를 지키는 방법, 당연히 사람들이 늘 얘기하는 백신 소프트웨어(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 역시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합니다. 내 PC를 위협하는 것은 비단 랜섬웨어뿐만이 아닙니다. 트로이목마와 애드웨어, 바이러스 등 끝을 나열할 수 없는 악성코드로부터 공격받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는 것에 안심하지 말고 언제나 최신 버전을 유지하며 DB 업데이트 역시 꾸준히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 내 첨부파일과 URL 링크는 주의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 내 첨부파일, 인터넷 서핑 도중 언제나 등장하는 URL 링크는 절대 따라 들어가선 안됩니다. 이런 URL을 이용해 사용자를 특정 사이트로 유도, 악성코드에 감염시키기 때문에 자칫하면 내 소중한 PC가 공격받을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는 바입니다. 



# 중요한 자료는 정기적으로 백업

내 PC를 소중하게 지킬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바로 백업(Back Up)입니다. 물론 귀찮은 작업이긴 한데요. 하지만 내가 아무리 강력한 랜섬웨어에 걸렸어도,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걸려들더라도 만약 기존에 백업해 놓았다면 언제든지 파일을 안전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외장형 디스크가 아니더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자료를 백업할 수 있는 서비스들도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을 통해 자신의 자료를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보화시대, 하지만 그만큼 수없이 많은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나의 PC, 단순히 게임만 한다면 상관없지만 소중한 자료가 있는 PC라면 말이 달라집니다. 보안 위협에 미리 대비하고 있다면 그만큼 피해는 줄어들겠죠? 오늘 SKB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린 보안 수칙 팁을 사용해 미리미리 보안에 신경 쓰도록 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