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1분기 최대 화제작 애니는? 일본 동시 방영 애니메이션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2. 14. 11:23

본문

나라마다 각 문화의 차이가 있듯이, 애니메이션 역시 한국과 일본, 미국과의 차이가 상당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한국이 아동용 애니에 강한 편이라면, 미국은 픽사나 디즈니 등 제작사에서 나오는 작품들의 퀄리티가 높고 일본 역시 애니메이션의 강국으로 청소년, 심지어 성인들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TV 애니메이션이 분기마다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일본에서 방영되고 있는 2018년 1분기 애니메이션 몇 편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3월의 라이온


국내에서도 개봉했던 영화인 <허니와 클로버>의 작가 '우미노 치카' 원작의 <3월의 라이온>이 최근 일본 NHK를 통해 방영 중입니다. 어린 시절 사고로 가족을 잃고 혼자 살아가고 있는 일본 장기 기사인 키리야마 레이. 상실로 인한 고독감을 안고 살아가고 있는 그의 앞에 나타난 아키리와 히나타, 모모 자매로 인해 항상 겨울 같았던 그의 마음에 점차 따뜻한 봄이 들어차기 시작한다는 스토리입니다.


따뜻한 분위기, 사랑스러운 캐릭터는 물론 원작에 충실했기 때문에 1기가 좋은 평가를 받았고, 현재 방영되고 있는 2기부터는 주인공 레이뿐만 아닌 히나타에게도 시선이 나뉘며 더 내용이 풍성해진 느낌입니다. 2기는 물론, 1기 역시 B tv에서 모두 시청 가능합니다.



■ '3월의 라이온' B tv 메뉴 위치


애니메이션 > 순정/드라마



# 달링 인 더 프랑키스


화제성만 따지면 <카드캡쳐 체리>와 함께 최고 수준인 트리거의 신작입니다. 10명의 소년, 소녀가 주인공으로, 남녀 한 쌍이 짝을 이뤄야만 움직일 수 있는 메카닉 '프랑키스'에 탑승해 인류를 위협하는 숙적 규룡에 맞선다는 메카닉 장르의 애니메이션입니다.


<킬라킬>,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우주패트롤 루루코> 등 자사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연출을 선보였던 트리거의 작품답게 여성을 닮은 독특한 메카닉 디자인, 매력적인 여자 캐릭터, 그중에서도 특히 유별나게 눈에 띄는 제로투로 인해 이색적인 느낌의 작품이 탄생했다는 평이 많은데요. 평화는 물론 각자의 고민에 부딪친 10명의 소년, 소녀의 이야기가 생각보다 평범치 않으니 평소 트리거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셨다면 지금 바로 B tv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달링 인 프랑키스' B tv 메뉴 위치


애니메이션 > SF/판타지



# 라멘 너무 좋아 코이즈미 씨


길을 걷다가도 한 번쯤 고개를 돌리게 만들 정도의 미소녀 코이즈미 씨. 알고 보니 그녀는 아침, 점심, 저녁 모두 라멘을 고집할 정도로 엄청난 일본 라멘 마니아로, 전국 방방곡곡에 위치한 유명 라멘집을 탐방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차가운 미소녀와 뜨거운 라멘이라는 상반된 이미지가 주는 재미는 물론, 실제 현존하는 유명 맛집의 라멘들을 육수 재료부터 따지고 들어가는 꽤나 본격적이고 전문적인 음식 만화라 더욱 독특합니다. 일본 유명 맛집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B tv에서 감상하세요.



■ '라멘 너무 좋아 코이즈미 씨' B tv 메뉴 위치


애니메이션 > 순정/드라마



# 하쿠메이와 미코치


<3월의 라이언>보다 사랑스러운 동화 <하쿠메이와 미코치>가 드디어 애니화되어 1월부터 방영에 들어갔습니다 10cm가 채 되지 않은 작은 키의 요정들, 그리고 말하는 동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한편의 동화란 설명을 덧붙이고 싶은데요.


하나같이 앙증맞으면서도 각자 개성이 뚜렷한 요정들, 한 폭의 수채화처럼 아름답게 묘사되는 숲속이 연출된 작품을 보고 있자면 자연스럽게 힐링이 되는듯한 충만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아동들을 타깃으로 삼았다고 우습게 보면 곤란합니다. 주인공 하쿠메이와 미코치의 귀여움에 빠지면 그때부턴 그야말로 끝없는 정주행의 늪에 빠지게 될 테니까요.



■ '하쿠메이와 미코치' B tv 메뉴 위치


애니메이션 > SF/판타지



# 오소마츠 6쌍둥이


27년 만에 2015년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유례없는 잭팟을 터트린 <오소마츠 6쌍둥이>. 1년 반만에 <오소마츠 6쌍둥이>가 2기로 돌아왔습니다. 마츠노 가(松野家)에서 태어난 장남 오소마츠를 비롯한 6쌍둥이가 성인이 되었지만 백수생활을 이어가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룬 코미디입니다.


상당히 단순한 그림체에 비해 수위 높은 멘트를 날리거나, 똑같은 얼굴이긴 하지만 알고 보면 서로 다른 성격, 개성으로 똘똘 뭉친 쌍둥이들과 조연들의 유머를 보는 재미로 20분이 너무나도 짧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2기를 시청하기 전에 B tv를 통해 1기를 먼저 감상해보세요.



일본에서 방영되고 있는 최신 애니. 이제 불법 다운로드가 아닌 합법적인 경로를 통해 시청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2018년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은 B tv에서 시청 가능하며, 한글자막을 제공하고 있으니 재미있게 감상해보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이 컨텐츠는 필진 '아톰비트'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