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의 최애픽은?! <프로듀스48> 화제의 연습생 12인, 마지막 방송 전 최종 리뷰!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8. 29. 19:43

본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 인기 아이돌 그룹 AKB48과 콜라보레이션으로 매주 화제가 되었던 <프로듀스 48>. 

지난 <프로듀스 101> 시즌 1, 시즌 2와 달리 거듭되는 반전과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순위 쟁탈로 원픽을 향한 팬들의 마음에 조바심이 나게 만들었는데요.

어느샌가 시간이 흘러 이번 주 마지막 생방송 무대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과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데뷔 조에 진입할 연습생은 누가 될지, 생방송 직전 Top 122에 오른 연습생들을 한 번 살펴볼까요?


#12위 권은비


7주 차까지 5위 권내에 사뿐히 안착하며 별 무리 없이 데뷔 조에 포함될 것 같았지만! 지난 11회에서 12위라는 마지노선에 걸쳐 더 이상 방심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된 울림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권은비 연습생입니다.

지금까지 계속 리더 포지션을 맡으며 <프로듀스48>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신뢰가 대단한 데다 많은 여성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었는데요.



1인 2픽으로 변경된 뒤, 순위가 약간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마지막 생방송 <반해버리잖아?> 무대에서 메인 보컬로 대활약을 예고하고 있어 데뷔 조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올라간 권은비 연습생.

과연 그녀는 데뷔를 할 수 있을지, 끝까지 지켜봐 주시죠!



#11위 혼다 히토미


방송 초반 큰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C 클래스에서 A 클래스로 올라가며 점차 그 매력을 선보이기 시작한 혼다 히토미입니다. 
한국 연습생들보다 빠른 안무 습득력은 물론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볼살로 인해 나날이 팬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파워풀한 에너지에 코어 팬층이 단단한 편에 속하는 혼다 히토미. 
마지막 무대에서도 실수 없이 좋은 모습을 선보인다면 충분히 데뷔 조 안에 안착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10위 시타오 미우


어떻게 보면 바로 앞 순위 혼다 히토미보다 초반 행보가 더욱 불안했던 AKB48의 시타오 미우 연습생입니다. 
제대로 된 분량이 없어 40위권에서 맴돌아야만 했고, 큰 순위 상승의 움직임이 보이지 않아 기대를 걸기에 다소 무리가 있었는데요.



하지만 7화 댄스 포지션 평가에서 리틀 믹스의 <Touch> 도입부에서 머리 푸는 모습을 시작으로 시청자의 마음이 그녀에게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또, SNS 및 일본 방송에서 보여줬던 '시골 소녀'의 순박한 이미지도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피카부 직캠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Touch>를 통해 정점을 찍었던 시타오 미우.
과연 그녀는 이 기세를 몰아 데뷔 조까지 갈 수 있을까요?



#9위 야부키 나코


'역습의 나코'라는 말이 돌 정도로 '큰 작은 거인'의 면모를 보여준 HKT48 연습생, 야부키 나코 .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에서 메인 보컬을 맡아 인상적인 고음을 선보였을 뿐 아니라 이후 팬들에게도 귀여움과 실력을 모두 갖춘 연습생으로 사랑받게 되었는데요.


6회 <다시 만난 세계>에서 허윤진에게 센터 자리를 흔쾌히 양보하며 인성까지 주목 받은 세상 착한 나코!

다만 아쉬운 점은, 3회 이후로 큰 임팩트를 보여주지 못하면서 조금씩 순위가 하락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과연 그녀가 마지막 생방 무대에서 서브 보컬 8로 팬들에게 마지막까지 어필할 수 있을지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8위 시로마 미루

1회를 제외하고, 데뷔 조에 들어온 것은 최근 11회가 처음이지만 그래도 나름 안정적인 순위를 지켜왔던 NMB48 시로마 미루 연습생입니다. 

언제나 자신감 있는 모습, 강렬한 눈빛에서 뿜어져 나오는 뇌쇄적인 매력이 초반 그녀의 인기를 책임졌고,
지난 콘셉트 평가에서 베네핏 5만 표를 얻어내며 프로듀스48 참가 이후 최고의 성적인 8위까지 치고 올라온 상태인데요.


그러나 바꿔 말하면 5만 표의 베네핏이 없었던 15위에 해당되는 성적이라, 마지막 생방송 무대 경연에서 임팩트 있는 모습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과연 그녀는 마지막 무대에서 자신의 매력을 여과 없이 발휘할 수 있을까요?



#7위 장원영

1회부터 3위로 시작해, 두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는 정상에 앉았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장원영 연습생.
사랑스러운 외모와 애교, 탄탄한 실력까지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었는데요.

그 결과, 단순 데뷔 조가 아닌 최종 1위를 노리는 강력한 후보로 점쳐졌기에 이번 7위라는 성적은 그녀를 좋아하던 팬들에겐 다소 충격적인 소식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코어 팬층도 두터운 데다, 지금까지 크게 실수한 것도 없고 여전히 제 몫을 이상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기에 순위 하락의 이유가 의문인데요. 마지막 회 순위가 어떻게 나올지 팬들 입장에서는 걱정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걱정을 불식시킬 수 있도록, 마지막 생방송에서 그녀의 진가를 꼭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6위 타케우치 미유

첫 순위 발표식에서 데뷔 조에 든 소감을 통해 연습생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타케우치 미유 연습생.

실제로 꽤나 오랜 시간 AKB48에서 활동했지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해 본인 역시 이번 <프로듀스48>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진 그 열정을 발판 삼아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인해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중입니다.

