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잘 만든 미드, 바다 건너와 한드로 만들어지다! <슈츠>를 비롯한 미드 리메이크 작품들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4. 27. 15:47

본문

 

<신사의 품격> 이후 6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돌아온 장동건의 신작 드라마 <슈츠>가 방영에 돌입했습니다. 여성팬 분들은 벌써 장동건과 박형석의 브로맨스에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작품, 이미 동명의 미국드라마 원작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 B tv 블로그에서는 신작 드라마 <슈츠>처럼 미국드라마를 원작으로 삼은 리메이크작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슈츠


영화 <브이아이피>, <7년의 밤>, 개봉 예정인 <창궐>까지 작년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장동건이 이번엔 TV 브라운관에 복귀했습니다. 팬들에게는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여기에 2017년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박형석이 합류해 매력적인 두 남자의 브로맨스 포텐셜이 터진 <슈츠>

 

이미 전설이 된 잘나가는 변호사 '최광석(장동건 분)'. 엄청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지만 이제 막 법조계에 발을 들인 초짜 ‘고연우(박형식 분)’이 팀을 이뤄 다양한 사건들을 변호한다는 스토리의 법정 드라마입니다.

 

실상은 법정 드라마의 탈을 쓴 비주얼 드라마라 봐도 무방할 만큼 두 배우의 ‘케미’가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열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원작에서는 ‘가브리엘 막트’, ‘패트릭 J.아담스’의 호흡이 상당히 좋았는데요. 과연 장동건과 박형식 역시 원작처럼 적절한 밸런스를 보여줄지 사뭇 기대됩니다.


■ <슈츠>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KBS > 드라마 

 

안투라지

 

<왕좌의 게임>을 방영하고 있는 미국 최고의 유료 케이블 채널 HBO의 <안투라지> 역시 2016년 한국드라마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캐스팅은 정말 화려했습니다. <시그널>로 연기파 배우와 스타의 입지를 세운 '조진웅', <치즈 인 더 트랩>으로 라이징스타의 반열에 합류한 '서강준'을 비롯해 ‘이광수’, ‘박정민’, ‘이동휘’ 등 당시 핫한 배우들을 어쩜 이리 쏙쏙 뽑아 놓았는지. 망하기가 더 힘들어 보인다고 여겨졌지만 설마 했던 도끼가 발등을 찍는다는 격언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유료 케이블의 작품답게 미국 원작은 엄청난 수위를 자랑하지만 한국의 경우는 심야드라마라도 표현에 한계가 있기 마련인 데다 문화 차이를 넘기 어려웠다고 여겨집니다.

 

■ <안투라지>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CJ E&M > tvN

 

굿와이프

 

처음 <굿와이프>리메이크 이야기가 나왔을 때, 원작 팬들은 걱정이 컸습니다. 원작의 주연을 맡았던 ‘줄리아 마굴리스’의 연기력은 실로 완벽했고, 이로 인해 에미상까지 몇 번이나 수상할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캐스팅이 되자, 모든 논란은 사라졌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전도연'의 출연으로 드라마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물론 ‘윤계상’, ‘유지태’ 등 남자 배우들도 호연했지만 말 그대로 드라마를 ‘하드캐리’ 했던 전도연은 원작의 줄리아 마굴리스와 외모적으로 닮은 면이 없었음에도 그녀만의 엄청난 존재감을 선보였는데요.

 

압도적인 연기력은 물론 드라마에 도전했던 아이돌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나나’가 예상보다 훨씬 좋은 연기를 펼치는 등, 우려를 날려버리며 성공적으로 리메이크된 작품입니다.


■ <굿와이프>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CJ E&M > tvN  


크리미널 마인드

 

미국 공중파 CBS의 장수 수사물 <크리미널 마인드> 역시 지난해 한국판의 옷을 입었습니다. 이미 성공한 원작에 배우들이 사랑하는 배우 '손현주'를 필두로 ‘이준기’, ‘문채원’, ‘유선’, ‘이선빈’, ‘김영철’, ‘오연수’ 등 다양한 색깔을 지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초반 기대치는 상당히 높았습니다.

 

다만 1화에서 보여준 어설픈 CG, 극의 긴장감을 높여줘야 할 악역들이 주연들에 비해 매력이 부족하게 표현되었다는 것이 시리즈의 단점으로 지목되었습니다.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긴 하지만 극 후반으로 갈수록 나아지는 완성도, 무엇보다도 손현주와 이준기 등 배우들의 열연이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수사물을 좋아하시거나 출연배우들을 좋아하신다면 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작품입니다.

 

■ <크리미널마인드>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CJ E&M > tvN

 

미국에서 성공하고 태평양을 건너 한국식으로 리메이크된 미국드라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한국만의 매력으로 재무장한 미국드라마 원작의 드라마들! 지금 바로 B tv에서 만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