중간에 또 한 번 큰 순위 하락을 겪긴 했지만 팀원들을 다독이는 리더로서의 훌륭한 모습이나 무대 위의 안정적인 실력으로 다시 데뷔 조 입성에 한 발짝 다가섰는데요.


하지만 마지막 회를 앞두고 다시 시련이 찾아왔습니다. 11회에서 경합곡 <앞으로 잘 부탁해>의 메인보컬로서 부족한 모습을 선보여 팬들에게 적잖은 실망을 안겨주었기 때문이죠.

지금 이순간 초심이 너무나도 필요한 타케우치 미유, 마지막 무대에서 어떤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설 지 궁금해집니다.



#5위 이가은

프로듀스48이 시작한 후, 첫 번째 순위발표식에서 1위, 그리고 3주가 넘게 정상에서 내려오지 않았던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이가은 연습생입니다.
애프터스쿨에서 활약한 데뷔 경력이 있는 참가자지만 2015년에 들어 사실상 해체 상태나 다름없어 공백 기간 동안 마음고생이 상당한 것으로 보였었죠.


한 번 정도 위기가 있긴 했지만 여전히 팬들은 물론,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데다, 단 한 번을 제외하곤 5위라는 최상위권 순위를 지키며 순위 방어로만 치자면 안유진, 장원영, 야부키 나코 보다도 뛰어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번 <프로듀스48>은 이전 시즌들과 달리 데뷔 조는 물론 20위 권 안의 멤버들과의 표 차이가 크지 않아 마지막까지 모나지 않고 실수 없는 모습으로 잘 마무리하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4위 강

너무나도 눈에 띄는 아름다운 외모와 대조될 정도로, 1화 등급 평가에서 심사위원들의 혹평과 함께 F 등급에 배정되었던 에잇디 엔터테인먼트 강혜원 연습생. 

타 연습생들과 다르게 실력 면에서 부족한 면은 있었지만 '지옥에서 온 청순 래퍼', '사토 미나미 엄마', '일본 최고의 인기 만화 원피스 오마주' 등을 통해 점점 눈길을 사로잡더니, 결국 데뷔권을 넘어 최상위권 3위를 찍으며 대반전의 주인공으로 거듭났는데요.


기세가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역시나 4위라는 굉장히 높은 순위로 마지막 생방송 무대로 직행했습니다. 다만 순위 발표 이후 마지막 생방송 무대 연습 과정에서 드러난 실력 부족이 큰 걸림돌로 직면한 상황인데요.

지금까지와 달리 마지막 무대에선 발전된 실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와 걱정이 동반되는 강혜원 연습생입니다.



#3위 이채연

<프로듀스48<에 출연하기 전, 이미 트와이스 데뷔 멤버를 뽑았던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 <K팝 스타>에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한 바 있는 WM 엔터테인먼트 이채연 연습생입니다.

현재 활동 중인 걸그룹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압도적인 댄스 실력, 빠른 안무 습득력, 모두를 다정하게 이끄는 리더로서의 면모는 물론, 메인보컬까지 가능한 가창력까지 갖춘 만능이었지만 그런 그녀에게도 딱 하나 부족한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감'인데요.



특히, 외모와 관련된 악플들로 인해 뒤로 갈수록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9, 10회에서 심사위원들의 조언, 팀원들과의 팀워크를 통해 멋진 무대를 선보였고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부디 그녀가 이 좋은 분위기를 마지막까지 잘 이어나갈 수 있을지? 결과를 기대해봅니다.



#2위 미야자키 미호

이번 순위 발표식의 최대 이변은 바로 미야자키 미호입니다.

27위에서 무려 25계단이 상승해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다툴 정도로 엄청난 순위 지각 변동을 일으켰는데요. 


유창한 한국어 실력으로 자신의 소감을 밝히며 한국에서 데뷔하고 싶다는 꿈을 밝히기도 한 미야자키 미호.

그런 이유로, 이미 '김먀오'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한국 팬들의 사랑이 각별합니다.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주목 받기도 했으나, 최근 방송에서는 살짝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팬들에게 걱정을 안기기도 했는데요.

그녀가 과연 팬들의 바람처럼 '이변을 넘어서' 최종 데뷔 조 안에 진입할 수 있을지 함께 지켜봐 주세요.


#1위 미야와키 사쿠라

여왕님의 귀환입니다. <프로듀스48>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의 중심에 있었고, AKB48 총선거에서 3위를 기록하며 이미 일본에서는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큰 인지도를 가진 미야와키 사쿠라. 

하지만 네임밸류라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던 실력으로 인해 한동안 논란에 시달려야 했고 순위 역시 자연스럽게 하락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냥 데뷔 조 안에 들어가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하나 싶었지만 사쿠라에겐 뒷심이 있었습니다.


순위 속보에서 2위까지 치고 나오더니 3차 순위 발표식에서 결국 미야자키 미호를 제치고 다시 한번 정상에 올라서는 저력을 선보였는데요.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책임지는 뜨거운 이슈메이커 "미야와키 사쿠라"는 과연 총선거에서 정상에 서지 못했던 그 아쉬움을 <프로듀스48>에서 떨쳐낼 수 있을지, 프로그램의 첫 센터 자리를 그대로 데뷔 조에서도 지켜낼 수 있을지.

마지막 회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즌들과는 달리 현재 데뷔 조는 물론, 20위권 안의 연습생들 사이의 표차가 그리 크지 않아 마지막 방송 전까지는 한 치의 결과도 예상하기 힘든 <프로듀스 48>.

자! 이번 주 예정된 <프로듀스48>에서 좋아하는 연습생이 데뷔 조에 입성하길 응원하며 B tv와 함께 본방사수! 즐거운 시청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본방사수를 못했다면?
B tv 다시보기로 최종 데뷔 조의 탄생을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